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데레기부터.
장점은 데바리가 무려 73%입니다. 최대 셋팅시 (기본은 33.3%)
이로 인해서 방무뎀의 효율을 던파내에서 최고의 효율을 받지요.
하지만...
리볼버의 앞뎀은 마스터리를 적용할시 전캐릭 최악입니다.(광검도 마스터리는 존재)
그리고 '너무나 당연하게' 방무뎀 수치도 전캐릭 최악입니다.
낮은 앞뒷뎀을 데바리로 메꾸면서, 타캐릭과 차별되게 레벨대가 조금 낮아도 고방무를 가진 무기가
고렙의 그보다 약간 낮은 강화수치의 무기와 비견할만하다는게 특징이죠.
그래서 15쾌는 14진혼-리버와 비등한 데미지를 가집니다.(진고던 한정, 그란울티만 가도 13.5진혼 정도)
다른 특징을 꼽자면 퍼뎀캐죠.
예전 70만렙때 데스페라도의 총퍼뎀은 어마어마했습니다.
스커드를 차치하고서라도 모든 무큐기를 한번 쫙 돌리면 그 퍼뎀이 10만퍼에 육박했으니까요.
근데 문제는... 지금, 85만렙으로 풀린 시점에서도 다 돌리면 15만퍼를 못넘습니다... (기본 상태에서)
결국 데레기의 딜링 자체가 약한건
1. 리볼버 자체의 앞뒷뎀이 낮아서 단일로 볼때 최고의 버프인 데바리조차 메꾸지 못함
2. 그걸 버텨주던 퍼뎀 자체도 타캐릭들의 상승폭에 비해 상승폭이 너무 작음(근데 이건 대부분의 기존 물공 퍼뎀캐들이 가진 문제죠.)
입니다.
사실 이것까지만 되었다면 딜링 자체는 똥 같아도 열심히 플레이하면서 꾸준히 딜을 넣으면
총 DPS가 그렇게까지 똥덩어리가 되진 않았을텐데
3. 의심쩍지만 버그라고 하면서 사격계열 스킬의 쿨타임을 '전부' 10% 늘렸다 (스커드는 타 공격형 각성기보다 5초 길음)
입니다.
기본적으로 데스페라도는 무큐기 9.5고 기본기가 0.5 정도의 극무큐기 비중을 가졌는데
건호크 사용 6초, 이동사격 3초, 난사 2초, 멀헤 2초
건호크 쿨타임 50초, 이동사격 28초, 난사 22초, 멀헤 22초 (정확히는 건호크 49.5초, 이동사격 27.5초)
사용 순서에 따라 건호크 콤보-이동사격-난사로 쓸 경우 10초만에 모든 스킬 쿨타임이 돌기 시작하며
그때부터는 20초간 무큐기 공백 상태가 됩니다.
어느 분이 스핏과 비교해서 5초 딜링 22초 쿨, 그리고 다시 그 딜링을 하신다고 하셨는데
여긴 10초 딜링, 22초쿨, 22초 후에도 건호크가 빠지므로 총 딜링의 1/3 정도 못미치는 수준에 도달합니다.
이동사격 쿨이 차면 한 반정도.(그만큼 건호크가 가장 강력한 스킬입니다만...노셋팅 총퍼뎀이 노셋팅악즉의 1/2정도...)
결론적으로
1. 그냥 약합니다.
2. 여기에 쿨타임 증가로 DPS가 감소했습니다.
상태입니다.
블1디는
여기에 권춤 칼날의 판정과 스커드와 트윈건의 활용도에서 차이가 나서 더 벌어진거고요.
어느 분이 (닉언급을 원하시지 않길래 ㅎㅎ) 원하셔서 적어드립니다.
글로 이해가 되지 않을시
밑에 제가 언급한 두분에 한해서 서울시 마포구의 소위 '신촌'으로 불리시는 곳으로 오시면
제가 날을 잡고 주말쯤에 반나절 정도 플레이 하실 수 있게 피방비도 대드릴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