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李당선인 "국민성금으로 숭례문 복원하자"
게시물ID : bestofbest_2089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Ω
추천 : 156
조회수 : 5789회
댓글수 : 2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08/02/12 19:40:22
원본글 작성시간 : 2008/02/12 10:54:43
이명박 대통령 당선인은 화재로 전소된 숭례문 복원과 관련 "우리 국민 모두가 십시일반 모은 국민성금으로 (숭례문을)복원하자"고 12일 제안했다. 

이 당선인은 이날 오전 삼청동 인수위 대회의실에서 열린 전체회의에서 "정부 예산으로 복원할 수 있지만 국민성금으로 복원하는게 오히려 국민들에게 위안이 되고 의미가 되지 않나 싶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당선인은 "숭례문이라는 것은 상징적인 문화유산이라 국내외 모든 국민들이 큰 충격을 받았을 것"이라며 "빠른 시간 내에 복원해 국민들의 허전한 마음을 달래야 한다"고 주문했다. 

이 당선인은 "복원하는 데 200억원 가까이 든다는 얘기가 있다"면서 "여러분이(인수위원) 동의해주신다면 그런 제안을 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특히 이 당선인은 "마침 오늘 아침에 해외 동포 단체에서 적극적으로 숭례문 복원에 참여하고 싶다는 강력한 의사를 보내왔다"고 밝혔다. 

아울러 이 당선인은 "거대하고 방만한 해이된 조직을 갖고는 국정을 경쟁력있게 가져갈 수 없다"면서 "조직이 크고 사람이 많아도 남대문에 불이 난 것은 거대하고 방만한 조직을 갖고는 제대로 안 된다는 것을 보여주는 일"이라고 지적했다. 

이 당선인은 이어 숭례문 화재 당시 문화재청과 소방방재청간 교신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은 점을 염두에 둔 듯 "서로 책임 문제를 미루고 시스템도 되어 있지 않다"고 꼬집었다. 

이에 대해 이경숙 인수위원장은 "국민 정성으로 복원해 우리 마음을 추스르고 소망을 다시 깨우는 제안이 상당히 바람직하다"고 화답하고 "문화재 관리에 대한 법과 시스템을 선진국에 맞게 준비했는지, 우리 마음가짐은 어땠는지 심각하게 반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이현정기자 [email protected] 



아침에 산뜻하게 유머로 시작하는구만..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