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노무현 대통령이셨다면.. 분명 살리셨을겁니다
게시물ID : sewol_2001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너희어머님
추천 : 11
조회수 : 696회
댓글수 : 26개
등록시간 : 2014/04/27 00:40:00
<노 대통령과 해경청장의 대화 전문>
노 전 대통령: “지금의 방제팀 역량으로 기름 확산을 막을 수 있습니까?” 
해경청장 : “날씨에 따라 상황이 유동적입니다.”
노통 :“상황에 따라 어렵다고 대답하는데,어떤 조건에서도 기름이 확산되지 않게 대책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어떤 악조건에서도 분명히 막아야 합니다”.
 해경청장 :“비용문제가 있습니다.” 
노통 : (다소 언성을 높여)“그런 게 어디 있습니까?누가 비용을 물지 걱정돼서 대답을 머뭇거리는데.비용 문제는 나중 문제고 일단 필요한 만큼은 다 동원해서 확실하게 막아야 하지요.” 
“펜스가 시원찮으면 두벌 세벌 네벌 치고. 방제 펜스가 좋은 게 있다면중국이든 일본이든 가서 빌려오든 사오든 해서. 자원을 총동원해야 합니다.”” 첫날 날씨가 나빠 감당하지 못했는데, 이제는 국민들이 용서하지 않습니다” ……
  고 노무현 대통령은 국민의 안전을 위해이 상황을 회피할 게 아니라 책임질 것을 요구했습니다.이게 대통령이 해야 할 임무이고 책임아닌가요?노무현 대통령이었다면 이번 사고에 어떻게 행동하셨을지 궁금합니다. 
(원 게시자: 닉/현구기)출처: http://bbs1.agora.media.daum.net/gaia/do/debate/read?bbsId=D115&articleId=2701345&pageIndex=1 (노 대통령과 해경청장의 대화 전문은 Kuru님이 알려 주셨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