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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비운전 질문좀 드릴께요~
게시물ID : car_1987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미역맛우유
추천 : 0
조회수 : 735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2/12/23 20:19:43

11년식 sm3 몰고 있는데 현재 2만 탔고 연비는 14나오고있습니다.

 

질문이 있는데

 

가령 rpm을 무리하게 높이지않고 2천을 전후로 유지한다고치면

 

1.예를들어 꾸준히 가는데 엑셀을 한속도를 유지하며 처음부터 끝까지 엑셀을 밟고 운전하는것

 

2.위와 속도는 비슷하지만 약간 엑셀을 더 밟았다가 발을 땐후 추진력으로 갓다가 다시 엑셀밟고 뗏다가 (무슨소리이신지 이해하실려나..)

 

둘다 무리하게 rpm안높이고 운전하면 어느게 더 연비가 효율적인가요

 

제 경험상 2번같은데,, 크루즈 운전은 1번 원리 아닌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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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12-23 20:22:06추천 0
저도 이걸로 고민해보고 같은 질문을 예전에 동호회에 올린적이 있었는데

그게 탄력주행인가??;; 그런 주행법이더라구요

여튼 그 당시 제글로 몇페이지 가량 논쟁이 일어났고 그랬는데 결론은

둘이 비슷비슷하다는게 결론이였습니다.
댓글 0개 ▲
2012-12-23 20:32:13추천 0
1 근데 탄력주행하려다보면 엔진브레이크 안잡히나요 ...?
전 내리막에선 엑셀안밟고 평소에도 거의 브레이크 안잡고 엔진브레이크로 앞차랑 거리조절하고 급가속 급제동안할려고 노력하는데 연비운전 어떻게하는거죠? ㅎ
댓글 0개 ▲
[본인삭제]매우흔한흔남
2012-12-23 20:33:47추천 0
댓글 0개 ▲
2012-12-23 20:45:09추천 0
rpm 유지하면서 탄력주행 하시고, 기름킹 풋브레이크는 자제

rpm을 적정으로 유지하면서 주행시, 엔진브레이크로 충분히 감속이 가능하므로, 풋브레이크의 사용빈도가 낮아지고 그러면 연비가 자연히 상승함.

엑셀은, rpm을 2000~2500 유지한다는 생각으로 밟되, 내리막길에선 땐다.
댓글 0개 ▲
2012-12-23 21:21:06추천 2
비슷비슷하지 않습니다. 당연히 1번이 효율적이죠. 같은 세기로 엑셀을 계속 밟아주는 게 가장 좋습니다. 연비 운전의 대가들도 속도를 줄여야 할 때나 내리막길 외에는 엑셀을 떼지 않는다고 말한 바 있죠. 이론적으로 따져봐도 당연한 얘기구요.

그리고, 탄력주행이 아니고 타력주행이고, 타력주행도 마찬가지로 속도를 줄여야할 때나 쓰는 거지, 일상적인 주행에서 타력주행했다가 다시 엑셀 밟았다 하는 건 연료 낭비입니다.
댓글 0개 ▲
2012-12-23 21:47:21추천 0
쉽게 결론이 안나네영ㅎ ㅎ

여러의견 감사합니다 저만의 방식을 찾아야겠어용ㅎㅎ
댓글 0개 ▲
2012-12-23 23:00:29추천 1
다 필요없구요 연비주행 대회에서 1등 하신분의 비결은
110정도까지 악셀 밟고 있다가 90정도까지 퓨엘컷을 유지 합니다.
그리고 다시 악셀을 밟죠.....그게 연비주행 1등의 비결이랍니다.
물론 신호정지시 무조건 시동 껐다고 합니다.
공인연비(이전기준)13차로 24나오게 하셧으니 효과가 확실하다고 봅니다.
댓글 0개 ▲
2012-12-24 05:29:24추천 0
1번입니다 모르면 댓글 달지마세요
댓글 0개 ▲
2012-12-24 13:27:16추천 0
신호받고 출발해서 다음 신호가 예측되는 구간은 최고 단수로 변속되기까지 약간 힘있게 가속해서 일정 속도를 유지하는게 좋구요

오르막이 예측되는 길이면 약간 더 속도를 붙여서 힘이 딸리지 않게(킥다운NO & 락업상태유지) 올라가는게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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