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카이는 폭발의 미학입니다.
?
할로우샷의 괴랄한 데미지와 한방쾌감 짜릿한 핵폭발 아토믹
그리고 총카이의 핵심 핸드밤.
참 매력적인 클래스이니 추천드리는 바입니다.
옵션창에서 체크박스 맨위에 두개빼고 다 푸는거, 알고 계시죠?
1.스킬
뭐.. 장비 마스터리와 플레이트, 중갑 마스터리는 계속해서 우선적으로 찍어주셔야합니다.
경갑은 당장 안찍어도되고 70이후에나 찍어도 되요.
컴뱃과 크리, 스매쉬도 반드시 찍어주셔야합니다. 특히 스매쉬!!!
평타쳐도 전투호흡 적용되는 씹사기 활카이랑 다르게 총카이는 총을쏘면 헉헉대요 ㅠㅠ
고로 전투호흡은 a랭을 찍으신뒤 센세이션이란걸 잘 알아두셔야합니다.
우선적으로 마스터 할것을 알려드릴게요
최우선 스킬들 입니다.
볼트 리볼버- 이건 그냥 풀리는대로 찍어주시면 됩니다. 이게 없으면 스킬을 못써요
할로우샷- 밥줄입니다. sp 소모도없고 스태미나 소모도 없고 쿨타임만 돌아가면 쓸수있어요. 그런주제에 데미지는 끔찍한 괴물 스킬입니다.
쿨마다 던져주면 딜량이 장난 아닙니다. 이걸 먼저 찍어주세요.
센세이션- 총카이 핵심 패시브 스킬입니다. 총알을 전체에 10%만 남겨두고 재장전을 하면 이 버프가 자동으로 걸려요.
이 버프가 걸리면 일정횟수의 평타에 데미지가 2~3배 가까이 상승하고 스태미나를 상당히 많이 채워줍니다.
총카이 딜량 상승을 위한 필수 스킬이죠.
총쏘다가 헉헉대는 고자 총카이한텐 필수 스킬입니다. 다만 발동 조건이 조금 까다로운데 인사이트란 스킬과 같이 쓰면 쉽게 발동시킬수가 있어요.
인사이트- 센세이션과 함께하는 스킬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그냥 평타 몇번째 타격에다가 추가데미지를 실어주는 패시브입니다.
그리고 그 추가데미지가 실리는 탄은 특유의 차캉! 소리가 납니다. 이소리를 이용해서 센세이션을 이용하는거에요.
이제 센세이션과 인사이트 활용 법을 알려드릴게요.
탄창 4칸은 전체 탄을 4등분 한 것이란걸 알고, 칸들이 하나씩 비워질때마다 순서대로 3/4, 2/4, 1/4가 남은 것이므로 마지막 칸인 한 칸이 남았을때,
리로드 D랭 기준 평균적으로 약 10개정도가 남았으므로, 6~7발정도를 쏴주면 센세이션이 걸리는데, 보통 이때 인사이트가 터집니다.
쉽게 말하자면 4칸중 1칸이 남았을때, 계속 쏘다가 인사이트 소리인 차캉! 소리가 나면 재장전해주시면 됩니다.
블렛6- 할로우샷과 더불어 밥줄입니다. 데미지가 몹시 끔찍합니다. 단 이게 첫번째 발사를 해서 볼트를 적에게 박아놓고, 두번째 발사인
신호탄으로 터트리는 방식인데,
첫번째 발사를 맞췄다면 두번째 발사는 어디에다가 쏴도 됩니다. 다르게 말하자면 첫번째 발사가 빗나가면 안된다는거죠.
아토믹-
A랭까지는 스킬 상승폭이 큽니다. A랭까지 바로바로 찍어주세요.
하지만 9랭부터 6랭까지 상승폭은 정말 작기때문에 나중으로 미뤄둡니다.
핸드밤-
이게 바로 총카이의 오메가입니다.
총카이가 부파의 신이라 불리는 이유는 다 이스킬에 달려있습니다.
일단 데미지는 낮습니다. 하지만 랭크를 올릴때마다 20퍼씩 증가하는 무시무시한 다운치가 압권.
핸드밤을 던진뒤 할로우샷을 바로쓰면, 핸드밤의 다운치와 할로우샷의 무시무시한 데미지와 자체 다운치가 합쳐져서, 정말 부파가 손쉬워집니다.
핀 포인트로 타격부위를 맞추지 않고도 대충 폭발범위에 부파부위가 들어갔을때 폭발하면 그게 부파치로 들어가기 때문이죠.
글기같은 특수 부파나 하반같은 부파 위치가 높은곳에 있는 놈의 부파는 힘들지만, 그외 상황은 전부 이 핸드밤을 쿨마다 던져주면
부파가 안되는 판이 없을정도.
단, 핸드밤을 던질때 움직이면 손바닥에 걸려서 뒤로 던져지니 가만히 서서 던지셔야합니다.
A랭까지만 올리셔도 됩니다. 그이후엔 데미지만 증가하는데 데미지 보고 쓰는 스킬이 아니기에..
거스팅 볼트-
가만히 서서 쏴야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풀히트하면 배율자체는 아토믹보다 쌥니다. 다운치도 높은편이고요.
하지만 할로우샷과 블렛6에 밀리니 그냥 저냥 ap에 여유가 생길때 찍으시면 됩니다.
밴드 서포트-
팀원 전체의 sp 수급량을 늘려주는 좋은 버프스킬입니다.
이것역시 막찍을필욘없고 나중에 여유가 될때 찍어주시면 됩니다.
이 아래스킬은 그냥 안찍어도 되는 스킬들입니다.
리로드-
D랭까지만 찍습니다.
스킬 랭이 높아질수록 스태관리도 힘들고 센세이션 키기도 힘들어요.
D랭이 적당합니다.
스핀 스매쉬-
이동기로만 써줍시다.
회피 ->스핀 스매쉬 하면 꽤 멀리 이동합니다.
피어싱-
쓰레기 스킬
2. 아이템
총카이 무기는 그냥 이것만 기억하시면 됩니다.
60
+5강 이상 슈팅스톤
70
+10 작렬하는 야망 썬더볼트
고풍스러운 용맹 <- 돈이 없을 경우
80
+10 번쩍이는 야망 어비스or아마겟돈
정말 총은 이거 외에 나머지 총은 전부 별로기 때문에..
총카이는 작렬 패널티가 크리까이는거 빼고 없다고 봐도 됩니다. 근데 총카이는 전 클래스중 크리티컬이 가장 높기때문에 작렬을 껴도
다른 클래스 보다 크리가 높습니다. 당연히 80제는 작렬을 안발라도 되기 때문에 번쩍을 바릅니다.
그리고 방어구는 균열 레이더스를 입느냐 마느냐입니다.
플레이트를 입을 경우
블햄 3셋 + 스위프트 2셋.
그뒤엔 나이트호크 3성 3셋과 레전더리 손발 2셋 껴주시면 대략적인 방어구는 완성입니다.
상의에 꾸준한 보호 인챈트를 발라주고, 여유가 된다면 나머지 파츠에 수호의, 낙엽을 바릅시다. 하지만 안바르셔도 됩니다.
뭐.. 방어구의 최종 커스텀은 균열 균보 해적 레더3셋에 헤레몬 손발입니다만, 한파츠당 4000 ^오^
열의 레이더스와 플레이트를 적절히 섞어주시면 되고 커스텀은 크리 밸런을 생각해서 악세와 맞추시면 되요.
악세사리는 그때그때 60 70제 껴주시면 됩니다.
방패모양 뱃지, 영혼의 인사나 바다를 안은 반지, 마수 벨트 등등등.. 딱히 할말은 없네요.
단 인챈트는 알아 둬야하는게
강활 도배가 가장 싸게먹히고 또한 가성비도 좋습니다.
카이는 공속영향이 별로 없어서 의미보다 강인한이나 호기심이 더 좋습니다.
일단 죽은자의 인챈트는 밸런스가 모자라는 총카이한텐 최고의 인챈트입니다.
하지만 초보분들한테 그런 돈은 별로 없으니 그냥 강활을 도배하시면 됩니다.
그뒤 재정상태에 따라 죽열번각이나 초열초선 은열페도 등등 차차 맞춰가는게 이게임 묘미니깐요.
레이드 뛰긴싫고 던전은재미없고 하시면 pvp가서 영광의 인장을 모으세요.
인장 100개로 의문의 고양이 조각상이란걸 살수 있습니다. 이거 카이한테 아주 꿀인 아이템이니 꼭 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