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게임 자체의 퀄리티는 나쁘지 않으나
5:5 형식을 차용하는 게임은
롤/도타/사이퍼즈
이렇게 3개가 국내에선 다 해먹고 있는 바닥인데
딱히 차별화된 점이 없는 게임으로서는
" 위 게임들을 놔두고 굳이 이 게임을 해야할 이유 "
가 없지 않나 싶습니다
게이트에서 얻는 코어를 이용해서
코어마법을 발동시켜 가디언(수호건물)을 부시는 게임이라고 보면 되는데
문제는 이 시스템이 그리 매력적이지 않을 뿐더러
역전쾌감을 줄거라고 생각했으나
현실은
1. 몹들이 지나치게 강함
2. 코인벌이가 한타 위주로 편중됨
3. 아이템들이 지나치게 밸런스를 중시하다보니, 툭 튀는 육성이 힘듬, 즉 역전하기 힘든 아이템구조
4. 템이 비쌈
5. 코인 습득 방식이, 쓰러트린 적이 땅에 떨군 코인을 줏어먹는 방식, 즉 스틸이 가능함
스노우볼링이 심하다 못해서 아주 산사태가 쓰나미같이 휘몰아치는 수준....
뭔가 열심히 성공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같긴 한데 애매하네요...
그리고 개인적인 취향이지만 전체적으로 스킬들이 그다지 매력없습니다
스킬 효과 자체는 무난하게 꾸민 듯 싶은데
그걸 포장할 이펙트가 모자라지 않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영웅들 디자인은 덕질하기 좋게끔 의도한 것 같기는 하지만
일부 몇몇 캐릭터들은 너무 대놓고 유도하려 하는 것 같아서 조금 거부감이 느껴지네요
오히려 그런 느낌을 주지 않는, 평범하게 개성있는 캐릭터들은
응근히 컨셉을 잘 잡은 캐릭터들은 굉장히 매력적으로 느껴집니다
전체적으로 영웅들 디자인은 괜찮은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성공하면 좋기야 하겠다만
왠지 성공하기 어려울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이것저것 자잘하게 개선해야할 점이 너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