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위대하신 "이명박"수령의 등록금 인상에 대한 대답
게시물ID : humorbest_21713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이화여대ROTC
추천 : 47
조회수 : 2300회
댓글수 : 0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8/11/08 16:25:02
원본글 작성시간 : 2008/11/01 21:04:40
등록금을 인상하려는 대학들의 움직임에 학생과 학부모들이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방안이 제시됐다. 더구나 그 방법이 매우 간단하고 즉각적으로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어서, 등록금을 받는 학교나 등록금을 내는 학생이나 크게 환영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명박 한나라당 대선 후보는 10월 18일 이화여고에서 '어머니가 소망하는 대통령'이라는 주제의 강연을 마친 뒤, 한 참석자가 대학들이 등록금을 인상하려는 것에 대한 의견을 묻자 "등록금이 높아지면 장학금을 받으면 되겠네."라고 답변한 것으로 알려졌다. 

등록금에 장학금으로 대응하면 등록금 납부 시기가 돌아올 때마다 허리가 휘던 학부모들의 고민을 일거에 덜어주게 됨은 물론, 학생들의 학구열을 고취시켜 등록금과 관련된 고질적인 학생운동도 잠재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이명박 후보의 "등록금이 오르면 장학금을 받으면 된다"는 답변을 전해들은 학부모들은 아무리 등록금이 올라도 장학금을 받으면 되는 간단한 이치를 깨닫지 못했던 자신들의 무지를 통탄하며 참회의 눈물을 흘렸던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그동안 장학금 받을 생각은 않고 쓸데없이 힘든 아르바이트 등을 했던 학생들이 "내 탓이오!"를 외치며 한꺼번에 교회와 성당으로 향하는 바람에 여의도 순복음교회 일대와 명동성당 부근에서는 하루종일 교통체증이 빚어졌다.


 한편 등록금 인상 고민에서 해방된 학생들은 모처럼 밝은 얼굴로 캠퍼스 곳곳에 삼삼오오 모여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면 ~되겠네' 놀이를 즐기고 있다. 이 놀이는 '등록금이 오르면 장학금 받으면 되겠네'라는 말에서 유래한 것으로, 규칙은 간단하지만 학생들의 깊이 있는 사고력 개발과 통찰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개판대학 캠퍼스에서는 깊어가는 가을을 배경으로 한무리의 학생들이 둘러앉아 이 놀이를 즐기느라 여념이 없었다. 먼저 한 남학생이 "사공 많은 배가 산으로 오르면 운하 파면 되겠네."라고 해맑은 웃음을 보이자, 옆에 있던 여학생은 "운하 팔 때 돈 벌려면 삽질하면 되겠네."라며 놀라운 순발력과 언어 구사 능력을 과시했다. 일부 학생은 "장학금 못 받으면 자퇴하면 되겠네." 등 비관적인 문장을 구사해 눈살을 찌푸리게 하기도 했지만, 전반적으로 긍정적이고 희망적인 문장들이 많아서 달라진 캠퍼스의 분위기를 엿볼 수 있었다.

[출처] 이명박 "등록금 오르면 장학금 받으면 된다" 해법 제시|작성자 그림물감





-----------------------------------------------------------------------------------------

ㅋ 배짼다 ㅋ
중복이라면 ㅈㅅ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