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자동차 긴급회피 테스트에서 한국차 재앙!
게시물ID : bestofbest_218267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형을위해산다
추천 : 285
조회수 : 65486회
댓글수 : 200개
베오베 등록시간 : 2015/09/07 19:26:37
원본글 작성시간 : 2015/09/07 15:29:21

원문은 스웨덴 테크놀러지 월드이고 약 70년 전에 창간되었다고 하니까 꽤 역사있는 매체인 모양입니다. 

회피테스트에서 한국차 재앙!

1441606079_페이지.jpeg

현대와 기아차 주요 모델은 제대로 회피기동할 능력이 없었다. 차체와 안정성통제시스템을 알아보는 테크놀러지 월드의 유명한 회피기동 테스트(24개 차)에서 현대 i30, i40과 기아Cee'd가 확실히 최악이었다.


어떤 차는 누워서 떡먹기이지만 어떤 차에게는 전혀 그렇지 않았다. (중간 테스트코스 설명부분은 생략) 회피기동 테스트는 어린아이나 사슴이 길에 뛰어드는 상황을 가상해서 핸들을 왼쪽 급히 돌렸다가 오른쪽으로 다시 돌리게 된다. 


1441606094_teknikens_varld_algtest_bana_moose_test_track.jpg



지난 몇 년 동안 수 천대의 차를 테스트해왔다. 우리의 또 다른 테스트 페이지에서 몇 백 대의 테스트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올해의 다목적 테스트에서는 몇 대의 차가 한 눈에 봐도 심각하다는 것을 알려준다. 현대 i30 해치백, 현대 i40 해치백과 기아 Cee'd 스포트웨건은 자동기어고정장치traction control가 있는데도 별 효과가 없었다.  
세 차량 모두 자동기어고정장치가 없는 것처럼 크게 미끄러졌다. 작년 테스트에서 이 문제를 지적했는데도 현대/기아 그룹은 아무런 조치도 취하지 않았다. 

아래 표는 성공속도가 높을수록 성적이 좋은것이다
Screenshot_67.png


아래 영상을 첨부합니다

중위권에 있는 마쯔다 6 웨건의 영상과
한국차 3개의 영상입니다















출처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page=1&divpage=86&no=450786

http://www.ppomppu.co.kr/zboard/view.php?id=car&no=450665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2015-09-07 15:30:36추천 167
요약

1. 도로에서 갑작스러운 상황으로 긴급회피를 해야할 경우를 대비한 테스트에서 한국차 3대가 뒤에서 1,2,3등을 마크
2. 자세제어장치가 달려있는 차들이나. 있으나 마나 했다.
3. 저거 수출용임(.....)
댓글 7개 ▲
2015-09-07 16:34:35추천 92
수출용 ㄷㄷㄷ
2015-09-07 19:30:23추천 6
와 삼번 ㄷㄷㄷㄷ
[본인삭제]ELLE
2015-09-07 19:35:51추천 1
2015-09-07 20:44:12추천 9
그럼, 내수용은...???
2015-09-07 21:17:23추천 1
저도 보면서 저거 분명 수출용 일텐데 했는데.. 내수용은..
2015-09-07 21:18:15추천 8
내수용은 말해 뭐하겠습니까ㅋㅋㅋ
2015-09-07 23:03:20추천 17
내수용은 테스트 한번 끝내면 바퀴 행불되실듯
2015-09-07 15:32:05추천 124/34
여기에 또 알바와 다를바 없는 옹호론자들이 오겠네요.
현기는 좋겟습니다.
댓글 3개 ▲
2015-09-07 17:43:24추천 22/8
미친 반대수봐 ㅋㅋ
2015-09-07 18:14:54추천 29/55
이글은 솔까 대놓고 싸우자고 시비터는....아니 콜로세움조장 유발글이라서 비공드렸어요
2015-09-07 18:17:25추천 18/11
현빠알바분들 다들 퇴근하셧는지 비공이적네요.
2015-09-07 15:33:42추천 134
차게에 보면 기본기차이를 모르겠다. 라던 분들이 많이 계셨는데.
거기에 대한 대답이 될수 있겠네요.

강성과 에어백 등. 사고시 안전도 중요하지만
위처럼 기본기가 좋으면. 사고자체가 안 날수도 있습니다.
댓글 2개 ▲
2015-09-07 15:40:08추천 86/6
수출도 저 모양인데 대안이 없다고 말들하는 내수용은 답이 나오네요.
참 대한민국 대안 없어서 어떡합니까.
대안이 없으니 중고차값이랑 차값 100만원 내외에서 스스로 안전이고 자시고 버려야겟죠.
2015-09-07 16:07:16추천 56
현기의 하체 및 차체 수준은 최하위 는 생명과 직결되는 안정성도 최하위로 해석됩니다.
2015-09-07 15:33:57추천 77
현기차 기본기 없는거 딱걸렸네..
댓글 6개 ▲
2015-09-07 18:49:08추천 1
어쩌다 차단되신거죠..? 흠
2015-09-07 19:32:04추천 0
이분왜차단됬나요 뜬금없이;;
2015-09-07 19:37:30추천 1
다른글에서 신고먹은거 아닐까요?
2015-09-07 19:38:56추천 0
뭔가 애매하네요
방문자수 1로 현대차 최고네요! 이런글을 올리셔서 차단당하신거같은데..
현대 홍보라기엔.. 댓글은 또 전부 현대 까시는 댓글이구..
2015-09-07 19:40:55추천 2
비공감으로 신고먹었을수도있어요
[본인삭제]루시안츠
2015-09-07 20:17:45추천 5
2015-09-07 15:36:26추천 41
밸런스가 꽤 좋다던 i40도 유럽쪽에서는....영 아닌가보네요..
결국 국내에서만 좋다고 떠든 꼴인가....ㅠㅜ
댓글 2개 ▲
2015-09-07 15:40:47추천 56
i 시리즈가 현기의 실수로 불리우는 평판좋은 차이고
나름 현기차중엔 그나마 기본기에 신경썼다는 유럽전략형 모델들(수출형)이 저모양이면....에효
2015-09-07 21:51:58추천 0
실수로 잘만들어서 저런 테스트에 선택된건지도..
2015-09-07 15:40:07추천 69
수출용도 병신이고 내수용은 더 병신이고
선택권이 없어서 현기를 선택할수밖에 없는 현실이 개같네
댓글 2개 ▲
[본인삭제]찐치킨
2015-09-07 20:02:55추천 1/6
2015-09-07 22:04:34추천 3/4
1)도찐개찐
2015-09-07 15:40:40추천 31/28
이렇게 제대로 자료갖춰서 비판하는 글 오랜만이네요.
추천드립니다.

공신력이 정말 있는 매체인 것 같네요.

포르쉐고 재규어고 테스트 결과 안좋으면 바로 공개ㄷㄷㄷ
http://auto.naver.com/magazine/magazineThemeRead.nhn?seq=7176
댓글 14개 ▲
2015-09-07 16:47:18추천 16/14
태세변환이 우디르급.
2015-09-07 16:48:12추천 15/15
태세변환이 새누리급
2015-09-07 17:10:08추천 15/19
http://todayhumor.com/?car_69784
http://todayhumor.com/?car_68214

이런 글들 말고
근거있는 자료면 까도 상관없다고 몇백번을 말씀드리나요.

왜 자꾸 시비를 거시는건지 모르겠네요.
오유 5년째에요.
말 좀 곱게하세요.
2015-09-07 17:21:07추천 14/15
일점돌파님 이건 님껀데 추천수가 좀 많아요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humorbest&no=1116807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humorbest&no=1116737
앞으로도 현기 많이 빨아주세요
2015-09-07 17:29:26추천 14/12
현기는 까도 되지만
현기소비자까지 까지말자고 한거죠.
몇 백번을 얘기하는지 모르겠군요.

뭐-마음대로 생각하세요.
2015-09-07 17:30:39추천 6/11
돌파님 더 열심히 활동부탁드립니다.  팬입니다
[본인삭제]흔한노숙자
2015-09-07 18:01:34추천 9/8
2015-09-07 18:28:25추천 9/4
결국 차단당하셨네요...
2015-09-07 18:31:31추천 5/10
늦은감이 있지만 다행이네요
앞으로 차게는 감정적인 대립이 많이 줄어든거 같습니다
2015-09-07 19:11:13추천 5/5
차단됐었는데 이제 탈퇴로 뜨네요ㄷㄷ
2015-09-07 19:33:23추천 9/14
와 씨8
요즘 왜 이렇게 이해하기 어려운 차단이 많은거죠????
오유가 무슨 성인집단입니까??
아 최소한 성인 집단이어도 가치관이 다를 수 있는데
진짜 너무하네요
[본인삭제]찐치킨
2015-09-07 20:04:39추천 4/18
[본인삭제]APROBONG
2015-09-07 20:05:45추천 0
[본인삭제]루시안츠
2015-09-07 20:20:19추천 16
2015-09-07 15:41:29추천 0
제레미 아저씨도 칭찬(착한 가격)했던 시드가...쩝

유럽 배출 가스 기준에 맞추느라
그것만 신경썼나 봅니다
수출용 차량은 다르다는 편견이 깨지네요
댓글 2개 ▲
[본인삭제]SIGMA
2015-09-07 16:09:48추천 14
2015-09-07 16:38:39추천 12
수출용 차량은 다르지만, 그 다름도 외제차에 미치지 못한다 는 결과 인거죠..
2015-09-07 15:42:40추천 13/27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6&aid=0000816001

한편 차량의 역동성을 보여주는 주행다이내믹 부분에서 투싼은 683점으로 티구안(650점)을 크게 앞질렀습니다.
핸들링에서는 48점을 얻어 티구안(47점)을 근소하게 앞질렀지만,
일렬로 세워진 라바콘 사이를 S자로 통과하는 방식인 슬라럼 평가에서는 63점을 획득해
57점을 얻는 티구안에 비해 상당히 높은 평가를 보였습니다.

특히 제동거리 평가(COLD/WARM)에서는 압도적인 성능을 보였는데요.
각각 99점과 98점으로 티구안(86점/84점)을 크게 앞섰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파워트레인 및 엔진 평가에 있어서는 투싼은 티구안 대비 변속기 성능이 낮은 점수를 받으며
총점 609점으로 629점을 획득한 티구안에 비해 아쉽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격차를 벌린 것은 변속기 항목이었습니다.

투싼은 80점으로 티구안(90점)에 비해 낮은 평가를 받았죠.
신형 투싼이 7단 DCT를 장착했지만 폭스바겐이 자랑하는 7단 DSG의 아성을 넘기는 어려웠던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 뽐뿌 펌)

우리나라도 이런테스트 자주 했으면 좋겠네요.
소비자에게 필요한건 이렇게 제대로 비교한 정보인데
댓글 10개 ▲
2015-09-07 15:48:02추천 39
개인적으로 일렬로 세워진 라바콘을 좌우로 회피기동하는것보다
위 영상처럼 단 한번의 위급한 상황을 피하는게 더 소비자들에게 필요하다고 봐요.

물론 둘다 잘 되게 만들면 그게 베스트지만요
2015-09-07 15:50:51추천 8/12
맞는 말씀입니다.
앞으로도 이런 공신력있는 자료 부탁드려요.

벽에 부딪히고 이런 것만 보다가
이거 보니까 테스트 자체가 굉장히 흥미롭네요.
2015-09-07 15:58:25추천 25
1점돌퐈//
투싼이 티구안 제친건 일도 아니죠ㅋㅋㅋ
벤츠도 제칩니다 ㅋㅋㅋ
http://humandrama.tistory.com/m/post/1068
2015-09-07 16:22:15추천 17
투싼이 티구안 제친기관에서 2013년도에 벤츠, 아우디,비엠 다체치고 평가2위 한 기관
2015-09-07 16:49:34추천 23
한마디로 요약하면... 외국은 더 좋고 더 안전한차를 만들고 나서 안전테스트 한계에 반영하고....

현기차는 테스트에 통과만 되게끔 만든다는 거네여...

학생때 내가 알건 모르건 시험답안 맞히기냐.

아니면 아는만큼만 풀고 아는건 다음시험에은 안틀리느냐....

이 차이인가...
2015-09-07 17:16:31추천 4/12
제가 쓴 글이 아니라
원출처 가봤다가 뽐뿌게시글 댓글에서 보고 퍼온거에요.

여론을 알자 님
이런 글 말고
http://todayhumor.com/?car_69780

이글 작성자 님처럼 글쓰시면 아무도 뭐라고 안합니다.
그리고 말 좀 곱게 하세요.
오유 5년째에 '정신병자'니 새누리니 병신이니...
2015-09-07 17:22:00추천 16/3
일점돌파님 이건 님껀데 추천수가 좀 많아요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humorbest&no=1116807

http://m.todayhumor.co.kr/view.php?table=humorbest&no=1116737
앞으로도 현기 많이 빨아주세요
2015-09-07 17:27:43추천 3/8
현기는 까도 되지만
현기소비자까지 까지말자고 한거죠.
몇백번을 얘기하는지 모르겠군요.

뭐-마음대로 생각하세요.
2015-09-07 17:33:52추천 7/3
일점돌파님 전처럼 좀더 열심히 활동 부탁드립니다
팬입니다
2015-09-07 18:30:22추천 0
이게 일점돌파님이 원하신건지...
2015-09-07 15:42:52추천 0/23
테스트 차량들이 웨건이네요... 기본베이스인 해치백(i30) 세단(i40)대비 무게중심의 변화가 있습니다.
i40의 경우 웨건보다 세단의 밸런스가 더 좋고요
기본베이스 테스트를 보고싶네요 ^^;;
댓글 7개 ▲
2015-09-07 15:48:42추천 9
테스트카를 뽑는 기준이 있겠죠. 저쪽은 세단보다 웨건쪽이 인기가 많다고하니;;
2015-09-07 15:49:02추천 23
http://teknikensvarld.se/algtest/
확인해보고 왔는데 일반세단도 비슷한 결과가.....
2015-09-07 15:50:19추천 6
i30gdi 빼곤 전체 테스트차량 불합격처럼 보입니다.
2015-09-07 16:20:40추천 13
2015-09-07 18:21:42추천 1/3
댓글은 반대 투성이고 대댓글은 추천 ㅎㅎㅎㅎ 이상황은 뭐지....
[본인삭제]얪보면신고
2015-09-07 20:46:52추천 1
[본인삭제]비오는압구정
2015-09-07 20:56:36추천 2
2015-09-07 15:44:25추천 35
마쯔다꺼 보면서 엉덩이가 많이 흔들리넴~ 했는데

현기꺼 보고 이게뭐시여..
댓글 1개 ▲
2015-09-07 19:49:20추천 0
아핰ㅋㅋㅋㅋㅋㅋ 엉덩이가 흔들리넴 ㅋㅋㅋㅋㅋㅋ
이게뭐시여 ㅋㅋㅋㅋㅋㅋ
딱 제심정 ㅋㅋㅋㅋㅋㅋㅋ
2015-09-07 15:45:51추천 1
경험상 저런 회피 테스트 경우처럼 트랙션의 안정성을 확보하려면 역시 광폭타이어인거 같더군요.
댓글 1개 ▲
2015-09-07 15:49:04추천 9
뽐뿌댓글보면 타이어도 우리나라에서 순정으로 껴주는것보다 좋은거 쓰는거 같더라구요
2015-09-07 15:53:47추천 3
현기차 서스펜션은 원가절감 제1호라서...
댓글 0개 ▲
베스트 게시판으로 복사되었습니다!!!
2015-09-07 16:00:08추천 5
결과보니 재미있네요
으외로 폭바 파사트가 점수가 제일 낮네요 ㄷㄷ
재규어 역시 전체적으로 현기랑 비슷할정도로 낮고
bmw같은경우는 명불허전이라는 말이 나올정도로 대부분 높네요
댓글 1개 ▲
2015-09-07 16:07:24추천 1/3
BMW 혼다 명불허전ㄷㄷㄷ

재규어는 엄청 비싼 차인데 왜 이렇게 낮은건지
2015-09-07 16:02:55추천 4
시빅의 워엄 오오오
댓글 0개 ▲
2015-09-07 16:04:58추천 4
수출용 차랑 내수용 차가 같다는 말이 사실인가 보네요.
댓글 0개 ▲
2015-09-07 16:05:24추천 5/7
그런데 운전자는 사람이라 객관적인 평가가 될런지..

테스트를 무작위로 수백번 했을려나요?
댓글 2개 ▲
2015-09-07 16:07:32추천 10
드라이버 여러명있고 돌아가면서 반복적으로 하는걸로 알고있씀다.
2015-09-07 19:48:48추천 4/6
이 댓글에 반대주신분들 왜주신거죠??
닥반??
물어보는것도 이제는 안됨?
2015-09-07 16:09:49추천 7/12
다른 차종의 테스트 결과는 아래 사이트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http://teknikensvarld.se/algtest/

무엇보다 해당 테스트에서 현대의 차량에 스티어링에 대한 문제점을 계속 지적했고.
이것에 대해서 스티어링 S/W 업그레이드를 했다고 하는데 글쎼요..
현대를 까는건 이런 객관적인 자료로 까야죠.  객관적으로 까는 자료는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그리고 참고로. 무스테스트는 스웨덴 에서만 실시 하는 다소 극단적인 테스트입니다.
물서스 타입의 미국차에겐 특히나 무덤격이기도 하지요.
그랜드체로키의 경우 잡지사에서 구매를 보류해라 라고 할정도였으니..
댓글 12개 ▲
2015-09-07 16:17:45추천 11/6
스카이링스//

이분 하고 싶은 말은 제일 마지막문장인듯.
극단적인 테스트이며 어떤 잡지사에서 구매를
보류할정도로 문제있으니~
오유 여러분 너무 믿지 마세요????
2015-09-07 16:22:55추천 3/9
여론을알자  /

웃기는 논리네요. 그럼 저기 60점대 언저리에 있는 XC 70이나 BMW i3 같은 차들이 현기차랑 동급이라고 생각하시나요? ^^
본인의 모순부터 생각하고 오세요
2015-09-07 16:25:11추천 11/5
논리는 무슨요
님이 써논글 재해석 한건데 계속 잡아떼세요~
2015-09-07 16:28:02추천 3/12
그렇게 밖에 해석을 못하니 맨날 분쟁이나 일으키고 다니시죠 ^^;  좀 자신을 돌아보는 시간을 가지세요.
맨날 분쟁글 올리고 임팔라 판매 잘된단 글 올리는 사람이 제 글을 해석할 가치는 없어요
2015-09-07 16:34:21추천 9/4
네 맨날 현대차 옹호나 계속 하세요~스카이링스님
2015-09-07 16:37:44추천 2/13
딱 꼬투리 잡아서 프레임 어떻게든 씌워보려고 하는게 어디서 많이 본 수법이네요.
방문수 보고 새벽에 급하게 글지우고 다시 올린거 보면 다중아이디 티 팍나요.
다중아이디로 조작질 그만하세요.   다중아이디들 개극혐임 ^^
2015-09-07 16:39:36추천 12/6
님 일베하신다면서요???
저도 아니면 말고 씩의 댓글남깁니다
2015-09-07 16:42:57추천 3
https://youtu.be/zaYFLb8WMGM?list=PLVqsF3cQSu_Pm4kP5YqE-_GOZ5R1LkMie

문제의 그랜드 체로키 영상입니다. ㅋㅋ 넘어질듯 ㅋㅋ
2015-09-07 16:46:54추천 3
https://youtu.be/mCsPwN42_F4

근데 그랜드 체로키급 차는 다 넘어질듯 합니다.

차체만의 문제가 아닌거 같아요
2015-09-07 16:57:03추천 9
극단적이 테스트에도 어느정도 평균은 해줘야 되야는 거 아닌가요?  그래도 나름 판매량이 많고 거드름? 좀 피우는 회사이면요...
2015-09-07 17:07:26추천 1/7
저기서 낮은 점수 받았다는건 현지 환경 제대로 파악도 못하고 그냥 차만 먼저 팔려고 했다는거죠.
현지에 맞게 지오메트리 세팅하는건 둘쨰치고 스티어링 조향이 비정상적으로 작동했다는건 돌발상황도 제대로 사전테스트 안하고
차를 양산했단 증거죠.  그만큼 여러 환경에 노출하는 테스트를 못했다는거고. 여러 상황에 대한 사전데이터가 없었다는 소리고.
데이터 또한 기술이니. 차의 안정성에 대한 기술이 그만큼 부족하다는거에요
2015-09-07 20:41:31추천 8
그랜드 체로키가 2012년에 망신당하고
수정해서 2014년 에는 통과 했습니다.

https://youtu.be/8Fs5M8GuvcU

상당히 위력적인 테스트군요.
2015-09-07 16:11:44추천 0
쉐보레도 보고싶은데 쉐보레는 없나요?
전체표에도 쉐보레는 없던데
댓글 2개 ▲
2015-09-07 16:12:51추천 1
아마 쉐비는 스웨덴에 판매를 안하기 때문에 결과가 없는거 아닐까요?
2015-09-07 16:42:42추천 6
시보레 유럽에서는 오펠로 팔겁니다.
우리나라에서 예전에 대우로 팔던것 처럼요.
[본인삭제]SIGMA
2015-09-07 16:11:50추천 1/11
댓글 0개 ▲
2015-09-07 16:12:05추천 54
다른 차는 단계별로 속도를 올리면서 통과하지 못 할 때까지 테스트
현기차는 단계별로 속도를 줄이면서 통과할 때까지 테스트

댓글 0개 ▲
[본인삭제]239rf9f
2015-09-07 16:12:23추천 18
댓글 0개 ▲
2015-09-07 16:13:35추천 3
좋은자료 잘 봤습니다. 요즘 광고에서 보통보통 거리던데.. (자기들이 열심히해서 보통급으로도 안전이나 편의를 다 누리게 최선을 다하고 있다 뭐 이런..??)
더 신경쓸게 생겼네요. 잘 좀 해주길..
댓글 0개 ▲
2015-09-07 16:13:49추천 1
김연아와 소트니 보는 듯 하네요..
첫 영상 봤을때, 흠~ 원래 다 저정도 되는 거 아닌가~~ 했는데 그다음부터 보니까 뜨악~
댓글 0개 ▲
2015-09-07 16:15:04추천 0
골프 2등이네 기분 좋구만
댓글 0개 ▲
[본인삭제].너나잘해.
2015-09-07 16:17:10추천 4
댓글 0개 ▲
2015-09-07 16:17:27추천 80
핸들락 걸려 완전 이탈하는 참사

https://youtu.be/ZrPxXLj_7sI
댓글 8개 ▲
2015-09-07 16:27:13추천 5
찾고 있엇는데 감사~!
[본인삭제]239rf9f
2015-09-07 16:27:23추천 5
2015-09-07 16:46:04추천 5
ㅁㅊ ㅋㅋㅋㅋ
2015-09-07 20:00:01추천 5
이건 글 새로파서 많이 봤으면 좋겠네요!
2015-09-07 20:28:02추천 7
와 이영상 이건 진짜 할말이 없네 ㅋㅋㅋ 핸들락 ㅅㅂ 이거 뭐여
그냥 위급상황에 죽거나 죽여라는 말 밖에 안되네
2015-09-07 21:07:12추천 1
ㄷㄷㄷㄷㄷㄷㄷㄷ
[본인삭제]JeminiPark
2015-09-07 21:08:07추천 7
2015-09-07 21:38:27추천 5
ㅋㅋㅋㅋㅋㅋㅋ 저게 차냐 ㅅㅂ
말그대로 사람잡는 흉기네 흉기 ㅋㅋㅋㅋㅋㅋ
이런자료는 댓글로 보기 아까움
따로 자료 올리면 좋을듯
Riel
2015-09-07 16:18:01추천 17
댓글들 반대박힌거봐....알바네
댓글 0개 ▲
2015-09-07 16:19:41추천 0
워..... 마즈다 꺽이고 바로 턴 완성하는거 .....대박이군요 ;;;;
댓글 0개 ▲
2015-09-07 16:20:06추천 5
기술이 이 정도인데 가격은?
댓글 0개 ▲
2015-09-07 16:20:40추천 4
현댘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0개 ▲
2015-09-07 16:24:26추천 61
현기 : 아 운전 죤나 못하네  !! 고객과실
댓글 0개 ▲
2015-09-07 16:25:10추천 5
i30 수출형은 리어 멀티링크일텐데 저러면 문제 많은거죠
미친 같은찬데 국내는 왜 멀티링크 안넣어주는거임?
댓글 0개 ▲
2015-09-07 16:25:54추천 9
명불허전 흉기차군여. ㅋㅋㅋㅋ
댓글 0개 ▲
YCDI
2015-09-07 16:26:38추천 15
블랙박스로 본 세상 보면
핸들 좀만 꺾어도 차가 획획 돌아가던데
안정성만 조금 높여도 사고율이 많이 줄어들거 같네요
댓글 0개 ▲
2015-09-07 16:29:28추천 8
2010 년 생산된 아반떼 MD 로 해야 제대로 된 결과를 볼텐데요
차가 아니라 물고긴줄 알았습니다 피쉬테일이 아주그냥
댓글 0개 ▲
2015-09-07 16:31:54추천 0
미니쿠퍼는 어떤지 볼수 있을까요...???
댓글 0개 ▲
2015-09-07 16:32:04추천 19
기아ㅋㅋㅋ 동영상 촬영하는분 쪼개는뎈ㅋㅋㅋ
얼마나 답없으면ㅋㅋㅋㅋㅋ
댓글 1개 ▲
[본인삭제].너나잘해.
2015-09-07 16:35:03추천 2
2015-09-07 16:36:05추천 0
오~ 골프!  든든하네요
댓글 0개 ▲
2015-09-07 16:37:11추천 14
이런 빼박 못하는 자료를 가지고 비판하는거 정말 좋습니다. 개가루가 되도록 까여야 합니다 ㅋㅋ
댓글 0개 ▲
2015-09-07 16:38:37추천 16
고객님~ 운전 미숙이네요~
댓글 0개 ▲
2015-09-07 16:49:51추천 29
이거 보니 생각나는 체어맨 회피기동 영상...
https://youtu.be/528EZfT9xbI
댓글 0개 ▲
2015-09-07 16:57:24추천 6
마지막 코너에서 차가 일자로 나올때는 시치미 뚝 때고 나오는 모습같네요.. 씁쓸합니다.

역시 차는 살(Monry) 수 있는 차에서 살(Live) 수 있는 차로 선택해야 될거 같습니다.
댓글 0개 ▲
2015-09-07 16:58:35추천 9
현기에서 핸들, 하체, 차체(강성,균형), 브레이크 쪽 성능 만  정상적인 차량으로 만들어도 사망 사고가 정말 크게 줄지 않을까 합니다.
댓글 0개 ▲
2015-09-07 17:01:56추천 13
http://teknikensvarld.se/algtest/
쉐보레는 오펠 대부분 70K 이상
댓글 1개 ▲
2015-09-07 22:41:04추천 2
오펠꺼 설명
아스트라 = 크루즈 = 70~72Km/h(연식에 따라 차이남)
인시그니아 = 말리부...?(플랫폼 공유라 애매함.)  = 71~72km/h(OPC는 메이커튠 고성능 모델이라서 뺌. 벤츠 AMG나 BMW M생각하시믄 됨)
안타라 = 캡티바 = 67Km/h

르노꺼 설명
Koleos = QM5 = 67Km/h
Laguna = SM5 죠스바부터 노바까지 = 71~72Km/h
2015-09-07 17:05:01추천 3
차 좀 제대로 만들어라.
쪽팔리지도 않냐...?
돈 없어서 울며 겨자먹기로 국산차 타지만
외국차들 더 저렴한 가격으로 들어오게 되면 그 때는 이미 늦으니,
있을 때 잘 해라...
댓글 0개 ▲
2015-09-07 17:13:57추천 21
지프 체로키가 2012년에 저 테스트에서 망신 당한적 있었는데..
https://youtu.be/zaYFLb8WMGM
2014년 모델은 통과....
https://youtu.be/8Fs5M8GuvcU

과연 현대는 언제까지 저 테스트를 통과 못할것인가..ㅋ
댓글 0개 ▲
2015-09-07 17:14:17추천 6
최저시급 1만원 시대오고 내수 불붙을 때
현대차는 망할듯
다 수입차 삼
댓글 0개 ▲
2015-09-07 17:15:07추천 12
아 내차 뒷궁댕이 쏠리는게 잘못된거였구만ㅋㅋㅋㅋ
난 자동으로 드리프트 되는건줄 알았지 ㅋㅋㅋ
댓글 0개 ▲
2015-09-07 17:18:13추천 6
17, 18인치 휠이 적용된 모델이 저정도로 춤추는데 16인치 휠 달린건 답도 없겠네...
댓글 0개 ▲
2015-09-07 17:27:41추천 1
엑센트, 카렌스 몰다가,

코란도를  바꿔 탓었는데,

빗길 커브 돌때 넘어가는 줄 알았습니다.

급코너링 아니라,   일반적인 코너링 성능 자체 가 떨어지면,

엄청 손해볼 경우가 큽니다. 특히 강원도나 부산에  갈 경우에 말이죠.
댓글 2개 ▲
2015-09-07 17:36:42추천 2
비올땐 코란도 위험해요
눈올땐 반대로 4륜의 경우 잘 치고 나감
[본인삭제]소씨
2015-09-07 19:23:25추천 0
2015-09-07 17:36:59추천 5
정말 효율적이네요.

시험에 나오는 과목, 딱 시험범위, 족보만 달달 외워 공략...
하지만, 족보만 벗어나면 바로 빵점.

딱  속이 보이는 부분만 채운  과자가 생각나네요.
댓글 0개 ▲
[본인삭제]롤랑블
2015-09-07 17:37:11추천 6
댓글 0개 ▲
2015-09-07 17:37:21추천 8
이거 보니까  예전 동영상들에 대한 해답이 되는듯한...
왜 핸들도 별로 안 꺾은거 같은데 차가 그리 휘청거리는지 궁금했는데....
이유가 있었네요...

VDC 이딴게 무슨 필요인가 싶음...제대로 동작을 해야 필요한거지...
시속 60대에서도 저 모양이니 더 고속에서 핸들 고만큼 꺾었다고 휘청거린거...
댓글 0개 ▲
2015-09-07 17:50:23추천 10
아직 알바들 풀린거 같지 않으니 빨리 베오베로...
댓글 0개 ▲
2015-09-07 17:57:18추천 4
참.... 돈 없어 현대차 중고로 몰고있지만...
정말 내 안전이 걱정될 뿐 ㅜㅜ
댓글 0개 ▲
[본인삭제]흔한노숙자
2015-09-07 18:02:43추천 12
댓글 0개 ▲
2015-09-07 18:29:18추천 9
차량의 기본을 확인 할 수 있는 가장 기초적인 테스트일 수 있겠네요.
차량의 배런스가 잘 잡혀 있어야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테니까요.
댓글 0개 ▲
2015-09-07 18:45:39추천 4/3
자세 제어 장치 보다는 밸런스 문제같구요
저게 우리 동호회원들 수다 떨때 자주 나오는 얘긴데
블박 영상보면 회피 기동하다 기우뚱 거리면서 혼자 돌아버리는
K5나 Yf 자주 보이죠??
그거 보면 늘 얘기합니다
제대로 만든 차면 저게 돌아갈 상황이냐고
댓글 2개 ▲
[본인삭제]롤랑블
2015-09-07 19:11:15추천 12
[본인삭제]수프라
2015-09-07 20:57:20추천 0
2015-09-07 18:47:33추천 5
앞에서 1,2,3등 못하니까 뒤에서 1,2,3등 하는구만 ㅋㅋㅋㅋ
댓글 0개 ▲
[관리자삭제]컴대문
2015-09-07 19:15:06추천 3
댓글 0개 ▲
2015-09-07 19:18:46추천 3/10
현기가 옵션 공간 강성 은 이제좀 잡혀나오는데
아직 저런부분은 노답이내요 ㅋㅋ
이런거 자주까줘야 피드백받습니다
극딜 ㄱㄱㄱ
댓글 1개 ▲
2015-09-07 20:30:00추천 1/8
이글이 반대를 다섯개나 먹은 이유는.. 현기가 강성은 잡혀나온다는 발언때문인가요???

정말.. 현기 닥반 노답이네요,..노답...
베오베 게시판으로 복사되었습니다!!!
2015-09-07 19:29:07추천 5
베오케 ㅊㅋ
댓글 0개 ▲
2015-09-07 19:31:06추천 5
피하면서 근처에 있는거 다 때려부수겠네
댓글 0개 ▲
2015-09-07 19:32:14추천 3
정신차려야죠. ㅋㅋㅋㅋ
댓글 0개 ▲
2015-09-07 19:33:00추천 12
현대차: 재규어랑 비슷한 수준이라며 환호
댓글 0개 ▲
2015-09-07 19:37:50추천 17
진짜 노답인게 지금 차가 노답일 순 있죠. 전세계 대량 판매 차종중 중국제외하고 후발주자니까

근데 이런 피드백이 나오고 개발진들 긴장하고 쇄신해서 개발해보려고 해도 지역공사 땅에 10조를

오너가 던져버리죠. 네티즌 비판 여론이 회사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으면 하는 바램이 있지만 지나치게

오너 중심주의 경영이라서... 앞으로도 암울해 보입니다.
댓글 0개 ▲
[본인삭제]잘려니안졸려
2015-09-07 19:47:54추천 9
댓글 0개 ▲
2015-09-07 19:48:01추천 0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항상 올려주시는 글들 잘 구독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예외적으류 차에대해 알게 되었는데 조만간 차를 뽑을 예정인지라 더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는 저 말고도 이 글에 추천해주신 분들도 같은 마음이라 생각됩니다.
정성이 담긴글 감사합니다.
댓글 0개 ▲
2015-09-07 19:50:35추천 7
난 차에대해서는 정말 모르겠지만, 생명소중한줄은 알겠다... 휴..
댓글 0개 ▲
2015-09-07 19:51:04추천 1/15
1번째 영상과 2번째 영상을 여러번 돌려보니깐
그냥 눈에 보이는 차이가 있는듯 합니다
1번째 영상은 코깔콘과 조금은 근접해서 그리고 조금은 더 빨리 코너링을 준비한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같은차라도 코너링각도에 따라서 결과가 다르게 나올텐데,,
1번째 영상에 나온 차량이라도 운전자가 핸들을 꺾는 각도에 따라서 코너링의 모습도 매번 다르게 나올 수 있다는 뜻)

여러변수들이 있을텐데 그런 부분은 언급이 없네요.
위에서 내려다 보는 영상이 있으면 코너링 각도가 객관적으로 보일텐데,, 아쉽단 생각이 드네요
댓글 0개 ▲
2015-09-07 19:55:27추천 11
이야 차별대우라던 수출용도 저러면 내수용은 꺽다가 휠나가나요?
댓글 2개 ▲
2015-09-07 20:07:32추천 19
급발진 하며 핸들이 잠기고 스핀하다가 휠이 깨지고 들이받았지만 에어백이 터지지 않고 호갱님 과실이 될듯요?
2015-09-07 20:19:41추천 7
확꺽어서 그렇습니다 고갱님...천천히 꺽어보세요..
2015-09-07 20:06:42추천 4
아 진짜 일본차타고싶다ㅠㅠ
댓글 0개 ▲
2015-09-07 20:12:48추천 14
국내 사망사고 상당수가 저런 급 핸들 조작시 발생되죠
댓글 0개 ▲
2015-09-07 20:13:19추천 0
표 쭉~~보다보니까

Hyundai i30 1,6 crdi  2012  75
Hyundai i20 1,2  2011  75

라는 항목이 보이는데 그럼 2012년형 i30 점수는 75인데
최근이 점수가 낮은건가요?  아님 디젤이라 가솔린과 다른건가요?

Kia cee'd 1,6 2007  75  라는 항목도 보이네요.

아니면 제가 아는 그현기차가 아닌건가요?
댓글 1개 ▲
2015-09-07 23:00:02추천 2
구형, 신형의 차이입니다.

구형이 현기의 실수라고 불렸죠.
2015-09-07 20:15:21추천 4
그래도 저거 사셔야된다며 가성비....애국....스스로 명분을 만드는사람들 만들면서 회피하는 사람들이 꽤있다죠?
댓글 0개 ▲
2015-09-07 20:15:57추천 8
외국같은경우 자동차 마켓팅에있어서 안전성이나 차체강성 핸들링 위주로 마켓팅을 한다치면,,국내는 연비 마력 토크 질주하는모습 위주로 마켓팅을 합니다.이유는 국내 오너들이 잘나가는차 연비좋은차 위주로 본다는 이야기 입니다..소비자가 먼저 변하지 않는이상 그소비자에게 파는 기업은 변할이유도 반영할 이유도 없죠. 2014년 oecd주요국가중에서 교통사고 사망률이 제일많은 나라..대한민국.
댓글 0개 ▲
2015-09-07 20:18:19추천 9
수출용이 저모양이면 내수는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ㄷ

대안 없다고 사재끼는 분들도 보여주고 싶네요.
그럼 분명 '평소에 저런 기동 할일이 없다.  그다지 신경 안써도 되는 테스트' 라고 현기 오구오구 할듯
댓글 1개 ▲
2015-09-07 20:20:39추천 5
ㅇㄱㄹㅇ ㅂㅂㅂㄱ 가성비드립치겠죠
2015-09-07 20:20:45추천 7
현기 소형, 준중형은 진짜 목숨 내놓고 타야됨
목숨 아까우면 빚을 내서라도 미국에서 수입 해오는 준대형 임팔라 사야됨 진짜로..
댓글 0개 ▲
2015-09-07 20:26:43추천 6
기아 씨드 영상에선 카메라맨이 웃었네요... (어이없어서?)
댓글 0개 ▲
2015-09-07 20:32:40추천 0
옛날에 콩코드랑 크레도스로 해봐서 아는데 옛날 기아차는 잘 되었는데...
댓글 0개 ▲
2015-09-07 20:32:55추천 1
헛웃음이 절로나오내여진짜 에휴...
댓글 0개 ▲
2015-09-07 20:37:24추천 9
아니 뭐.. 다들 알고 있던거 아니었어요?

현기차 깔 때 단골메뉴가 '하체 부실', '직빨은 좋다. 근데 코너는?' 이었는데요 뭐..

아무리 ESC를 통해 소프트웨어적으로 제어한다고 해도 근본적인 기본기가 없으면 간신히 사고를 막아주는 정도에 불과하겠죠...
댓글 0개 ▲
2015-09-07 20:38:09추천 5
사스가 쓰레기
댓글 0개 ▲
2015-09-07 20:46:51추천 4
와~ 그나마 저차량들은 잘 만들었다고했던 차들인데 저모양이라니...
댓글 0개 ▲
2015-09-07 20:57:08추천 6
중국서도 이미지 개폭망이라 매출 반토막 났다더니

흉기차의 실체가 서서히 드러나는 모양....

고속주행시 자세제어 안되는 거는 생명과 관련한 진짜 심각한 문제죠....
댓글 0개 ▲
2015-09-07 21:04:34추천 1
오 오유도 차에 좀 민감한보네요??? 활발한 대댓글 보고 좋습니다.
댓글 0개 ▲
2015-09-07 21:35:52추천 2
왠지 무게중심이나 제동장치 문제같은데..... 운전자가 미숙해서가 아니라 원래 저렇다면
저건 개선해야 할 거 같네요
댓글 0개 ▲
2015-09-07 21:46:06추천 3
흉기차 언제나 정신차릴라나
아마 망하기 전에는 정신 못차릴듯
댓글 0개 ▲
2015-09-07 22:04:17추천 5
뭐 논란될만한것도 없는 영상이네요. 이런글 쓰면 쉴드 지체뭐네 알바네 하겠지만 한마디만 할께요.

"국내 장례산업의 선두 주자를 함부로 까내리지 마시죠."

" 국내 각도기 산업과 장례산업에 얼마나 큰 공헌을 했는지 님들 알기는 함?"
댓글 0개 ▲
2015-09-07 22:13:13추천 0/6
저런것도 좋지만 타이어및 하체방식 차의목적성 그리고 가격을 같이 가져왔으면 나또한 긍적적이었을거 같습니다. 허나 저 한장면으로 비교해서 수긍하라고 하면 비공감입니다
댓글 0개 ▲
2015-09-07 22:15:03추천 0/16
자세하지 않습니다.자료의 타당성이 제 기준에 부적절합니다
댓글 0개 ▲
2015-09-07 22:30:19추천 3
적어도 이 영상은 본 사람의 뇌엔 현대가 어떤 이미지로 각인될지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댓글 0개 ▲
2015-09-07 22:41:36추천 2
오펠꺼 설명
아스트라 = 크루즈 = 70~72Km/h(연식에 따라 차이남)
인시그니아 = 말리부...?(플랫폼 공유라 애매함.)  = 71~72km/h(OPC는 메이커튠 고성능 모델이라서 뺌. 벤츠 AMG나 BMW M생각하시믄 됨)
안타라 = 캡티바 = 67Km/h

르노꺼 설명
Koleos = QM5 = 67Km/h
Laguna = SM5 죠스바부터 노바까지 = 71~72Km/h
댓글 0개 ▲
2015-09-07 22:46:59추천 7
현기에 대해 부연설명을 하면

i30 구형은 75Km/h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현기의 실수라고 부를만 하죠.
그리고 대망의 신형 i30가 65~67Km/h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남들은 차대가 바뀌고, 연식이 올라가면 성적도 올라가는데, 얘는 곤두박질 친 케이스죠. 뭐 이유는 다들 아실겁니다.-_-
댓글 0개 ▲
2015-09-07 22:50:47추천 5

빨간게 구형
흰게 신형
댓글 0개 ▲
2015-09-07 22:52:17추천 1
불반도에서 살아남는법 하나 알아가네요
불반도에서 현개차는 60Km/s 이하로 주행할것 !!!!!
댓글 0개 ▲
[본인삭제]lulu666
2015-09-07 22:55:11추천 0/6
댓글 4개 ▲
2015-09-07 22:57:15추천 0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 무슨......
[본인삭제]루시안츠
2015-09-07 23:00:51추천 0
2015-09-07 23:03:52추천 4
회사 관계자이신듯 한데..
샀다가 그 꼴에 이게 차냐 하며 화딱지 난 고객들에게 이런 말을 던지는게 그 회사 관계자의 상식이신가..
[본인삭제]SSG
2015-09-07 23:14:50추천 2
2015-09-07 23:14:11추천 4
아삼 아사 씨드는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탈현기라는 소리 듣는차 아닌가요?
근데도 저모양이라니 ㄷㄷㄷ
댓글 0개 ▲
2015-09-07 23:19:42추천 4
기아차몰지만 현기는 걍 그러려니했는데 재규어는 저기 왜있는거에요..? ;;;;
댓글 0개 ▲
2015-09-07 23:53:59추천 3
안전운행합시다~ 급작스런 상황에서 핸들을 그렇게 꺾으면 안돼요~ 더큰 사고가 나겠죠~?
그냥 부레끼 밟으세요~~~

"실제상황에서는 핸들을 한번 돌려 장애물을 피한 후에 급정지를 해야한다. 다시 돌리면 안된다"라고 할 것 같군요 ㅎ
댓글 0개 ▲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