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4대강 홍수 예방
게시물ID : sisa_213668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유체이탈가카
추천 : 4
조회수 : 438회
댓글수 : 9개
등록시간 : 2012/07/11 12:03:27
이달 말 장마 끝나고 기록적 폭우 내린다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711045707854

내달 하순에는 매미ㆍ루사급 초대형 태풍 예상

삼성화재 방재연구소 `2012년 여름 기상' 전망

(서울=연합뉴스) 심재훈 기자 = 장마가 끝나는 이달 말부터 내달 중순까지 기록적인 폭우가 내릴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다음달 하순에는 초대형 태풍이 한반도를 강타해 대규모 피해가 우려된다.



11일 삼성화재 방재연구소의 `2012년 여름 기상 전망' 보고서에 따르면 올해 장마는 이달 하순께 일단 끝난다.

그러나 장마가 끝나고서 내달 중순까지 2~3차례 기록적인 집중 호우가 예상된다. 전라북도, 충청도, 강원 남부, 경북 북부 지역이 홍수 피해 위험권이다.

장마가 끝나고서 안심했다가 호우로 막대한 수해를 당한 지난해 상황이 올해도 재현될 것으로 방재연구소는 관측했다.

방재연구소 관계자는 "예측대로라면 경북 상주댐 등이 집중 호우의 직접적인 영향을 받을 가능성이 커 4대강 보와 함께 대비해야 한다"면서 "서울 등 중북부 지방에도 한차례 정도 기습 호우가 예상된다"고 밝혔다.

기온은 이달에 평년보다 다소 높고 8월에는 집중 호우와 함께 된더위 가능성도 큰 것으로 전망됐다. 열대야와 불볕더위 일수는 평년보다 많을 것으로 관측됐다.

태풍은 매년 평균 2.5개가 우리나라에 영향을 미쳤는데 올해는 2개 정도로 추정됐다.

이달부터 8월 중순 사이에 1개, 다음달 하순에서 9월에 1개 정도 영향을 줄 것으로 연구소는 예보했다.

특히 다음달 하순에 오는 태풍은 우리나라에 기록적인 피해를 줬던 태풍 `매미'나 `루사'급과 맞먹을 확률이 높은 것으로 전망했다.




자~~4대강이 무너지고 홍수나면 과연 또 어떤 개드립을 할까나?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