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 길드원이 집자 어떻게 할까 묻는경우가 종종 있는 터라. 집자 민쌍극이 좋을까, 피해쌍극이 좋을까 간단하게 민첩 수치별로 비교해봤습니다.
무작정 피해가 합이 300넘으면 피해쌍극가시고요, 아니라면 민쌍극 가세요. 이런말은 있지만 정확한 비교가 있을까했는데
인벤도 뒤져보고 구글링으로 열심히 찾아봤는데 정확하게 비교해 놓은 글을 찾을 수가 없어서 제 나름대로 비교해보았습니다.
민첩을 낮추기 위해 민첩수치만 올라가는 부위를 몇개 뺀 상태부터 1000 단위로 올려봤습니다.
표본이 좀 많으면 좋겠는데 제대로된 템을 구하는게 쉽지 않은터라 가지고 있는 것으로만 비교해보았습니다. 극피 49%로 같이 맞춰보려했는데
재료만 앵꼬났네요 ㅠㅠ 다시 파지줍기 생활을.... 극피 1%차이는 감안 하시고 봐주세요. 극확 61, 극피 522 에서 1%당 4000dp차이를 보입니다.
민첩을 낮추기 위해 민첩이외에 데미지에 영향이 없는 부위인 어께, 가슴, 바지, 신발 중에 3개를 빼고 했습니다.
이외 고정 수치는 극확 61%, 극피 522%, 공속 33%(무기 7%- 0.2% 뻥디피 다발 19프레임) 입니다.
민첩 9411 기본 6셋에 만곡궁 망유를 갖추게 되면 얼추 갖추게 되는 수치부터 해봤습니다.
민첩 558 쌍극 반지가 1.4% 정도 높네요.
민첩 10001
아직 민첩반지가 1% 더 높습니다. 겝이 0.4% 줄었네요.
민첩 11001
아직 민첩반지가 높습니다. 갭이 0.4% 감소
민첩 12003
아직도 민첩반지가 높네요. 하지만 많이 따라잡았습니다. 역시 0.4% 감소
민첩 13003
일반 트리플 반지가 앞지르기 시작했네요. 0.4% 감소
민첩 14003
역전된 이후로 증가수치가 약간 감소했네요. 0.3% 상승
민첩 15004
피해 반지가 더 좋긴합니다만 증가수치도 줄었네요. 0.2% 상승
민첩 5당 공격력이 다른 부위 공속, 극확, 극피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1000정도라 계산한다면 민첩 100이 2만 정도 디피 상승으로 본다면
민첩 풀 650이었을 경우 민첩 반지가 겨우 5000차이로 민첩반지가 앞서게 되네요. 극피 1%의 디피 4000정도 더한다면 겨우 9천에서 1만디피 차이로
민첩반지가 약간 더 좋습니다. 피해합이 210밖에 안되는 하급반지임에도 고대반지를 위협하네요.
3줄요약
민첩수치가 낮을땐 민쌍극이 디피가 더 오른다.
일정 민첩수치가 넘어가면 피해가 더 좋다.
고대 템이면서 피해쌍극이 가능하다면 합이 굳이 300이 넘지 않더라도 피해쌍극이 더 좋다.
ps.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템이 나온다는 전제하에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