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전투를 했을시 승리 -> 확장+ 테크+ 업그레이드 추진(테크에는 생산기지 +도 포함)
3.전투를 했을시 적과 비등하지만 어쨌든 승리-> 확장추진
전투승리시 유지 비결=> 틀여박혀있지말고 나와서 적에게 압박을 주면서 방어타워나 게릴라성 소비 유닛에 투자를 하게 만들면 좋음 + 배째라 몰래멀티 지속감시 클로킹류 잠복류를 방어를 위해 방어타워 소수 건설
---------------------------------------------------------------------------------------------- 패배시나리오 전투를 했을시 조금 패배-> 둘다 비슷하게 싸워서 역공가기도 뭐한 상황이라 2~3분동안의 휴전타이밍을 갖을때가 많음(상대방이 영혼을 담은 4차관이나 올인러쉬성이 아닌이상) 하지만 상황은 내가 불리한 상황 동일한 시간 동일한 자원으로 생산해서 싸우면 시간이 갈수록 내가 불리함. 좋은예=>본진에 쳐박혀 유닛모으지말고 중앙에 나와 뱅글뱅글 돌면서 신경을 긁으며 지속적인 게릴라. 붕가기 or 땅굴망 뮤탈게릴라 or 불곰의료선 건물털기 병행 추천
전투를 했을시 패배 -> 나의 진영에서 적절한 심시티와 다음 싸움에 대한 진영 설정에 집중 적의 규모와 상성유닛 을 정찰을 통해 지속적으로 파악
전투를 했을시 완패 -> 방어타워와 게릴라성유닛(다크 벤시 잠복바퀴 기생충) 으로 시간을 벌면서 게릴라 or 방어타워견고하게 쌓으면서 우주방어 후 벤시다수 or 공허포격기 최대한 채운후 일격 준비 저그는 뮤탈유지 및 바퀴 게릴라 시도 전투시 다 죽었으면 좀 힘듬..
전투패배시 역전 비결 -> 게릴라 방어타워 모이면카운터식유닛생산 어설픈 마법테크 유닛 조합을 이용한 운영은 시망.
Case by Case 캐바캐 지만......경험상 이렇게 운영하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골레기 4위 이퀼리브리엄.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