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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죙일 검사만한 유저의 검은사막 후기
게시물ID : gametalk_210554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개념
추천 : 1
조회수 : 1179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4/09/21 19:51:31
게임하다가 하도 어이가 없으므로 업음체.

회사측 운영진들이 아랫 사람들에게 실적 빨리 내라고 닥달하는 상황에서 어거지로 마지막 테스트라고 내놓은거 같음.

이게 정말 파이널 테스트인가? 싶을 정도로 수많은 버그들, 경제/시스템적 취약점들.

몇몇가지 꼼수 쓰면 남들보다 적게는 10배 많으면 200배까지 돈을 벌 수 있음..

캐릭터 밸런스는 둘째치고 경제적 밸런스가 이상하고.

심지어 퀘스트 보상 밸런스도 이상함. 사냥 하는 사람들이 무조건 손해보는 구조(돈이든 렙업이든..)

컨텐츠를 여러가지 만드느라 제일 기초적인 컨텐츠 밸런스를 조절하지 못했음.

클베 기간 앞으로 6일 남았는데, 사실 이러한 문제점을 잡기란 불가능에 가까움.

하지만 이게 파이널 테스트고, 내부적 테스트로는 한계가 있음..

파이널테스트면 마지막 테스트 답게 컨텐츠 추가/수정 보다는 서버 부하 혹은 최종 버그 잡는 단계가 되어야하는데.

마지막 테스트에 컨텐츠 추가해보고 수정하고 이걸 하는거 자체가 말이 안됨..


게임 외관상으로는 분명히 잘 만들고 재밌다고 생각하는 게임이지만, 내부적으로 보면, 특정 밸런스 파괴적인 측면의 일종의 '꿀'을 아는자와 모르는자는 금전적인 부분에서 최소 10배 최고 200배 이상, 경험치적인 부분에서는 2~5배 정도 차이 날꺼라 생각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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