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작년 이맘때 조금 전, 오유와 한국에 텔레그램을 소개했던 사람입니다.
게시물ID : bestofbest_21196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바삭한잉여
추천 : 413
조회수 : 30465회
댓글수 : 0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5/06/24 23:03:55
원본글 작성시간 : 2015/06/24 19:31:40
옵션
  • 창작글
일반 개인이 이렇게까지? 하는 분들은 읽어보세요.

"우리가 이렇게 해야 하는 이유는 이 감청에 당하는 사람이 있기 때문입니다. 단순히 나 때문이 아니라, 정부의 눈에서 눈엣가시인 사람들을 생각해보세요. 우리가 이렇게 난리를 치는 것 만으로 그런 감청행위가 줄어들 것이고, 그렇다면 정부의 나쁜 행위에 당하는 사람이 줄어들죠. 단순히 나와 내 가족의 범주에 놓고 생각하지 마시고 넓게 생각해보세요. 당장 내 집 집값 올리자고 이명박 뽑았던 시민들의 지금 생각을 생각해보세요. 남을 위해 행하지 않으면 나를 위해 남이 행하는 것도 없습니다."

제가 쓴 댓글입니다.


관련 기사 >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oid=033&aid=0000029931&sid1=001





스크린샷 2015-06-24 오후 7.18.52.png


(지금은 아이디를 이 계정으로 옮겼습니다)





물론 제가 소개하기 이전에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셨지만, 이 글이 여기저기로 퍼날라지면서 점점 사용자가 늘은 것처럼 느껴져 뿌듯했습니다.




그리고, 약 6~8개월이 지나 대부분의 사람들은 텔레그램 열풍에서 식어서 카톡으로 되돌아갔습니다.

저 또한 그랬구요.


그런데, 국가가 다시 우리를 잠재적 범죄자로 몰아가고 우리의 권리를 뺏으려 합니다.




간단하게 설명하겠습니다.





1. 국산 서비스 사용을 최대한 줄인다.
"투명성 리포트"가 존재하는 기업의 서비스를 주로 사용하고, 정부의 데이터 공개 요청에 잘 대응한 기업의 서비스를 주로 이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최신 순위 -> https://www.eff.org/who-has-your-back-government-data-requests-2015 
대략 어도비, 애플, CREDO, 드롭박스, 소닉, Wickr, 위키미디어, WordPress.com, 야후 정도가 있네요.
네이버 메일을 쓰시던 분들은 Ymail이나 iCloud Mail 등으로 옮기실 수 있을 것 같고, 카카오톡을 사용하시던 분들은 애플의 iMessage나 구글 행아웃, 텔레그램 등으로 대체가 가능할 것 같습니다.

투명성 리포트란, 정부가 몇건을 요청했고 이중 몇건을 제공하였는지 등을 사용자에게 공개하는 것입니다. 이중 위 순위에서 상위권 기업들은 요청받으면 제공하며 동시에 사용자에게 알리지요.

2. 그래도 걱정된다면, VPN을 사용하라.
해외 VPN은 단지 므흣한 무언가를 위해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닙니다. 해외 VPN을 사용하며 해외 서비스만 사용하면 사실상 기술적으로 여러분의 PC나 스마트폰에 백도어가 설치되지 않는 한 여러분의 정보를 가로채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3. 당신의 PC와 스마트폰을 암호화 하라
많은 분들이 안드로이드 롤리팝, 윈도우 7~8부터 기본으로 제공되는 암호화를 속도나 기타 문제로 사용하지 않습니다.
여러분의 하드디스크가 안전하려면, 암호화를 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물론, 백업도 있으면 더 좋구요 (암호화된 드라이브는 데이터 복구가 쉽지 않으니, 반드시 미러링 디스크를 하나 이상 쓰시는 편이 좋습니다).

4. 그리고, 제일 중요한 것으로
여러분이 이런 부당한 대우에 거부한다는 것을 보여주세요.
똥이 무서워서 피하냐? 더러워서 피하지... 같은 사고방식은 똥을 더 많이 만들 뿐입니다.
적극적으로 똥을 불태우고 치워야 합니다. 이런 똥같은 법안이 절대 통과되지 않게 해주세요.
여러분이 관심을 가지고 화를 내는 것 만으로도 정치인들에겐 반대할 이유가 생깁니다.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분노해야 함부로 하지 못합니다.

시민이 똑똑하고 스스로의 권리를 지켜야 정부가 시민의 권리를 보장해줍니다.
시민이 우매하고 권리를 알지 못하면 정부는 시민을 엿먹입니다.

우리들의 권리는 우리들이 사수해야 합니다. 우리는 사생활을 가질 권리가, 국산 서비스를 사용하며 불안하지 않을 권리가 있습니다.
대한민국에 살면서 불안하지 않을 권리가 있구요. 우리는 세금을 내며 이런 권리를 얻었습니다.

컴게에도 올리겠습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