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레오나로 랭점 올리기
게시물ID : lol_21927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청삭
추천 : 0
조회수 : 511회
댓글수 : 6개
등록시간 : 2013/04/23 14:26:39


현재 제 레이팅은 실버2 라는 것을 미리 밝혀둡니다.

전제 조건: 맵리딩이 되야된다. 아니면 아군에 핑 잘 찍어주는 사람이 있기를 빈다.
e하고 r을 미스내지 않는다.(참 쉽죠?)
평q평 콤보로 와드 지울 줄 알아야된다.
들어가기 전에 무조건 핑을 찍는다. 최소 두번

블루팀: 작골을 먹고 2렙을 찍은 뒤 빠르게 2렙 퍼블을 노려본다. 상대방은 아직 1렙일터니 최소한 서머너는 뺄 수 있다.
이후 스노우 볼링.

퍼플팀: 상대방은 작골을 먹고 왔으므로 2렙이 먼저 찍힐 수밖에 없다. 최대한 사리다가 3렙이 될떄 쇼부를 보거나, 6렙 때까지 사린다.
단, 상대방 서폿이 cc기를 자신에게 쓰는 실수를 하면 쿨돌아오기전에 상대방 원딜에게 돌진한다. cc기 빠진 서폿은 귀찮은 공성 미니언 한마리 이기 때문.


라인전: 만약 상대방이 AP 서포터에 주문력/마관 룬을 들고 왔다면 (그냥 AP가 20 넘은 것을 확인해보면 됨.), 2렙 때 쇼부를 본다. 이 때 포인트는 스킬 하나라도 쓰기전에 서포터를 죽이는 것이 포인트. 스킬 하나라도 쓰면 대참사가 일어남.
2렙 때 쇼부를 봤지만, 이득을 취하지 못한 경우 6렙 까지 사린다. 무조건 사린다. 그리고 시야싸움에서 이기고 정글러를 불러서 6렙 때 킬을 낸다. 만약, 서폿이 룰루, 잔나 같이 슈퍼 세이브가 가능한 챔피언들이 있다면 절대로 다이브 치지 말것. 4인다이브가 아닌 이상 역관광 나올 확률이 크다. 

만약 상대방이 탱키한 서포터라면, cc기를 자신에게 쓰도록 유도한다. 그렇다고 자신이 cc기를 쓰면 안된다는 게 함정. 아니면 상대방 서폿이 원딜하고 멀리 떨어져 있을 때 원딜을 노리는 것이 좋다. 다만, 정글러가 갱을 왔을 때는 불확실한 원딜을 노리기보다는 확실한 서폿을 노리는 것이 더 좋을 수있다. 판단력이 필요한 부분. 만약 상대방 서폿이 알리, 쓰레쉬, 타릭 같은 챔피언이라면 역시 4인다이브가 아니면 하지 않는게 좋다.

룬/특성: 1 - 13 - 16 을 쓴다. 1은 탈진 업글에, 13은 슬로우 저항 하나 찍어주고, 평타 뎀 감소 특성까지 찍어주며, 유틸에는 돈특과 비스킷및 1분와드에 찍어준다. 룬의 경우, 빨강에 고정방어, 노랑에 고정방어, 파랑에 고정 혹은 성장 마방, 왕룬에는 방룬이나, 돈룬을 찍는다. 돈룬을 찍을 경우, 아이템이 더욱 호화로워질 것이며, 방룬을 찍으면 드레이븐이 쳐도 별로 안다는 레오나를 볼 수 있을 것이다. 돈룬 = 후반, 왕룬 = 초반 이니 이것은 취향에 따라서 알아서...
방룬을 많이 사는 이유는 돌진해서 상대방 서폿과 원딜의 딜을 한꺼번에 받아야되는 레오나의 특성상 더 단단하게 버틸 수 있기에 추천. 하지만 좀 더 스릴 넘치는 라인전을 원한다면 방관룬을 껴도 되고, 마관룬을 껴도 된다. 그렇지만 덜 단단해지니 유의할 것.

아이템: 레오나는 마나가 부족한 챔피언이 아니기 때문에 시작 아이템으로 완두콩 핑와, 와드 둘에 포션 둘을 사간다. 완두콩은 현돌 마련을 위한 템이며, 만약 자신은 현돌에 집착하지 않는다, 라는 사람이라면 와드만 잔뜩 사가도 된다. 영약 스타트도 나쁜 옵션은 아니니, 이것 역시 취향.
 
귀환 시 돈이 950원 넘게 있다면, 바로 시야석을 아니면 현돌 하고 남은 돈으로 와드 하고 포션을 사간다. 자신이 맵리딩에 자신이 있다면 돈이 모자랄 때 와드 대신 포션을 사도 된다. 포션이 없으면 집을 빨리가게 되기 마련이라서....

시야석을 먼저 갔다면, 이후 현돌을 가고, 그 이후는 루비 시야석. 케이지는 가서 나쁠 것은 없지만, 더욱 탱키한 레오나를 원한다면 그 돈으로 점화석을 사는 것을 추천. 사실 이 시점에서의 레오나는 다이브 할 일이나, 다이브 당할 일이 더 많기 때문에 점화석을 추천한다.

이후 템은 팀의 조합에 따라서 달라진다.

먼저 레오나가 아닌 다른 사람들이 이니시가 가능한 조합의 경우
군방이나 솔라리를 가는데, 일단 정글러가 안 간 템을 가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정글러가 둘다 있다면, AP가 많을 시 군방, 아니라면 솔라리.

이니시가 힘든 조합. 돌진기가 없는 챔피언들이 갖춰진 조합의 경우
슈렐리아를 무조건 선템을 간다. 돌진기가 없는 챔피언들의 경우, 자신들이 알아서 방템을 두르기를 기대해야된다. 만약 없으면 망. (예를 들어서 나서스가 선트포를 갔다면 gg) 이후 투명한 얼음 조각 같이, 딜탱들의 돌진을 도와주는 템을 천천히 구매한다.

상대방이 우리 딜러 마크하기 좋은 스킬들을 보유했을때 (ex. 타릭, 나서스)
미카엘의 도가니는 가격이 비싼 아이템이라서 템을 천천히 맞춰나가는 수밖에 없다. 그동안 원딜이 포지셔닝을 잘하기를 바래야될뿐. 그리고 절대로 선 미카엘을 가는 것은 비추. 그것을 요구하는 상황이 나올 수도 있기에 완벽하게 가지 말라고는 하지 않겠지만, 만약 선 미카엘을 갈 시 탱키함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비추하는 입장.

신발:
상대방 cc기가 만만하거나, 지속적으로 갱신되는 형태이다(애쉬 무한 슬로우, 신지드 풀밭, 갱플 궁, 라일라이 들고 징징대는 아무무): 쿨감 신발, 혹은 닌탑
상대방 원딜이 무섭다: 특히 평타딜 위주인 케이틀린이나, 베인, 코그모 같은 챔피언이라면 닌탑을 빠르게 갖춰주는 것도 좋은 선택. 만약 cc기가 부담된다면 나중에 팔고 구입하는 것도 나쁘지는 않음.
cc기가 무섭거나, AP가 잘 컸거나, AP가 ㅈㄴ 많다: 머큐리. 무조건 머큐리. 머큐리 짱짱맨

오라클 타이밍:
"저는 20분이 넘어가면 무조건 오라클을 빨아요."
-by 포니짱짱맨S from 은밀한 개인교습 of 나이스게임TV

이렇다고 합니다.

한타 때 역할
원딜을 보호하거나.
이니시를 하거나.

둘 중 하나만 선택해서 해야지, 안그러면 죽도 밥도 안됨. 만약 이니시를 했는데 우리 원딜이 물리면, 원딜에게 더블리프트가 강림하기를 간절하게 기도하면서 상대방 원딜을 같이 물어주도록합시다.

여기서 포인트: 레오나는 천공의 검이 가장 마지막으로 때리는 놈한테 날아갑니다. 잘 조준하시길.

잘 어울리는 원딜:
미포, 그브, 트타, 같이 폭딜 되는 챔피언이 한 부류
의외로 애쉬가 호응을 잘해주면 정말 좋은데, 이유는 스턴이 안끝남. 정화로도 감당이 안되는 마법의 cc연계기....인데 애초에 호응 잘해주는 사람들이 없잔항.

궁 사용 팁:

만약 상대방 원딜에게 플래쉬나, 생존기가 있다.

하면 슬로우가 시작되는 부분에 원딜을 약간 걸쳐서 사용하면 지가 알아서 스턴 부위에 들어가줌. 미스하더라도 최소 슬로우는 맞추거나, 역으로 우리쪽으로 달려가거나. (이럴 경우, 딜계산이 쩔거나, 아니면 던진 거인데, 일반적으로 후자....)

없다:

재량껏 날리세요.


그리고, 궁으로 이니시를 하는것보다, 천공의 검으로 일단 날아간다음에 궁 맞추는것이 훨씬 더 명중률 올라가니까 알아두시길.

만약, 상대방의 플래쉬나 정화 점멸이 둘다 살아있다 싶으시면 궁을 그 사거리에 맞게 더 멀리 날려주시면 됩니다. 이게 의외로 명중률 올려줘요. 그것도 스턴으로.


서포터 별 상대방법

쓰레쉬: 밴하는 것이 좋겠지만... 밴이 안된다면 핑와 사용과, 평q평을 이용한 와드 지우기를 잘해야됨. 안그러면 짤짤이 맞다가 이니시 당해서 죽는 일이 생겨서.... 쓰레쉬 본인이 매우 튼튼하기 때문에 쓰레쉬한테 달려드는 건 자살행위이지만, 원딜한테 달려들어도 어느새 사형선고 맞고 끌려가는 일이 비일비재함. 이건 그냥 손싸움.


알리스타: 천공의 검을 원딜에게 맞춰서 날아가는 도중 알리가 꿍이나 꽝으로 끊으면 알리가 윈. 아니면 레오나가 윈. 어차피 알리는 견제기가 없어서 피빠질 일은 원딜에게 얻어맞아서 생기는 것을 뺴면 음슴. 이 때 어울리는 원딜은 이즈리얼, 케틀 같이 원거리 견제 가능한 챔피언.


타릭: 타릭이 호구라서 레오나에게 스턴을 날리면 레오나가 윈. 그렇지만 날아가는 도중에 스턴을 날려서 콤보가 씹히게 되면 타릭의 역관광 가능성이 매우 올라감. 애초에 매우 튼튼한데다가 아머오라까지 있어서 역관 주의해야됨. 타릭은 확정 스턴이 무섭지만, 사실 그것보다 더 무서운 것은 이어지는 방관과 그에 따른 폭딜이 들어오는 것이 무서움. 그것만 주의하면 의외로 괜찮괜찮. 어울리는 원딜은 스턴이 들어올때, 그것을 사실상 무효화 시킬 수 있는 이즈, 그브, 시비르 같은 챔프.


소나: 짤짤이 짱짱걸 이지만, 한번 물리면 유리몸이라서 you are my 300 cash 가됨. 거기다 일반적으로 소나 파트너로 짤짤이 캐릭터가 오기 마련인데, 보통 얘네들의 특징이 뭐냐면 유리몸이라는 것과, 정면 대결이 떨어지는 챔피언이라는 것? 이때 어울리는 원딜은 폭딜 가능한 미포, 그브, 코르키 같은 애들. 그런데 이런 경우라면 손싸움이 될 가능성이 높은게 짤짤이에 당하느냐 vs 폭딜로 녹이느냐가 되기 때문에 딜계산 능력이 중요함. 참고로 반피 레오나, 미포로, 풀피 소나즈리얼 조합을 이겼었음. 물론 6렙 이후.


룰루: 짤짤이 짱짱걸 2 인데, 얘는 주력 짤짤이 스킬에 강력한 슬로우 및, 쉴드에 폴리모프, 마지막으로 영약 슬로우 오라 버전이 있기 때문에 오히려 소나보다 까다로움. 역관광 변수가 훨씬 더 많다고 해야됨. 절대로 다이브 해서는 안되는 챔피언 중 하나. (물론 스펠 다 빠지면 그런 거 없고 두 다이브.) 최대한 레오나에게 변덕쟁이를 사용하게 만들어야되는데, 사실 그런 기회가 별로 없음. 어울리는 원딜: 시비르 정도? 아니면 이즈리얼 같이 슬로우 같은 것을 피할 수 있는 원딜.


소라카: 별부름이 핵똥별이 안되도록 지속적인 교전을 피하기만 하면 매우매우 쉬움. 포인트는 힐로 물방 올라간 놈보다는 아닌놈을 때리거나 빠지는 것이 포인트. 이 서폿 상대로는 굳이 어울리는 원딜을 뽑을 필요가 없음. 만약 뽑는다면 케이틀린 정도.


블리츠: 블리츠가 원딜을 잡아당긴다면 울팀 원딜이 삼백골드가 되겠지만, 레오나가 끌려가면 상대방 원딜이 300골드가 되어있는 마술을 볼 수 있음. 다만, 상대방 원딜이 폭딜이 가능한 챔피언이고, 블츠 레벨이 6이상이라면 침묵으로 순간 w 가 안써져서 폭딜에 사망할 수도 있으니 조심. 레오나가 블리츠 카운터라고는 하지만, 그것보다는 상황판단력 싸움이 되는 것이 개인적인 생각. 어울리는 원딜은 역시 폭딜 넣을 수 있는 챔프. 왜냐하면 일단 원딜부터 녹여야되서...


잔나: 천공의 검 쓰고 들어갔다가 토네이도 맞으면 돌진 취소됨. 설사 돌진 성공했다고 해도, po계절풍wer. 만약 드레이븐까지 왔다면 들어가는 즉시 you have been slain 이 되어서 그냥 갱을 기다리는 것이 속편함. 이 상황에서 굳이 원딜을 고르자면, 원거리에서 짤짤이 잘할 수 있는 챔프? 사실 이건 소환사 역량에 따라서 달라서...


니달리: 6렙 전에 창짤짤이 최대한 피해주면서 원딜에게 들러붙기만 하면됨. 만약 포킹으로 인해서 피가 너무 빠져버리면 들어가면은 안됨. 6렙 이후에는 더더욱 안됨. 니달리 서폿이 AP로 가는게 일반적인데 AP로 가게된다면 쿠거폼 뎀딜이 정말로 아파서. 근데 역으로 니달리 물어버리면 니달리가 녹는 마술을 볼 수 이음.


나미: 만약 얘가 짤짤이 강한 애랑 조합되서 나오면 매우 매우 짜증남.(나미에게는 레드버프가 스킬로 있음...) 아예 폭딜강한 조합으로 상대하는 것이 나음. 소나2.0 이라고 생각하고 대응하는게 편할듯.


럭포터: 룰루 2.0 인데 딜리을 강화시키고 cc기와 원딜 보호가 약화된 서폿? 사실 얘는 별로 상대 않해봐서 잘은 모르겠지만, 그냥 소나, 나미 상대하듯이 싸우면 나쁘지는 않을듯.


질리언: 포킹 사거리 내주지 마세요. 포킹 사거리 내주면 q w q 콤보에 피가 거덜남. 이건 정글러 갱을 기다렸다가 폭딜로 녹이던가 해야됨.  다행히 질리언 주력 견제기가 라인을 쳐밀어대는 스킬이라서 정글러 콜하기는 쉬움. 소나3.0 정도는 되는듯.


카르마: 상대 않해봐서 모르지만..... 얘는 순간 폭딜로 원콤에 녹이는 것보다는 딜교환해나가다가 쉴드나 만트라 빠진 타이밍에 들어가는게 좋을 듯.


케일: 6렙 궁 조심. 만약 케일이 짤짤이 한다고 들어오면 그냥 들어가서 녹이센. 만약 삑사리 나면 반피 거덜날 준비를 해야겠지만, 성공시 최소한 서머너는 뺼 수 있음.



이렇게 레오나를 하면, 적어도 라인전에서 질일은 없을 듯 싶네요. 만약 라인전에서 절대로 지지 않는다면, 최소한 내가 똥싸서 지는 일은 없을 테니 언젠가는 올라 갈 것입니다. 다만 그 과정이 험난할테니 멘탈 잘 추스리면서 하세요. 원딜이 못한다면 속으로만 욕하고, 채팅으로 어떻게 플레이하라고 가이드를 해주세요. 그리고 원딜 멘탈이 쓰레기라면 그것에 맞춰주세요. 원래 올라가고 싶은 사람이 지고 들어가는 겁니다. (먼저 반한 사람이 손해보는 것과 같은 이치.)


내용 지적 부탁드리고요. 저는 이만 자러 갑니다.


아, 이거 왜 쓰냐고요? 최근 랭겜에서 레오나밖에 안해서요. 거의 레오나만 20판을 하니까 멘탈이 앚가 날 것 같애요.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