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만 때 자유당, 박정희 때 공화당, 전두환 때 민정당, 노태우 때 민정당이었다가 민자당 창당, 김영삼 때 다시 신한국당 창당, 그리고 다시 한나라당 창당, 위에서 알 수 있듯이 해방 후 이승만의 자유당의 계보를 유지, 계승해온 것이 한나라당입니다.
알다시피 자유당 구성원 대부분이 친일파였습니다. 이승만 시절 '반민특위(반민족행위특별조사위원회)'활동이 많은 제제를 받았습니다. '반민특위'활동만 제대로 됐어도 지금처럼 친일파가 득세하진 않았을겁니다.
그 다음 군사정권시절. 박정희 때부터 노태우 까지. 독재는 물론 이루 헤아릴 수 없는 탄압과 폭압정치를 이어왔습니다. 그리고 현재. 한나라당.
그럼 왜? 한나랑당을 싫어하는지 말씀드리겠습니다. 지금까지 한번도 자신들의 잘못을 진심으로 사과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그 많은 잘못을 저질렀으며, 알면서도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묵과하고 때론 철저히 국민들을 속여가면서 저지른 부정부패에 대해 한 번도, 단 한 번도 국민들 앞에 머리숙여 사과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모여서 하는 일이니 잘잘못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그 잘못의 과함이 너무 막중하며, 그에 못지 않게 너무 뻔뻔합니다.
그리고 현재까지도 자신들은 아무런 잘못이 없다고 국민들을 우롱하는 작태가 한나라당을 비판하는 첫번째에서부터 마지막 이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