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통화불량이 북한 탓'
게시물ID : sisa_204915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riqirnwjfown
추천 : 10
조회수 : 506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2/05/25 21:53:26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view.html?cateid=1038&newsid=20120525171006142&p=kedtv

휴대전화 통화 불량으로 고객서비스 센터에 불만을 토로하는 경우 있으실텐데요.

본사를 통해 한번 더 확인해 보실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통화 불량이 북한 탓이라는 엉뚱한 답변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한창율 기잡니다.

<기자>

자동차 사고를 접수해 처리해 주고 있는 직장인 김모씨.

신속한 사고 처리를 위해 휴대전화의 통화 상태에 항상 민감할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런데 이번달 초 사용하고 있는 휴대전화의 통화권 이탈과 뒤늦은 문자 수신이 나흘 동안 이어지면서 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인터뷰> SK텔레콤 피해 고객

"저희가 보험 출동하는 직원이 다 보니까. 전화가 되게 중요한 부분이거든요. 이번달 초에 야간에 전화가 통신 불량인 상태가 벌어져서 고객들과 회사로부터 많은 클레임을 받아죠"

나름 품질면에서 뛰어나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SK텔레콤이라 왜 그런지 고객센터에 통화 품질 문의를 했지만 돌아온 대답은 황당했습니다.

지난달부터 시작된 북한의 전파 교란 방해가 원인이라고 되풀이 했기 때문입니다.

<인터뷰> SK텔레콤 고객센터 파트장

"GPS 교란 하나 가지고 전화기 자체가 불량이 나올 수 있는지..문자 수신부터 시작해서 통신에 문제성이 있는지 정확하냐구요."

"가능합니다. 고객님"

"GPS 교란이 있었을 때 통신상에 영향이 있는냐 라는 부분을 말씀하신거라면 네 맞습니다"

하지만 현재 3G와 4G를 사용하는 이동통신은 북한의 전파 방해에 노출되지 않는다는게 전문가들의 견해입니다.

<인터뷰> 전영수 방통위 전파기반팀장

"3G나 4G 같은 경우는 일단 GPS 교란하고는 상관이 없습니다. 영향을 받는 기지국들도 전부 2G들이거든요"

과거 2G 이동통신이 한때 북한의 전파 방해로 문제를 겪은 적이 있지만 이마저도 장비 교체를 통해 지금은 문제가 없습니다.

SK텔레콤도 "이번 상황을 조사한 결과 고객센터의 단순한 실수 같다며 북한의 전파 방해는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북한은 못하는게 없구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