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사용하던 제품은 hp 오피스젯 8000에 무한공급기 장착해서 사용했습니다.
하루에 적게는 10장 많게는 50장정도 출력해서 사용했습니다.
3달에 한번정도 헤드에 잉크가 떨어지면 구입처에 as보내면서 근근히 사용하길 어언 2년째..
약 2년이 조금 넘어가는 시점인 어제..
급지 공급기 주요부품 고장으로 수리불가판정을 받았네요..
as도 까다롭고 비용도 만만치 않아서 새로구입하는게 더 이익이라는게 이유..
해서.. 사무용 프린터를 구매하려고 고민하고있습니다..
프린터기의 비용은 30~50만원정도의 비용과 저렴한 유지보수비(무한잉크 등등), 내구성, 빠른출력속도 정도를 구매 포인트로 보고있는데..
고르기가 쉽지않네요..
알아보고 그나마 낫다고 생각하고 있는게 두개 회사의 제품인데..
hp오피스젯 8100+무한공급기(유지보수비가 저렴한게 장점, 내구성이 많이떨어지고 손이많이간다는게 단점)
엡손 L355(정품 잉크라는게 장점, 유선네트워크가 안된다는게 단점)
혹, 사용하고 계신제품의 추천포인트가 있으시면 알려주실수 있으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