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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메이커로 1인개발 중인데 지금이라도 다른엔진으로 갈아탈까요??
게시물ID : programmer_19722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우와우와우왕
추천 : 0
조회수 : 2610회
댓글수 : 7개
등록시간 : 2017/02/03 16:38: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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템플릿 만든다고 생각하고 이것저것 예제좀 만들면서 연습하고

그래픽리소스도 거의 절반이상은 완성되어서

본격적으로 설계랑 제작을 시작해 볼려구 하거든요

물론 만들면서 발생할 온갖 예상치 못한 버그, 런타임 에러는 예상하고 있지만...





문제는 지금 게임메이커로 시작 할려고 하니까 주변에서 만류하는 사람들이 좀 있네요...

엔진자체 성능이 안좋아서 맵 안에 오브젝트가 조금만 많아저도 게임이 느려질거라고 하고

게임메이커로 제작하는 노력에 반만 투자해도 유니티로 더 좋은 성능으로 만들 수 있을거라고 하는데

바람의 나라보다 조금 좋은 정도의 그래픽인데다가 싱글게임인지라 성능문제는

신경 안써도 될 줄 알았는데 하기도 전에 겁부터 먹어버리니 ㅠㅠ...

특히 C#을 몰라서 유니티나 언리얼로 가도 될지도 막막하고..





더 멀리 가기전에 지금이라도 유니티나 언리얼로 갈아탈까 싶은데 다른분들 생각은 어떠신가요??

언더테일 보고 저런툴로도 가능하구나 싶어서 선택하고 생각보다 쉬워서 즐겁게 배우긴 했는데

괜히 겁이나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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