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미, 그루지야사태 개입 - 미국이 전쟁에 개입했데요..
게시물ID : humorbest_20988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가슴없는아이
추천 : 40
조회수 : 1663회
댓글수 : 3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8/08/14 15:16:46
원본글 작성시간 : 2008/08/14 11:15:29

미, 그루지야사태 개입 선언

 

한겨레] 부시 “군 수송기·해군 보내…인도적 지원”

조지 부시 대통령은 13일(현지시각) 인도적 지원을 위해 그루지야에 군 수송기를 보냈다고 밝혔다. 인도적 명분을 내세웠지만, 사실상 미국이 그루지야 사태에 대한 개입을 선언한 셈이다.

 부시 대통령은 이날 미국 백악관 로즈가든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러시아가 이미 군사 작전을 중단했다고 밝히고 정전에도 합의했지만, 불행히도 말과 달리 행동하고 있다는 보고를 받고 있다”며 평화중재안의 이행을 촉구했다.

 그는 그루지야 사태의 평화적 해결과 그루지야에 대한 연대 의지를 보여주기 위해 콘돌리자 라이스 국무장관을 프랑스(유럽연합 순회 의장국)와 그루지야에 보낼 계획이라고 밝혔다.

 부시는 또 그루지야로 가 인도적 지원활동을 시작하라고 로버츠 게이츠 국방장관에게 지시했다고 덧붙였다. 현재 인도적 지원을 위해 현재 미 군용 수송기 C-17이 다양한 구호 물자를 싣고 그루지야로 향하고 있으며, 의료장비 등을 운반하기 위해 며칠 내에 항공기는 물론 해군까지 동원될 것이라는 게 부시의 설명이다. 인도적 지원을 내세운 부시는 러시아에 구호물자와 민간인이 들어갈 수 있도록 모든 통신선을 비롯해 항구와 도로, 공항 등 교통을 완전히 개방할 것을 보장하라고 촉구했다.

 브라이언 휘트먼 국방부 대변인은 회견 뒤, 구호물자를 실은 두번째 C-17 수송기가 14일 출발할 예정이며, 필요시를 위해 미 해군 병원선 USNS 콤포트를 보낼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휘트먼 대변인은 또 당국이 현재 초토화된 그루지야 군에 어떤 군사적 지원이 필요한지 검토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이정애 기자 [email protected]

저 정말 그루지아 전쟁 터질 때요 ..

bbc나 cnn등 다들 그루지아 사태 엄청 보도했거든요.

물론 영어를 알아듣는건 아닙니다. 그냥 채널 돌리다가 전쟁 나오고 대충 끊어 끊어 들림. 처음 cnn에서 전쟁 발발 소식을 들어서 근데 울나라선 안 나오더라구요. 오로지 올림픽 ㅡㅡ올림픽이 나쁘다는건 아닌데요..그래도 전쟁이 터졌는데.. 너무 안 나와서 저 좀 속상했어요울 나라 이야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세계판도에 밀접한 내용이라 그냥..끄적거려봤어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