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여러분의 상상력과 추리력을 퀴즈로 테스트해보겠습니다
게시물ID : sisa_19781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친Book좌파
추천 : 10
조회수 : 971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2/04/18 20:22:00
 아래 1번부터 6번까지는 어떤 인물들의 사상 또는 발언입니다. 잘 읽고 각 번호에 해당하는 인물을 맞춰보세요. 물론 일반인 수준의 상식과 교양을 갖췄다면 이름만 들어도 누군지 알 정도로 유명한 인물들입니다. 


1. 내가 강한 의지를 갖고 추진한 것이 바로 자주외교였다 자유진영에 속한 나라들이 공산진영 나라들과 마음대로 교류하고 수교하고 다니는데 우리는 왜 못하는가 하고 생각했다 '남의 눈치보고 추종하고 이게 무슨 자주외교권을 가진 나라인가 그러고도 민족의 자존이 있다고 자부할 수 있는가' 하고 자문하곤 했다.  

2. 일본에도 공산당이 있지만 시장경제가 작용되고 있다. 공산주의를 신봉한다고 의사를 표출하는 것이나 공산주의자끼리 모여 정당을 만드는 것은 누구에게 해를 주는 행위가 아니므로 처벌되어서는 안 된다. 헌법에 사상과 결사의 자유가 보장되어 있으므로 공산당도 자유시장 민주주의 기본질서에 위배되지 않는다면 법대로 허용되어야 한다는 뜻이다. 국가보안법은 폐지되어야 한다. 국가보안법이 폐지되더라도 다른 치안관계법들로 국가 전복활동을 막고 치안을 충분히 유지할 수 있다

3. "6.15 공동선언이 역사적으로 큰 의의가 있고 기여한 바가 있다. 우리가 분명히 인정해야 한다. 한반도 평화를 정착시키는 데 기여했다."
"(남북 간의) 7·4 공동성명, 남북기본합의서, 6·15 및 10·4 선언을 꿰뚫는 기본 정신은 서로 상대방을 인정하고 함께 평화를 만들자는 것이다. 조정이 필요한 부분이 있지만 지금까지 남·북한 간에, 그리고 북한이 국제사회와 합의한 기존 약속들은 기본적으로 존중돼야 한다"

4. 첫째로 농사짓는 사람만이 토지를 소유하며 둘째로 토지 소유는 공유로 하여 사유 토지를 인정하지 않는다. 셋째로 토지의 경작은 공동으로 하며 넷째로 생산 곡물은 공동으로 수확하며 다섯째로 수확 곡물은 노동량에 따라서 분배하도록 한다

5. 미군이 간다고 김일성이 쳐들어온다는 생각은 잘못입니다. 김일성이는 미군이 있어도 자신이 있으면 쳐들어오는 것이고, 또 미군이 없어도 자신이 없으면 쳐들어 오지 못합니다.
물론 우리는 미군이 있으면 없는 것보다는 나을 것입니다.
학생에게 가정교사가 있으면 든든하겠지만 어디 가정교사가 학생 대신 시험을 치러 주겠습니까?
이제 우리도 체통을 세울 때가 되었습니다. 60만 대군을 갖고 있는 우리가 4만명의 미군에게 의존한다면 무엇보다도 창피한 일입니다. 이제 우리의 자주국방력도 이만큼 컸고 지금이라도 전쟁을 하면 승산이 있는데 굳이 미군이 있어야 마음이 놓인다는 것은 말도 안됩니다

6. 예비군이 없어도 공산군을 막을 길은 얼마든지 있으며 전국민을 비민주적 전체주의로 몰아넣는 결과가 되므로 (예비군 제도는) 위헌적이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