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28살 진로 고민들어주세요 선배님들.
게시물ID : jobinfo_217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하루살다가네
추천 : 0
조회수 : 2757회
댓글수 : 5개
등록시간 : 2018/09/13 10:44:08
나이 먹을대로먹고 진로고민쓰는 한량입니다.
어디서부터 써야할지 막막하여 두서없이 생각나는데로 적는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저는 현재 28살이며 3년제 상경계열 전문대를 다니는 학생입니다.

09년도에 첫수능을보고 조금만 '더'하면 원하는 목표에 다다를 것이라 생각라여 죄수를 했고 당시 2010월드컵에 미쳐 본업도 잊은채 고등학생때는 느껴보지못한 자유와 열기 재수라는 압박속에 두번째수능을 거하게 말아쳐먹은 놈이었습니다. 

결국 가족 지인의 권유로 3년제 지방대(당시 이곳은 수험생활하는 학생들만 모아놓은 학교였습니다)에 입학하고 다시한번 고등학생때의 생활로돌아가 공부하자 마음먹고 들어왔으나 쉽게 적응하지못하고 군대로 도피 별다른 생각없이 복학과 휴학을 매해 번갈아가며 고시의 늪에빠져살았습니다. 

결국 최근 2년은 공무원준비를 하다 이룬 성과없이 취업으로 목표를 돌린 참 입니다. 막상 고시도 실패하고 공시도 실패하고 다시금 취업에 눈을 돌리니 3학년 2학기 졸업시기가 닥치고 고시와 공시를 핑계로 학점은 내팽개쳐둔채 자격증이라곤 하나없는, 학교에서 흔치않은 늙은이가 되었습니다.

본디 입학할때 편입을 염두해 두었으나 학점은 2점대 중후반이라 이젠 거리가 멀어졌고 자격증이라곤 토익 780하나뿐입니다. 회화자격증도 전무하고 전공 자격증도 지금 준비하여 따다고해도 내년 상반기에나 결과가 나오는 자격증들뿐이라 당장 취업을 할 곳이 없다 싶이 합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글을 쓴 이유는 중소기업 닥치는데로 넣어서 어떻게든 취업을 먼저 하느냐 아니면 자격증을 웬만큼 따고 내년 상반기 취업을 노리는게 좋을지(ncs라도 뭣빠지게 해야할런지) 조언이 듣고싶어 그렇습니다.

목표로하는 자격증은 세무회계계열 자격증입니다.
세무회계에 몸담고 계신분이 계시다면 취업시 이쪽 직렬이 무얼 중점적으로보는지 어떠한 자격증이 취업메리트가 있는지(세무사 회계사는.....제외부탁드립니다.) 팁을좀 부탁드립니다.

사족을 덧붙이자면 본디 어릴적부터 생명공학(미생물학/분자생물학)에 관심을두어서 아직 편입에대한 미련이 큽니다....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