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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 조·중·동 광고로 '쇠고기 여론몰이' 시작
게시물ID : humorbest_19816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드디어
추천 : 46
조회수 : 1457회
댓글수 : 7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8/05/06 12:44:01
원본글 작성시간 : 2008/05/06 11:24:37
2008년 5월 5일(월) 오후 6:48 [프레시안]

 [프레시안 김하나/기자]

   미국산 쇠고기 수입 반대 여론에 적극적인 대응을 말해온 정부가 <조선일보>, <중앙일보>, <동아일보>에 광고를 싣는 것으로 여론몰이를 시작했다.
  
  농림수산식품부, 보건복지가족부는 5일 이들 신문의 1면 하단에 "미국에서 수입되는 쇠고기와 미국 사람이 먹는 쇠고기는 똑같습니다!'라는 광고를 실었다. 정부는 광고를 통해 "250만 재미 교포, 80만 한국인 미국 방문자, 3억의 미국인들이 먹고 있는 그 쇠고기가 수입된다"며 "광우병, 들어올 수도 없고 들어오지도 않는다"고 강조했다.
  
  특히 이 광고는 조·중·동 세 언론에만 실려 이목을 끌었다. 이들 언론은 최근 미국산 쇠고기, 광우병에 대한 자신의 과거 논조까지 부정하면서 정부의 입장을 되뇌왔다. 이날 정부 광고는 <경향신문>, <한겨레>와 같은 비판 언론은 물론 정부 경제 정책에 우호적인 경제지에서도 찾아볼 수 없었다.
  
  이런 정부 광고와 관련해 통합민주당 김현 부대변인은 논평을 내 "30개월령 이상의 미국산 쇠고기를 먹어도 광우병에 걸리지 않는다는 내용을 강조하기 위해 국민의 세금까지 쓰면서 특정 언론에 광고까지 하는 전대미문의 사건으로, 가히 기네스북감이다"며 "대한민국 국민의 건강과 생명을 보호해야 할 정부가 국민의 혈세로 미국정부를 대변하고 있는 꼴"이라고 비판했다.

김하나/기자 ([email protecte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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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래는 5일 <동아일보>에 실린 농림부·보건부 미국산 쇠고기 관련 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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