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변호인 보고왔습니다~
게시물ID : movie_2171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킹오브잉여
추천 : 0
조회수 : 382회
댓글수 : 0개
등록시간 : 2013/12/25 01:36:09
오유에서 한창 이슈가 되고있는 변호인을 드디어 보고왔습니다!

흔히들 말하는 돈밖에 모르는 속물 변호사 송일석이 부독련사건을 맡게 된 이야기 정도로
정리 할 수 있을 것 같은 영화였습니다.

영화 자체만으로 말하면 송강호 배우분의 열연이 그 무엇보다도 빛났던 작품으로 볼 수 있을것 같아요.
실화를 바탕으로 하다보니 그런지, 실존 인물을 주인공삼아 포커스를 맞춰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영화전체에 흐르는 흐름은
기-승-전-결이라는 스토리의 흐름보다는 주인공의 드라마틱한 순간순간을 연결하여 하나로 묶어낸다는 느낌이 강했던것 같습니다.
비슷한 영화로는 26년이 있겠는데 진짜 제 최악의 영화 베스트에도 들 26년 보다는 장면의 연결이 매끄럽고 강약 조절도 훨씬 잘했다고 보여집니다.
여튼 송변호사의 순간순간을 연결해서 하나의 이야기로 짜내는 구성의 영화인것만 같았고요
영화외적으로 보면 실재했던 과거의 사건을 현실에서 재조명시켜 영화로 제작하다보니 현실과 과거의 크로스오버를 많이 집어넣으셨던것 같습니다.
대표적인 장면으로는 친구인 기자가 송변이 부독련사건을 맡아 변호한다고 하자 했던말, "니 정치하려고 그러나?" 가 있을것 같습니다.
모티브가 된 실존인물이 시간이 흐른뒤 정말 정치인이 되고, 
또 그당시 정말 정의로운 사명감과 인간과 인간으로서의 존중을 위하여 변호를 했을지라도 그 이력이 정치인이 되기위한 하나의 커리어가 된다고 하니
입에 절로 쓴미소가 지어지더라구요...

여튼 정리해보면 송강호의 연기가 빛났던 영화같습니다! 10점만점에 6점! 추천하는 영화에요!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