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물쇠 따기
- 황무지를 돌아다니다보면 잠겨있는 상자 혹은 문들을 자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열쇠가 없으면 열 수가 없냐고요? 당연히 아닙니다!
자물쇠 따기 미니게임을 통해 잠겨있는 오브젝트들을 강제로 개방할 수 있습니다. 미니게임이 있다면 자물쇠를 강제로 때려 부숴서 열 수도
있습니다만... 이 경우 실패하게 되면 자물쇠가 망가져버려 영영 열 수 없게 되니 주의하세요!
폐허가 된 닙튼을 뒤로하고 철로를 따라 노박으로 향합니다. 저 멀리 공룡 같은 것이 보입니다?
노박에 도착했습니다....만 저 로봇은... 어디서 많이 보던 로봇 같은데요......
역시 빅터였습니다. 여기까지 따라온걸까요? 하지만 분명 앞서가는걸 보지 못했는데요?
굉장히 미심쩍지만... 나중에 발톱을 드러낸다면 그 때 폐품으로 만들어주기로 하고... 일단은 조언을 따라 마을에서 정보를 수집해보겠습니다.
마을의 여관 주인입니다.
매니라는 저격수와 아는 사이라고 합니다. 그 사람은 공룡 입에서 보초를 선다고 하는데요... 마을을 오면서 봤던 그 공룡이 아닌가 싶습니다.
멀리서도 보였던 커다란 공룡모양 건물입니다. 아마 이 마을의 랜드마크인것 같네요.
내부를 통해 올라가보니 저격수가 보초를 서고 있었습니다. 대화를 나눠보겠습니다.
순순히 알려주지는 않을 모양입니다.
마을 근처에서 배회하며 폐품 수집을 방해하는 구울들을 '처리'해달라고 합니다. 일단 정찰을 가보겠습니다.
REPCONN 발사 시험장이라는 곳입니다. 아마 로켓 같은 걸 실험해보던 장소인것 같습니다.
다가가니 야생 구울들이 달려들길래 안식을 주었습니다. 꽤나 숫자가 많아서 고전했습니다.
건물에 진입하자 인터폰에서 목소리가 울립니다. 목소리가 구울 목소린데요... 아마 이성을 가지고 있는 구울인듯합니다.
구울이라 그런지 매끈이라고 부르네요.
조금 안으로 들어가보자 나이트킨의 시체가 있습니다. 아마 슈퍼뮤턴트의 일종인것 같은데요... 파란색 슈퍼뮤턴트는 처음봅니다.
수도 황무지의 슈퍼뮤턴트들은 죄다 초록색이었었죠.
건물안 곳곳에서 야생 구울들이 배회하고 있습니다. 은신 저격으로 하나씩 제거해갑니다.
드디어 장소에 도착했습니다.
!!!! 구울이 아니라 정상인이었습니다. 목소리는 100% 구울인데요...
...? 아마도 자기가 구울이라고 착각하는 모양입니다.
제이슨 브라이트라는 '글로잉 원'을 만났습니다. 글로잉 원은 구울 중에서도 방사능을 많이 받아서 빛이 나는 구울을 말합니다.
이 사람이 아마도 여기의 대장인 모양입니다.
악마?
투명... 공기가 일렁인다라... 어디서 많이 보던 현상인데요. 아마도 일시적 투명화를 부여해주는 스텔스 보이의 효과인것 같은데요.
아마 이 '악마'라는 것들은 건물 내에 죽어있던 슈퍼뮤턴트들을 얘기하는 것 같습니다. 슈퍼 뮤턴트들이 스텔스 보이를 사용해 구울들을 습격한 모양입니다. 하지만 수도 황무지의 슈퍼 뮤턴트들은 구울을 공격하지 않았는데요. 무슨 이유로 구울들을 공격한걸까요?
흠.... 아마도 이 사람은 무슨 사이비 종교의 교주인것 같습니다. 대충 들어보니 Far Beyond라는 낙원을 신봉하고 그 곳으로 가려는 것 같습니다.
자기가 구울이라고 착각하던 그 사람은 뭘까요?
자기가 구울이라고 착각하던 그 남자, '크리스 하버샘'은 구울들의 무리인 이 곳으로 왔고, 구울들은 그가 사람이라고 얘기해보았지만 통하지 않는데다가 그가 '위대한 여정'을 떠나는 데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그냥 내버려 두었다는군요...
확 다 쓸어버릴 수도 있습니다만 나쁜 놈들 같지는 않으니 일단 도와주기로 하겠습니다. 슈퍼 뮤턴트들이 있다는 지하 층으로 가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