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ph_asm 이번에도 어시스트는 박이야... 정말 대단한 선수를 영입했는걸... 좋아 좋아...맘에 들어..
Anthony_ 정말 위대한 데뷔전이다! 박은 AS모나코의 진정한 선물이다.
wagneau17 피키온느와 메네즈가 이적을 해서 어려웠는데 그 공백을 메울 기대주다!
wagneau17 잠깐, 오늘 하루 잘했다고 너무 흥분 하는거 아냐? 저 선수에 대해서 반감은 없지만, 뛸 자리가... 서로 의사소통도 안될텐데!! 아시아인들이 유럽대륙에 와서 성공한 사람이 한사람도 없다는 것은, 붉은 악마를 우리가 데려와서 좋은게 뭐가 있을까?
zew 그래 아무도 성공한 적이 없지. 하지만, 대륙에서 점점 더 아시아 선수에 대한 기대심과 흥미가 날이 가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는 것도 사실이야. 맨유의 박지성이나 이영표를 생각해봐. 2005년 PSV에서 우리와 다퉜을 때 말야. 아무도 그의 이름을 몰랐었어. 그러나 지금은 그들 듀엣의 이름을 모르는 사람이 없잖아. 적어도 그 듀엣처럼 활약해주기만을 바라자.
meistermatt 아인트호벤의 두 코리안, 히데토시 나카타, 마쓰이...
SoNo 후와, 감동적이야. 내가 무슨 말을 해야 할지 모르겠다. 한국 선수들은 엄청난 테크니션들이야. 경기를 보는 눈도 뛰어나고, 게다가 이 선수는 유명해. 최고의 한국 선수라고 불리잖아..
Viva-Morientes 선수 출신에 따라 사람들의 평가는 이렇게 달라져.. 만약 브라질인이 축구를 잘 못해도 사람들은 너그럽게 봐주잖아. 곧 미래의 호나우두가 될 것이다...라고 기대하면서 말야. 왜냐면 한국보다 남미가 훨씬 축구를 잘하니까 말야.. 하지만 이제 시대는 변했어. 한국의 축구는 발전하고 있고, 이제 그들의 축구를 우리가 필요로 하는 때가 되었단 말이지.
wagneau17 오케이, 알았어 얘들아, 이해한다. 그렇지만 나카타는 결국 마케팅용이었고 결코 성공한 적이 없었잖아. 페루자에서 1년만 좀 떴을까.. 그 다음부터는 계속 주전도 못 챙겼지. 로마, 플로렌스(Florence ; 피오렌티나?), 볼튼. 마쓰이의 경우 잘할때도 있지만 못할때는 정말 못하더라고.
아인트호벤의 듀엣은, 확실히 우리를 상대로 큰 충격을 주긴 했어. 하지만 인정할 것은 인정하자. 그 둘의 잦은 부상은 팀에 그다지 도움이 되지 못했어, 이게 사실이라구.. 박은 어제 교체로 출장했을 뿐이고 리는 결국 토튼햄에서 짤렸어. 하지만, 좋아, 우리 이번 토론은 기적이 일어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염두에 두자구.
Nik@ 솔직한 말로 한국인....은 필요 없어. 이건 능력때문이 아니라 마케팅용이라구. 확신하지, 다음엔 뭐지? 한국인에게서 다 뽑아내면, 다음은 미국인이 한국인을 원하겠지. 거기서 또 셔츠를 팔 수 있을까? 경기를 뛸 수 있을까? 다음은 중국인? 이 친구가 안(Ahn)보다 더 낫기를 바라자..
steph_asm 다음은 인도인일꺼야.
ludocool 바르가스가 그렇게 재능이 넘쳤냐? 사비올라가 그렇게 재능이 넘쳤어? 비에리는? 메네즈는? 등등 프로 선수에게 타고난 재능이라는 것은 그렇게 큰 문제가 안돼. 프로 선수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매일매일 경기에 있어서 엔터테인먼트와 승리, 그리고 자기가 할 수 있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야.
Yoyogoa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세계 최고의 구단 중 하나가 왜 한국인을 영입했을까? 왜 모나코는 한국인을 영입하면 안돼지? 멍청한 인종차별 주의자는 그만해! 그는 안느보다 더 뛰어난 스트라이커가 될테니까!
그리고 그의 지능이라면 잘은 모르겠지만, 아두나 시미치보다 훨씬 더 프랑스어를 잘하게 될껄...
Anthony_ 내가 보기에도 그래! 그는 분명 진짜일꺼야. 오늘 보고 확신했어... 난 그가 성공하길 빌겠어.
ludocool Yoyogoal, 오늘 하루로 낙관적이 되기엔 일러. 특히나... 안느에게 너무 많은 실망을 해서 말야.
woodta FC로리앙팬 15명들과 같이 경기를 관전했는데.. 경기가 종료되고난 후, 이번 시즌에 대한 희망을 봤어요. 오늘 박에게 무척 감명받았는데, 로리앙팬들도 박의 볼터치가 멋지다고 표현하더군요.
east-stand-nick 오늘 경기수준에 대해 매우 행복하네요 좋은 선수를 보니 기분이 좋아졌어요..
royhan 진짜 신나는 경기였어. 매우 희망적인 모습이지. 오늘 박은 나의 스타 플레이어였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