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강의 군단을 해보고왔습니다.
음... 해본결과는 역시 네오플 최고의 게임을 만든 제작진답다랄까...
일단 로고디자인은 0점 세계관이랑 디자인 전혀안어울려요
세계관은 역시 보통짬밥수준이아닌건확정 스토리작가 바뀌지만 않으면 잘짜여진 체계 유지할지도
컨텐츠 아직 오비티라서 그런지 많이부족하지만 파티를 만들지않아도 파티플레이를할수있는 구조라 기존 rpg와는 다른 신박한구조
군단이라는 컨텐츠로 모든캐릭터를 플레이할수있다는장점
그리고 pve와 달리 pvp와 는 차별을 둔구조
pve는 던파의분위기라면 pvp는 사이퍼즈에 가까운 그야말대로 네오플게임의 엑기스 형이라 볼수있다고봅니다.
액션성은 확실히 액션게임만 밥먹듯이 만들어서인지 괜찮음
pve는 여태껏보지못하였던 제한시간에 포인트를모아 랭크를매기는 형식의 무한던젼 중간중간보스가 등장 하여 높은 포인트를 주고 녹아내린다. 그리고 던젼당 스토리가 있어 생각보다 재미를 느끼기좋지만 문제는 유저들은 그런거 잘안본다는거 거슬려 라는평가가 많다.
pvp 사이퍼즈의 초기버전이 2d라고한다면 아마 최군에서는 그 초기버전을 토대로 만들었을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이퍼즈와 다른점은 pve에서 선택할수없는 캐릭도있다는점에서는 차별성을 두었다고본다. 그리고 사이퍼즈와 마찬가지로 한타위주의 플레이지만 역전요소가 그렇게 많지않다는점 그리고 장비구입형식이아닌 스틸과 특성 레벨업 형식은 롤과의 유사성을 지니고있지만 훨신 가볍게 플레이할수있다는점에서는 높은평가를준다.
덕분에 잘만 흥행한다면 던파유저와 사이퍼즈 둘다 잡아먹을 분위기
덕질분위기는 캐릭터가 많이나온다면 아마 덕질흥하기 좋은게 성우진도 꽤 잘뽑힐듯하니 아마 덕질에는 부족함이없을지도(불쓰는 캐릭이 페어리테일 나츠 성우 이미 거기서부터 센스는 잘나온다)
진짜 특이점은 겜안에서 네이버를할수있다는것은 진짜 당황할정도의 컨텐츠
스킬에서는 액티브 패시브 그리고 거기에 상위개념의 스킬로 구성 생각보다 다양한스킬을가지고있다. 그리고 게임플레이의 용이가 드러나는것은 마우스를 꾹누르는것만으로 자동 평타가된다. 좋다.
캐릭터들은 개성넘치고 스타일리쉬한전투가보임
하지만 문제점이있다면
튜토리얼의 부재와 커뮤니티의한계(네이버카페)
언리얼엔진가지고 만들었는데 왜이리 저퀄.... 이집안 종특인지 도트 아니면 언리얼인데 언리얼도 구식으로 최저사양으로 만든건 진짜 고질병
그리고 운영진 사퍼에서 유명한 1대단k 아마 직접적인 운영진과의 소통식의 운영시 위험할게 뻔함 (과거행적인 친목질로 얼룩짐)
그리고 베이스캠프(마을)의 구조 가 시점 전환이 안되니 글러먹음
스킬은... 역시 사퍼와 던파의 기술이 보인다 쩝....
그리고 제한된스킬 사용 휠업 휠다운 까지 사용한다는점에서 다양하다고 보겠지만 어떻게보면 한정된스킬뿐이라는건 어쩔수없고 평타의 위주 플레이를강조된다는것이 보인다.
컨트롤면에서도 이동과 공격이 구분되어 상황별 이동공격이라는 화려한컨트롤을 포기했다고 볼수있다.
하지만 사냥의 지루함은 정말 최악.....
하지만 obt치고는 꽤나 완성도가높기에 아마도 추가 컨텐츠 증가시 잘될꺼라는건 부정할수없음
하지만 pvp밸런스에서 항상 발암이겠지....
네오플식 운영을 한다면 3년 이상 만약
마이너 게임사식이면....2년이하 그리고
넥슨식 캐쉬식 10년치운영방식은 아마 초반에 크게흥행하지않으면 글러먹고 1년 확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