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자취의요정입니다.
리얼걸 프로젝트를 덕질하고 있죠!
가끔 가족인지 물으시는데 그냥 덕후에요. 저희 누나는 뉴이스트를 덕질하죠!! 하하
어머니는 황치열이 좋으시다네요.
불닭볶음면 까르보나라가 SNS에서 핫하길래 저도 제 방식으로 올려 봅니다.
사실 불닭면을 1년 전부터 생크림으로도 만들어 보고 생크림 +우유 로도 만들어 보면서 연구를 했는데. 가성비 생각하면. 우유만 넣어서 농도를 맞추는 조리법이 필요하겠더라구요.
재료 우유 430ml 가량 계란 체다 치즈 한장 불닭면 1개 파마산은 사실 필요는 없습니다. 그냥 약간 넣었어요.
모짜가 있으시면 넣으셔도 좋습니다. 파 마늘 베이컨도 좋아요. 저는 집에 다 있지만. 없는 조리법을 올려봅니다.
우유를 420(꾸덕)~450(소스가 많음 약간 묽음) 만큼 넣어주세요. 420 이하로 넣으면 소스가 꾸덕 해지고 450 넣으면 소스 농도가 연해집니다. 취향에 맞춰서 해주세요.
참고로 면을 끓인다음 물을 버리고 만드는게 아니라 우유에 넣고 같이 끓여줄 겁니다. 면수가 나오면서 농도를 크림과 비슷하게 맞춰줄거에요.
혹시 생크림을 사용할 경우 생크림 420 ml 가량 추천하구요. 생크림 쓰실거면 농도 때문에 면을 따로 끓여서 조리해주셔야 합니다. 안 그럼 왕꾸덕해짐
개인적으로 베이컨과 생크림 250+ 우유 250 넣고 면은 한 2분 좀 안되게 물에 삶아서 넣어주는게 제일 좋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엔 우유만 쓸것이기 때문에 우유를 면에 끓여줄거에요.
우유가 끓으면 불을 중약불 (주의 우유나 크림은 언제나 끓면 중약불로 바꿔주세요 안그럼 넘쳐요.)로 바꾸고 액상 스프와 면을 넣어주세요.
면이 끓는 동안 계란후라이를 해주세요.
면이 어느정도 익으면 체다 치즈를 한장 넣고 녹여줍니다. 농도와 풍미를 더해줄거에요.
계란과 함께 담으면 완성
계란과 비벼서 한입!
또 한입!
없엉!
꼬릿말도 한번 열여주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