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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혐주의, 피주의, 스포주의,스압주의) 피어 온라인 체험판을 해봤습니다.
게시물ID : gametalk_21152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레가테스
추천 : 1
조회수 : 773회
댓글수 : 1개
등록시간 : 2014/09/27 00:12:57
오늘부터 매일 오후 9시부터 다음날 오전 6시까지 

정해진시간동안 피어 온라인을 체험 할 수 있는 일종의 테스트 비스무리한 것을 하고 있습니다.
http://helpme.pmang.com/

Engine 2014-09-26 23-10-46-13.jpg

일단 플레이를 해봤는데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피어2 또는 피어3(기억이 가물가물)에서 낮아진 그래픽
너무 가벼운 조작감과 레그돌
기대되는 싱글 플레이 모드

정도 입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Engine 2014-09-26 23-10-47-36.jpg

첫 화면 입니다.

이번 체험 기간동안 열리는 챕터들인데요.

현재는 챕터1만 열려 있습니다.
(챕터2는 10월 8일 오픈)

온라인 플레이가 아니라 싱글 플레이 입니다.

플레이 타임은 20~30분 정도로 짧습니다만 챕터1은 거의 튜토리얼같은 거라서....

Engine 2014-09-26 23-10-52-48.jpg
일단 옵션에서 보이는 UI의 느낌은 원작 피어의 느낌으로 디자인 되었습니다.

일단은 풀옵을 선택했는데, 제 기억에 의하면 피어2보다 못한 그래픽으로 인해서 

GTX650같은 매우 낮은 사양에서도 원활한 플레이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Engine 2014-09-26 23-11-31-87.jpg
로딩...
피어2에서의 시체 안치소가 생각나는 장면이네요 ㅋㅋㅋ

Engine 2014-09-26 23-11-38-26.jpg


Engine 2014-09-26 23-11-44-97.jpg

Engine 2014-09-26 23-11-49-31.jpg
시작화면은 플레이어가 베켓처럼 프로젝트 파라곤에 의한 수술을 받은 장면으로 시작합니다.
(그래픽이 좋지 않아서, 피어2의 장면을 그대로 영상으로 만들어서 게임내에 뿌린줄 -_-;;) 

이후 
Engine 2014-09-26 23-12-12-14.jpg
Engine 2014-09-26 23-12-34-62.jpg

짧은 이벤트 샷이 지나가고 플레이어가 제어를 할 수있게 되는데요

뭔가 수술이후, 사건이 하나 터진 듯한 느낌입니다.

좌측 하단의 NO ID라고 적혀 있는 부분을 보면 피어2 대화시의 UI임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피어 온라인은 피어2를 기반으로 만들었다는 거죠.

1.jpg
피어2의 UI입니다. 

Engine 2014-09-26 23-13-10-49.jpg

첫 무기로 나이프를 줍니다.

피어 시리즈 사상 첫 나이프 입니다.

현재 시점에서 알아낸 것은

스프린트 무한, 슬라이딩 가능, 날라차기 불가능 정도 입니다.

참고로 벽을 열심히 쳐 보았으나, 칼자국이 남지 않는걸로 봐서는 피어2의 개머리판(둔기판정) 판정인 듯합니다.

수술대 위에서 방금 꺠어난 환자 치고는 날라다니는 조작감을 선보입니다.

Engine 2014-09-26 23-14-14-89.jpg
시체가 있으면 칼질을 하는게 서든 부터 내려오는 법칙!(응??)

반응은 하는데 슬라이딩에 의해서 날아가지 않는걸 보면 스크립트 처리된 시체입니다.

Engine 2014-09-26 23-14-39-41.jpg
뒤에서 칼로 확정으로 킬이 가능한 피니쉬 블로우란 기술이 생겨났는데요.

이게 멀티에서도 가능하면 디젤꼴이 나지 않을까 걱정됩니다.

Engine 2014-09-26 23-14-43-35.jpg
순간적으로 느려지는 모드(이름이...)에 들어가게 됩니다. 

저 시체는 엄청나게 튕겨서....

Engine 2014-09-26 23-14-45-99.jpg
뭐 저리 멀리튕겨...;;

레그돌이 과합니다 ㅈㅈ

Engine 2014-09-26 23-14-55-23.jpg
서비스 샷(...)

Engine 2014-09-26 23-15-08-39.jpg
플레이 중에 인텔이라는 수집요소가 있는데요
J키를 주르면 이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싱글 플레이가 단순 튜토리얼에서 끝나지 않고, 
계속 업데이트 된다면 아바나 워페이스의 싱글 플레이보다 훨씬 높은 퀄리티로 인해서 

감사합니다! ㅠㅠ

Engine 2014-09-26 23-16-39-34.jpg
Engine 2014-09-26 23-16-43-83.jpg
Engine 2014-09-26 23-17-11-10.jpg
첫 부무기는 데저트 이글! 입니다.

아무리 피어가 고증보고 하는 게임은 아니라지만 데젖이라니....

여튼 이제 본격적으로 적이 등장하는데, AP는 아직 폼 입니다.

HP만 적용되어 있어요(...)

Engine 2014-09-26 23-17-45-51.jpg
Engine 2014-09-26 23-18-22-84.jpg
Engine 2014-09-26 23-18-31-96.jpg
중간중간 공포 분위기를 조성하는 알마의 깜짝 등장과 이벤트가 있습니다.
시체 보관소는 아무리 생각해도 피어2의 그곳(....)

Engine 2014-09-26 23-18-59-50.jpg
국내사정(?)에 맞게 커스터 마이징된 수류탄 입니다.

원작에서는 단순히 G키만 눌러서 던질 수 있었는데, 국내에서는 워낙에 카스를 원조로 하는 게임들이 강세라(...)

4번 수류탄 이 생겼네요

Engine 2014-09-26 23-20-37-11.jpg
피어 시리즈 정통적으로 강했던 샷건입니다!

원작 피어에 있는 샷건을 그대로 가져왔네요

참고로 스샷을 못 찍었는데 이 샷건 오체분시 + 빗나가도 피니쉬 블로우급 레그돌을 선보입니다.

Engine 2014-09-26 23-20-44-80.jpg
Engine 2014-09-26 23-20-46-23.jpg

길이 막혀 있군요. 뚫고 갑시다.

Engine 2014-09-26 23-20-51-63.jpg
아..알마!!!

Engine 2014-09-26 23-21-18-79.jpg
주무기 2개를 들 수 있던 원작과는 다르게

온라인 답게 
1주무기, 2 부무기, 3 근접무기, 4 투척무기 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Engine 2014-09-26 23-22-12-79.jpg
Engine 2014-09-26 23-22-14-56.jpg
Engine 2014-09-26 23-22-20-00.jpg
거의 끝나갑니다. 

밖입니다!

Engine 2014-09-26 23-22-41-02.jpg
그리고 스샷찍다가 끔살(...)
체크포인트가 바로 앞이라서 자신의 모습을 시체로나마 볼 수 있습니다.

Engine 2014-09-26 23-22-52-58.jpg

마지막 전투 입니다. 

스나이퍼는 죽이면 피안개를 뿜으며 죽는데,일반 병사는 걍 죽네요...

죽는 모습도 스크립트 처리!! 우왕ㅋ굳ㅋ

이후 스토리는 별건 없습니다만 그나마 스포를 줄이기 위해 넣지 않았습니다.

아래는 문제점들인데요...

1.png
코덱을 깔면 안됩니다. 걸려요...;

Engine 2014-09-26 23-12-38-06.jpg
일시 정지가 안됩니다.

옵션 조절할려고 ESC눌러서 메뉴 띄웠는데 

다음 대사 그대로 나와서 매우 당황.;

참고로 중간에 느려지는 특수 기능이 있는데 아직 각성을 하지 못해서 마음대로 사용하지는 못 합니다. 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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