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월호 참사.. 정말 가슴이 아픕니다.
함께 아파하고 분노하는 일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이번 계기를 통해 더 안전한 대한민국, 변화된 대한민국을 위해 해야할 일들을 논의하는 게시판을 만들면 어떨까 제안합니다.
계속 슬퍼하고 우울하고 분노가 일고.. 반복인 요즘인데요.
그런중에도 '이번에 정신을 똑바로 차리고 세상을 좀더 안전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하는 많은 논의들이 나오면 좋겠다'라는 생각들이 많이 들더군요.
안전, 변화를 위한.. 제안 게시판이라고 해야할까요..
시사라고 하기도 그렇고.. 세월호 임시 게시판도 그렇고...
새롭게 우리가 관심가지고 만들어가야할 안전한 대한민국을 위한 논의를 할 수 있는 게시판이 생기면 좋겠습니다.
좋은 건의 사항이 베스트에가고 많은 사람들이 보고, 베오베도 가고 언론에도 보여지면 좋을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저같은경우는 몇가지 생각을 해봤는데
시내 버스같은 경우 차가 완전히 멈추기 전에도 빨리 내리기 위해서 문앞으로 이동해야합니다.
버스기사님들이 보통은 기다려주지 않기 때문이죠. 이런것을 법으로 만들던지 사람들이 많이 공유해서
버스는 정류장에서 멈춘후에 문을 열고 승객이 내릴때까지 기다리며 충분히 다 내린후에 문을 닫는 .. 그런 안전문화..가 생기면 좋겠어요..
선진국이라고 불리는 나라의 사람들은 어찌보면 멍청할정도로 매뉴얼을 잘지키는 경우를 볼수가 있는데.. 그런것 처럼 점차 바뀌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잠시의 편안함보다.. 안전을위해..
이러한 의견들을 낼 수있는 게시판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어떤 정신 나간 사람은 이번 세월호 참사가 불행만은 아니고 국민의식을 재정비할 기회라고 했지만;;
함께 진심으로 슬퍼하고. 이번 계기를 통해 변화 되는 대한민국이 되면 좋을거 같습니다.
(어떤 기사에서 본것중에 '이제 학원안가도 되'라는 것도 있던것 가은데 그런거 처럼요..)
글재주가 없어서 정신이 없지만 한번 정리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