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손학규 "안철수는 배트맨…내 손 들어줄 것"...안철수의 생각
게시물ID : sisa_215540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펌생펌사
추천 : 3/3
조회수 : 658회
댓글수 : 2개
등록시간 : 2012/07/21 12:33:13

 

손학규 "안철수는 배트맨…내 손 들어줄 것"

 

    기사등록 일시 [2012-07-21 05:00:00]

 

【서울=뉴시스】박대로 기자 = 민주통합당 대선주자인 손학규 상임고문이 21일 최근 대선공약을 담은 대담집을 출간한 안철수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장을 '배트맨'으로 칭해 눈길을 끌었다.

손 고문은 전날 오후 강원 춘천시 효자동 축제극장몸짓에서 열린 '저녁이 있는 삶-춘천 토크배틀' 행사를 통해 "안철수 교수는 다함께 차별과 특권의 새누리당 정권을 바꾸자고 한다"며 "그래서 사람들이 (안 원장을)배트맨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왜 안 원장을 비판하지 않느냐는 질문에 "안철수는 지금 정의의 사나이다. 그 사나이를 어떻게 욕하나"라며 "(누구든)안철수를 지금 욕할 자격이 있냐"고 안 원장을 두둔했다.

다만 "소설의 세계 속 배트맨이란 가공적 영웅이 우리 세상에 '저녁이 있는 삶'을 가져다 줄 수 있겠느냐"며 "정의의 사도로 오긴 했지만 배트맨의 역할은 대통령은 아닌 것 같다"고 안 원장이 대통령감은 아니라는 평을 내놨다.

그러면서도 손 고문은 "안철수가 결국 제 손을 들어줘 저한테 큰 도움이 될 것이다. 안철수 지지표가 나한테 올 것이다. 그래서 저는 안철수씨가 간접적으로 출마선언한 것을 사실 크게 환영한다"며 최종적으로는 안 원장이 자신을 지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손 고문은 자신이 안 원장에게 정치 입문을 권했다고도 털어놨다.

그는 "제가 정치 권유했다"며 "안철수 교수는 올해 서울대 융합과학기술대학원에 취임했다. 그 기관을 제가 만들었다"고 안 원장과 인연을 소개했다.

[email protected]

http://www.newsis.com/ar_detail/view.html?ar_id=NISX20120721_0011293218&cID=10301&pID=10300

 

 

 

 

 

'안철수의 생각' 돌풍, '스티브 잡스' 따돌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