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길. 오늘 어머님께서 아주 친한 분께 돈을 빌려주신다고 400만원 가량을 은행에서 출금한 뒤 은행을 빠져나오는 길에 오토바이를 탄 어떤 죽일놈에게 날치기를 당하셨습니다. 가방 안에는 통장과 카드와 현금 400여만원 가량이 들어있었는데 통장이나 카드는 도난 신고를 하셨다고 합니다. 지금 저희 어머님께서는 기억하고 계시는 것은 그 죽일놈은 머리를 노란색으로 염색을 한 상태였고, 오토바이의 색깔정도만 기억하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저도 지금 어머니와 아버지가 하는 얘길 듣고 적는 거라 정황이 없네요) 칼로 위협을 했다고도 하시는군요. 안뺐기려고 기를 쓰셨지만 칼로 손을 살짝 긋는 바람에 뺏기고 마셨다고 합니다. 그 길로 다시 은행으로 들어가 통장 도난 신고를 하시고 카드 도난 신고도 하셨다는군요. 경찰에 신고도 하시구요. 우리 집이 넉넉하게 사는 것도 아니고 남들 따라갈 정도로 근근히 사는 형편에 400만원은 너무 큰 돈이고 또 그 사건이 터지는 순간에는 주변에 어린아이들 뿐이었다는 게 어떻게 도움을 받아야 할 지도 모르겠군요.. 저는 이제 고등학교 입학을 바라보고 있는 한낱 중3에 불과합니다. 제가 어떻게 도움이 될 수는 없을까요? 그리고... 날치기는 잡을 수 있나요? (경찰에 신고 시) 마음같아서는 해머를 들고 그 노란머리를 빨간머리로 만들어 주고 싶은 생각밖에는 없습니다. 진짜 울화통이 터지는군요. 제가 존경하는 오유,웃대인들께 묻고 싶은 말은 이것입니다.
날치기범을 잡을 수 있나요? 만약 잡게 되면 돈을 돌려 받을 수 있나요? 카드를 도난신청 하면 날치기범이 카드 남용을 해도 신용불량자가 되는 일은 없겠죠?
오유 여러분의 조언 부탁합니다.. 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지도요... 마지막으로.. 웃긴자료가 아니라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