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제는 the OA이고 2016년 12월에 처음 방영되었고 2019년 시즌2가 나왔습니다.
저는 며칠전에 시즌1 보고 시즌2까지 연달아 봤어요.
미스테리 판타지물이라고 할 수 있는데
한여자가 7년전 실종되었다가 돌아왔는데 이전에는 맹인이었는데 지금은 시력을 회복해서 돌아왔고 그동안의 일을 자기가 선택한 5사람에게만 밤에 빈집에 모여서 들려주고 결국 큰일이 그들에게 닥치는데...
이런 이야기인데 너무 흥미롭고 시간가는줄 모르고 보게되네요.
처음에는 시즌 1만 하려고 했는지 어찌어찌 완결스토리인데 워낙 인기가 있어서 이번에 시즌2가 나온것 같고 시즌2 마지막에 시즌3와의 연결성을 보여주어서 아마도 계속 나올것 같아요.
시즌1에서는 주로 임사체험(죽었던 사람이 다시 살아나면서 겪는 경험)을 소재로 했고 시즌2에서는 거기에 꿈이라는 소재까지 합해서 더욱 미스테리어스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여기 주인공인 OA와 사랑하는 남자 가 사랑이 이루어질듯하다가 악당에 의해 헤어지게 되고 또 헤어지게 되는게 진짜 안타깝고 시즌 1에서는 주인공이 어떻게 감금되었다가 나오게 되었나와 그 이야기를 듣는 5인이 결국 뭘하게 되는가하는 것이 워낙 흥미진진해서 계속 보게 만듭니다.
시즌 2는 실종된 다른 소녀를 찾게되는 탐정이 어떻게 사건을 해결하나하는 것이 또 동력이 되어 계속 보게 만듭니다.
시즌1이 나온지 오래되다 보니 이제는 이 드라마에 대해 얘기하는 사람이 없어서 여기에 글을 씁니다.
어떻게 보셨는지요? 그리고 안보셨다면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