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냥 지금까지 모든 대통령이 그래왔듯이 적어도 걔들 심기는 건드리지 말았어야지. 서민이고 나발이고, 그냥 대충 언론에서 자랑스러운 한국 대기업들 광고내주면서, 경제좋다 어쩌구 떠들어주고~~
국부의 80%를 갖고 있는 애들인데, 괜히 걔들 건드렸다가 아주 개피봤잖아...
그리고 조중동은 왜 건드려? 조중동이 신문의 60%를 차지하든, 70%를 차지하든, 무슨 왜곡보도를 하든 그냥 놔두지... 조중동과 적당히 타협해서 적당히 정부 편 좀 들어주라고 하면 되지.
기자실 통폐합? 에이~~~ 지금까지 그래왔잖아!!! 기자들이 괜히 개자야? 60대 장관앞에서 30대 기자 발 하나 탁 꼬고, 사무관이 타주는 커피 마시다가 장관하고 기자 쇼부치고~~ 늦잠자다 기자 못 썼으면 대충 옆에 있는 글 읽어보다 추측기사 좀 쓰면 어때? 꼭 기자가 발로 뛰어야 돼? 에이~~ 우리나라 기자는 발로 뛰면 안돼~~ 지금까지 그래왔던 것처럼 기자들 떡값좀 주고 타협 좀 하지 그랬어~ 절대 신성불가침 구역인 "국민의 알 권리"래잖아~~~ 그 위대한 권리를 가진 기자들의 심기는 왜 건드려~~ 이 사람아~~
그렇게 이 사회 기득권 층한테 대놓고 엄포놓으니깐, 사상초유의 탄핵사태까지 맞았잖아.. 이게 뭐야~~ 모양새 안나게..
어떻게 대기업을 규제할 수가 있어~~ 당신!!! 중소기업이야 뒤지든 말든 내버려 두고 대기업만 무조건 키웠어야지!! 중소기업이야 힘도 없고, 하청으로 뒤지든 말든 그냥 내버려 뒀어야지.. 우리나라는 대기업이 투자만 줄여도 나라가 휘청하는 나라잖아. 내수? 그런거 좀 부실하면 어때. 대기업만 살리면 되는데.. 지금껏 그래온 나라인데.. 출총제때문에 얼마나 욕 먹었어... 이게 뭐야... 신문 돈 벌이가 뭘로 되는데 그래.. 큰 실수한 거야 당신~~!!
경제? 우리는 평균 4~5% 성장했던데.. 이 사람아!! 일본, 유럽은 대부분 2~3% 성장했는데? 에이~ 그런 걸 조중동한테 보도해달라고 떡값좀 줬어야지. 조중동은 당장 우리나라 망하는 것 처럼 말했잖아!!
당신 입으로 직접 말해야지! 저는 경제에 실패한 게 아니라, 양극화 해소를 해결하려 노력했지만 실패했습니다. 라고~! 조중동과 한나라당에서는 당신을 경제를 완전 파탄낸 주범으로 몰고 있잖아~! 왜 계속 입만 다물고 있어~! 분배에 실패한 좌파 정권을 심판하려 성장주의 우파정권을 선택한 우리 국민들을 대체 뭘로 보는거야~!!
공무원 증원? 에이~~ 80%가 경찰, 교사, 소방서에 갔더만. 다 국민들 상대하는 일선공무원들이잖아. 그런 거 없어도 돼!!! 지금까지 그래 왔잖아. 국민들은 그런 거 다 혈세라고 싫어한다니깐. 경찰, 교사, 소방수 좀 부족하면 어때. 지금까지 그래왔는데... 에이~~ 혈세라잖아~~~!!
과거사? 그런 거 뭐하러 해. 일본한테 사과 받으면 떡이 나오나? 어차피 지금 살아있는 위안부 할머니들 뭔 힘이 있어. 역사왜곡 좀 하면 어때. 역사왜곡한다고 지금 우리 국부가 줄어드나? 그냥 우리는 일본 덕좀 많이 봤다! 해주면 되지... 우리 선조들? 에이~~~ 그 사람들은 그 사람들일이고. 시대상황이 그랬는데 뭐~~ 누가 그 때 태어나라고 했나?
위안부 할머니들이나 과거사 들먹거리는 늙은사람들 뭐 곧 죽을 텐데. 그런 것 때문에 일본 경제에 의지하고 있는 우리가 일본 심기 건드리면 쓰나.. 그냥 일본 총리 신사참배할 때만 "유감이다"정도 표시만 하면 되지.
그리고 지나간 독재정권의 피해자들 위해서 뭐하러 진상조사같은 걸 해. 어차피 힘도 없는 것들인데, 그냥 이대로 놔둬도 우리나라 잘 굴러간다니깐~~ 국민들은 그런 데 쓰는 돈은 혈세를 낭비한다고 싫어한다니깐
뭐하러 서민 편을 들어서 이 고생을 하니, 고생을.. 서민은 못 살아서 서민이 아니야... 내일 5백원을 주기 위해 오늘 2백원만 준대도, 오늘 3백원 받고 내일 안받겠다는 게 우리나라 서민이라니깐.
노무현씨~ 당신 실수한 거야. 그냥 대~~~~~~~~충 타협과 안주의 정치했으면 이렇게까지 욕은 안 먹었잖아..... ..... 이 바보같은 사람아.... ..... 이 바보같은.... 사람아........... 왜 그랬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