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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족별 1.00부터 지금까패치후 가장 좋아진 유닛과 나빠진 유닛
게시물ID : humorbest_19659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진키스
추천 : 57
조회수 : 2632회
댓글수 : 1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8/04/22 02:44:53
원본글 작성시간 : 2008/04/21 19:20:30
저그 
BEST 울트라:인구수 8에서 4로감소, 등딱지 업그레이드와 스피드업이 생김.

WORST 히드라:라바생산시간,히드라 생산시간의 증가로  전체적 생산이 대폭 상승.
             (정확한건 아니지만 같은 시간내 3마리 생산할수 있는걸 2마리정도로 감소..)
             스피드업 100/100 → 150/150으로증가.

평:저그가 1.00이후 지금까지를 보면 가장 많이 CUT당한 종족.주력이라고 할수 있는 저글링,히드라,뮤탈
이 나빠짐.(유닛자체가 나빠진게 아니라 건설비용이나 업그레이드 비용,빌드타임이 늘어남.)
스포닝풀가격이 150→200으로 빠른 초반 저글링 공격의 약화및 전체적 테크트리도 늦어지게 됨.
그리고...유닛 전체라 볼수있는 라바도 생산시간의 증가.       

테란:
BEST 골리앗:지상 데미지 10에서 12로 증가
            인공지능 향상, 지상사정거리 5에서 6으로 증가
            골리앗 공중 사정거리업 생김.
            공중 데미지 업그레이드시 2씩 증가하던 것이 4씩증가하게 됨.
WORST 없음:헐....이라고 생각하실지는 모르겠지만1.00부터 패치후 테란이 나빠진 점은 없음.
           
평:1.00이후 패치마다 거의 향상만 되었음.굳이 찾아서 찾는다면 마인개발비용이 50/50상승한거랑 이레에잇개발비용 50/50늘어난 것, 레이스 지상공격속도의 감소..정도? 나머지 업그레이드&유닛은 모두 향상.

           
프로토스
BEST 캐리어:인터셉터 쉴드/체력 20/20에서 40/40으로 증가,인터셉터 비용 30에서 25로 감소,
            데미지 5에서 6으로 증가,인구수 8에서 6으로감소
            아머 2에서 4로증가, 쉴드/체력 150/250에서 150/300으로 증가.

WORST 템플러 사이오닉데미지가 128에서 114로 감소.
             뮤탈,레이스,럴커,골리앗을 한방에 못 보내게 됨.

평:저그와 테란 중간정도....어느 유닛은 좋아지고 어느 유닛은 나빠지고..

뭐 이걸로 누가 좋니 나쁘니 밸런스 논하고 싶지는 않습니다.그냥 그동안 패치된 내용들일 뿐이죠.


















보너스로

스카웃
쉴드/체역, 90/130에서 100/150으로 체력 향상
생산비용  300/125에서 275/125로감소
생산시간의 단축

백날 좋아져도 아무도 안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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