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ID : humorbest_2095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suya 추천 : 49 조회수 : 1303회 댓글수 : 2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8/08/10 20:47:27 원본글 작성시간 : 2008/08/10 15:00:44
한, '김옥희' 이어 '유한열' 사건에 망연자실 머니투데이 | 기사입력 2008.08.10 13:44
30대 남성, 광주지역 인기기사
[머니투데이 오상헌기자][잇단 대형 부패사건에 곤혹...11일 최고위서 대책논의키로] 한나라당이 이명박 대통령의 사촌처형 김옥희씨의 공천장사 사건에 이어 터진 유한열 상임고문의 '국방부 납품 비리' 의혹으로 초긴장 상태다.
김씨 사건이 지난 4.9 총선 비례대표 공천 과정 전반의 의혹으로 번지고 있는 가운데 당 관계자가 연루된 대형 부패비리 사건이 또 다시 발생한 탓이다.
유 상임고문은 한 전산업체로부터 2억3000만원을 받고 국방부에 전산장비를 납품하는 데 관여한 혐의로 긴급체포돼 현재 검찰 조사를 받고 있다.
특히 이번 사건에는 이 대통령의 대선 후보시절 특보와 당 중앙선대위 관계자 등도 관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여기에다 유 상임고문이 로비를 벌이는 과정에서 한나라당 일부 정치인과 접촉한 것으로 전해져 논란이 더욱 확산되고 있다.
한나라당은 일단 검찰 수사 결과를 지켜보되 11일 최고위원회의에서 당 차원의 대책을 강구키로 했다.
조윤선 한나라당 대변인은 10일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가진 기자간담회에서 "내일 최고위원회를 열어 이미 밝혀진 사실을 토대로 이번 사건을 어떻게 처리하는 게 좋을 지 논의키로 했다"고 전했다.
조 대변인은 다만 "당에서는 유 상임고문의 사건과 관련해 언론에 보도된 내용 외에 구체적 사실관계를 더 아는 사람이 없다"며 "당의 기본 입장은 수사 의뢰 취지대로 검찰이 철저히 수사해달라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명진 대변인은 전날 구두 논평에서 "사기꾼들이 권력에 접근해 부당한 이익을 취하려다 실패한 사건"이라며 "그들이 접근해 로비하려다 실패한 한나라당 관계자가 먼저 검찰에 수사를 의뢰한 것"이라며 의혹 확산을 차단했다.
이와 관련해 이번 사건을 수사 의뢰한 맹형규 청와대 정무수석은 측근을 통해 "유 상임 고문이 정책을 제안하겠다고 해 한차례 만났지만 '좋은 사업이 있으니 도와달라'고 해 '정상적인 절차를 밟아라. 일체 관여하지 않겠다'고 얘기했다"고 해명했다.
맹 수석은 또 유 상임고문이 봉투를 건네자 "나는 이런 것을 받는 사람이 아니다"며 즉석에서 거절한 것으로 알려졌다.
맹 수석은 수사 의뢰 배경에 대해서도 "이런 일은 한 점 의혹이 없도록 명확히 해야 한다는 생각에 검찰에 수사를 의뢰했다. 검찰이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말한 것으로 전해졌다.
유 고문이 접촉한 것으로 알려진 공성진 최고위원도 언론을 통해 납품 로비와는 무관하다고 적극 해명했다.
야권은 그러나 "또다시 한나라당발 대형 부패 사건이 터졌다"며 총공세를 취하고 있다. 김유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한나라당의 해명대로라면 상임고문도 대선 후보 특보도 '사기꾼'을 임명한 셈"이라며 "한나라당은 차떼기 정당, 비리원조정당에 덧붙여 사기꾼 정당"이라고 강하게 비판했다.
박선영 선진당 대변인도 "대통령 친인척으로부터 시작된 '언니게이트'에 이어 한나라당은 부패정당, 비리정당이라는 비난에서 벗어나기 어렵게 됐다"며 "검찰은 한 점의 국민적 의혹도 남지 않도록 두 사건 모두 철저히 수사해야 한다"고 공격했다.
당내에서도 끊임없이 불거지는 부패.비리 추문과 당 관계자의 직간접적 연루설에 망연자실하는 모습이 역력하다.
한 핵심 당직자는 "언제까지 이런 추문에 휩싸여야 하는지 모르겠다"며 "김옥희씨 사건뿐 아니라 유 상임고문 비리 의혹까지 검찰 수사도 수사지만 당내에서도 철저히 자체 조사해야 한다"고 말했다. ----------------------------------------------------------------------------------------------
명박이가 왜 언론장악을 할려고 하는지 아직도 모르겠는가? "넌 실수같은거 안하냐?" 식의 오리발은 나라를 병들게 만든다는 것을 잊지 말아라 저런 도둑놈들을 뽑아놓고 나몰라라 하는 무식한 띨빡이들이 우리나라에 많이 서식하고 있다는것이 진짜 답답할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