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넷코리아=김윤희 기자)빼빼로데이 3040세대의 구매 비중이 80%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40대의 구매량이 작년에 비해 크게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마켓이 빼빼로데이를 앞둔 최근 일주일(10.27~11.2) 동안 초콜릿, 과자, 캔디 등 관련 제품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작년 동기 대비 29% 증가했다. 빼빼로를 포함한 과자 판매는 38%, 초콜릿은 23%, 캔디는 8% 각각 늘었다.
특히 빼빼로데이를 준비하는 40대의 적극적인 소비가 눈에 띈다. 관련 상품의 연령대별 증가율을 살펴볼 때, 40대 고객의 구매량이 전년 대비 무려 51%나 증가해 가장 높았다. 그 뒤로 50대(30%), 60대 이상(29%), 30대(14%), 20대(8%) 순으로 이어졌다.
40대가 가장 선호한 빼빼로데이 상품으로는 부피가 적어 전달이 용이한 ‘초콜릿’으로, 작년 대비 구매량이 70% 증가했다. 빼빼로를 포함한 과자류도 56% 더 판매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