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이명박, 인수위- 숭례문 국민성금 운동- 또다시 말바꾸기
게시물ID : bestofbest_20906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jun2297
추천 : 161
조회수 : 3899회
댓글수 : 2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08/02/13 20:12:13
원본글 작성시간 : 2008/02/13 13:46:01
처음 이명박씨와 인수위는 분명히 숭례문 복원에 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
이명박 당선인은
"우리 국민 모두가 다, 안타까워하는데 십시일반으로 국민성금으로 복원하는 것이 어떻겠느냐?"

그는 "(복원 비용 200억원을) 정부 예산보다 국민들이 참여하는 성금으로 복원하는 게 국민들에게 위안이 되고 의미가 있지 않겠느냐는 생각"이라며 "(회의에서) 동의를 해 주면 그런 제안을 했으면 하는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해외동포들도 이미 숭례문 복원에 참여하고 싶다는 뜻을 보내왔다고 소개했습니다.

이경숙 대통령직인수위원장도 거들었습니다.

[녹취:이경숙, 대통령직인수위원장]
"우리가 다시 복원하면서, 우리 마음을 추스르는, 그리고 소망을 다시 깨우는 그러한 제안이 상당히 바람직하지 않는가 하는 생각한다."

이에 따라 인수위는 새정부 출범 후 국민 모금 운동을 전개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
더이상 구체적인 어떤 설명도 없었습니다.

이에 수많은 네티즌들과 야당들이 일제히 들고 일어나서 맹비난을 가하자 오늘 또다시 말바꾸기를 합니다.

>>>>>
오해다. 정부 주도의 모금운동을 하자는 것이 아니다. 정부 예산을 근간으로 하되 국민 상처 치유에 효과적일 수 있는 국민모금을 함께 진행한다는 것이다.

대체 처음 발표에서 어디에 정부 예산을 기본으로 한다는 말이 있었는지요? 지네들이 한말을 직접 확인해 보기라도 한건지...

"정부 예산보다 국민들이 참여하는 성금으로 복원하는 게 국민들에게 위안이 되고" ---> 이게 정부예산을 근간으로 한다는 말입니까?
"새정부 출범 후 국민 모금 운동을 전개할 계획" ---> 이말을 보고 정부주도라고 생각하지 않을 사람이 몇명이나 될까요? 영어공부만 하다보니 한국어 구사능력이 떨어지나 보죠? 오해는 무슨 얼어죽을 오해인지...

그냥 뻘짓했다고 인정이라도 하면 동정이라도 해주련만 가증스럽기만 합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