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스타 스토리, 종족의 역사 - 프로토스편
게시물ID : humorbest_19566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젤나가
추천 : 23
조회수 : 1971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8/04/10 19:11:24
원본글 작성시간 : 2008/04/10 14:53:18



THE XEL'NAGA AND THE FIRST BORN(젤-나가와 첫번째 탄생)
비록 부분적인 기록밖에는 남아있지 않지만, 고대 프로토스의 역사서는 수 천만 년전 은하계 대부분을 지배했던 고도로 발달한 종족에 대하여 언급하고 있다. 보통 '먼 곳에서 온 방랑자'라는 의미의 '젤-나가'라 불렸던 이 신비로운 종족은 그들이 지배한 황량한 세계에 수천이 넘는 다양한 종족을 성장시켰고 한다.
프로토스의 역사는 젤-나가가 평화롭고 품위있는 종족이었으며, 우주에 지성을 심고 발전시키는데 전력을 기울여 왔다고 전한다. 젤-나가의 기원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지만, 그들이 오랜 세월에 걸쳐 방랑해 온 이 은하계는 그들의 고향이 아니라고 한다. 완벽한생명을 창조해야 한다는 강박 관념에 사로잡힌 젤-나가는 '가장 순수하고도 완벽한 존재'를 만들어내기 위해 실험에 실험을 반복하였다. 수 천 년에 걸쳐 그들은 갓 태어난 종족의 예민한 진화 과정을 조심스럽게 조종했다. 비록 그들의 실험이 수많은 변종과 흥미로운 돌연변이를 낳긴 했지만, 젤-나가의 높은 기대를 완벽하게 충족 시킨종족은 지금껏 하나도 존재하지 않았다. 절망에 빠진 젤-나가는 마침내 그들의 노력을 가장 가능성이 높은 한 종족에게 집중하기로 결정하였다.
은하계의 변방에 자리한 거대한 정글 행성 '아이어'가 그들이 선택한 가장 고도로 발달한 종족이 살고있는 장소였다. 이 종족은 가혹한 자연 조건과 기후에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빠르게 적응하고 있었다. 그들의 힘과 속도는 젤-나가가 알고 있던 어떤 종족보다도 뛰어났으며 심지어 그들은 집단 사냥과 전사 조직에 기초한 초보적인 부족 사회를 이루기까지 했다. 그러나, 그들의 가장 뛰어난 점은 복잡한 방식의 텔레파시를 통하여 서로 의사를 교환할 수 있었으며, 이를 바탕으로 놀라울 정도로 효율적인 집단 생활을 영위하고 있다는 것이었다. 젤-나가는 그들의 새로운 창조물의 발전 속도에 만족하였으며, 이들이 처음으로 야성적인 본능의 제약을 벗어나 진화할 수 있는 피조물이되리라 생각하였다. 이들이 은하계 질서에 편입되는 것을 축하하기 위하여 젤-나가는 이 세 종족에 '첫 번째 탄생'이라는 의미를 지닌 '프로토스'라는 이름을 지어 주었다.
초기의 프로토스 족은 수백 세대에 걸쳐 아이어 행성에 은둔하여 평화로운 삶을 영위하였다. 허나, 프로토스는 젤-나가가 멀리서 그들을 보호하며 지켜보고 있다는 사실을 눈치채지 못하였다. 비록 프로토스가 가장 발전된 종족이었지만, 젤-나가는 여전히 그들의 느린 진화속도에 만족할 수가 없었다. 젤-나가는 프로토스의 진화를 한 단계더 끌어올리기로 결정하였다.젤-나가는 또다시 천년이 넘는 세월에 걸쳐 프로토스의 진화단계를 조금씩 앞당겨 마침내 그들이 완전한 지성과 인지를 갖추고 스스로의 힘에 눈뜨도록 만들었다. '첫 번째 탄생'은 차츰 고도로 발달한 지성과 자기 고찰력을 지니게 되어, 문화적인 발전뿐만 아니라 개체의 개인적인 발달도 이룩하게 되었다. 막바지에 다른 실험에 성공에 도취한 젤-나가는 마침내 스스로의 존재를 프로토스에게드러냈다. 그러나 위대한 종족 젤-나가조차 이 결정이 몰고 올 혼돈에 대해서는 짐작하지 못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