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션 |
|
안녕하세요, 음향기기 게시판을 처음이네요 ㅎㅎ
헤드셋 및 사카를 구매하려고 합니다.
사용 목적은
배틀필드나 스카이림 등의 게임 플레이 및 보이스채팅 +
반지의 제왕 같은 스케일 큰 영화 감상 +
음성 삽입된 게임 플레이 동영상 녹화
입니다.
너무 길어 읽기 불편하신 분들께서는 아래쪽 번호로 매겨진 질문 부분만 봐주셔도 좋습니다 ㅎㅎ
게시판을 죽 살펴보며 공부해보니,
- 가상 5.1과 리얼 5.1은 듣기에는 큰 차이가 없다. 오히려 리얼이 불편하기만 하다.
- 그런데 가상 5.1 헤드셋보다는, G4ME ZERO와 같은 일반 서라운드 헤드셋을 사고 별도의 가상 채널 소프트웨어(?)를 쓰는게 낫다.
- 사운드카드의 가상 서라운드 보다는, 레이저의 가상 서라운드가 좋다.
- 게임 및 보이스챗만 할거라면 사운드카드는 필수가 아니다. 사카 내장형 헤드셋이나, 그냥 좋은 서라운드 헤드셋을 충분하다.
- 깨끗한 음성 입력 및 녹음을 위해서는 사운드카드가 있는 편이 낫다. (?)
- 인터넷 방송을 한다면 레이턴시를 피하기 위해 외장형 사운드카드는 피해라.
음성 입력 부분만 아니면 저도 그냥 '젠하이저 G4ME ZERO'에 '레이저 가상 서라운드'를 사용하겠습니다만,
음성 입력이 좀 깨끗하게 됐으면 하는 것 때문에 판단이 서지 않아 아래와 같이 몇가지 질문을 드립니다.
==질문==
1) 제 용도라면 사카 살 것 없이 그냥 서라운드 헤드셋에 레이저 가상 사운드 소프트웨어면 충분할까요?
2) 게임/영화에 적합하게 공간감, 해상도, 타격감이 좋은 헤드셋이면 좋겠습니다. 웅장한 스케일과 박진감 넘치는 사운드를 좋아합니다. 추천 부탁 드립니다.
3) 실시간 방송 목적이 아니라면 사카는 외장형 (G5 / X-Fi Surround 5.1 Pro / X-Fi HD) 중에 고르면 될까요?
4) 외장형 사카와 PCI 사카의 성능 차이는 크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그렇다면 Z / ZX / ZXR 간의 성능 차이는 큰가요?
5) 2번에서 추천해주신 헤드셋을 사카와 세트로 사용해도 좋을까요? 아니면 사카와 함께 갈 경우 다른 헤드셋을 추천해주시겠습니까?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많은 추천과 조언 부탁 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