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만지다가
문득 전 클래스에서 곧바로 참조할 수 있는 매크로/정의 가 있었으면 좋겠다.. 라고 생각을 했는데요
근데 안드로이드 스튜디오를 보니까 딱히 그..소스파일이 c처럼 .cpp와 .h로 나뉘어진것 같지는 않더라구요
그래서 어디서 듣기로는 따로 클래스를 작성하여(다른 파일로) 거기에 static const 형식으로 선언해놓아서 그 객체를 선언하여 사용한다..
라는 이야기를 들었는데 실제로도 그런 식으로 많이 사용하나요?
그리고 이 질문글을 작성하다 문득 생각이 들었는데 이렇게되면 이 정의를 사용하는 클래스는 그 정의가 집합된 클래스에 의존하게 되는데,
그렇게되면 OOP개념에 위반하는 것이 되는건가요? 만약에 또 그렇다면 자바에서는 어떤식으로 헤더파일개념을 쓰나요? 아니면 아예 헤더파일이라는 개념 자체가 존재하지 않는 것인가요?
질문이 여러개로 늘어낫는데.. 답변 달아주시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이 질문글을 보고 어디어디가 공부가 안됐다는 지적도 감사히 받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