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6&aid=0000816001 한편 차량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주행다이내믹 부분에서 투싼은 683점으로 티구안(650점)을 크게 앞질렀습니다.
핸들링에서는 48점을 얻어 티구안(47점)을 근소하게 앞질렀지만,
일렬로 세워진 라바콘 사이를 S자로 통과하는 방식인 슬라럼 평가에서는 63점을 획득해
57점을 얻는 티구안에 비해 상당히 높은 평가를 보였습니다.
특히 제동거리 평가(COLD/WARM)에서는 압도적인 성능을 보였는데요.
각각 99점과 98점으로 티구안(86점/84점)을 크게 앞섰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파워트레인 및 엔진 평가에 있어서는 투싼은 티구안 대비 변속기 성능이 낮은 점수를 받으며
총점 609점으로 629점을 획득한 티구안에 비해 아쉽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격차를 벌린 것은 변속기 항목이었습니다.
투싼은 80점으로 티구안(90점)에 비해 낮은 평가를 받았죠.
신형 투싼이 7단 DCT를 장착했지만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7단 DSG의 아성을 넘기는 어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뽐뿌 펌)
우리나라도 이런테스트 자주 했으면 좋겠네요.
소비자에게 필요한건 이렇게 제대로 비교한 정보인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