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혹시 정글 입문하거나 쓸만한 케릭 찿고 싶은분-인벤펌.
게시물ID : lol_222419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시간왕
추천 : 7
조회수 : 883회
댓글수 : 8개
등록시간 : 2013/04/28 10:17:02

나서스 [9.0]


장점

1) E를 통한 빠른 라인 클리어 (라인 백업이나 상대 타워를 빨리 밀어야 할 경우에 유용)

2) 성장을 못해도 공속기반 딜러에게 꾸준히 W를 걸어주는 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됨

3) 궁을통한 초중반 빠른 드래곤

단점

1) 타 정글러와 비교해서 약한 초반 갱킹

평가


처음 등장했을 때는 케일이 자주 나와서 케일을 카운터 치기위한 정글러인 듯 했는데 막상 돌려보니 엔간한 파티에는 다 잘 맞음. 정글속도도 준수하고 후반운영도 쉬운 편이라 갱 방법만 익숙해지면 초보자도하기 쉬운 정글이라고 생각함. Q스택 쌓을 생각하며 정글돌면 나나 파티원이나 피곤해 지니까 큰 몹만 Q로 먹으면서 도는게 정신건강상 좋음.

 

노틸러스 [8.5]

장점

1) 3레벨부터 강력한 CC보유 (속박, 슬로우, 당기기)

2) 5레벨(W3레벨)부터 빠르고 안전한 정글링

3) 아군이 유리한 상황일 때 궁을 통한 강제 이니시

4) 템이 잘 안나와도 CC만으로 어느정도 역할 수행가능

단점


1) 버프를 받았지만 첫바퀴에 카정에 약한건 여전함

2) 덩치가 커서 별의별 논타겟 다 맞음...

평가

요새 노스마 리쉬로 3렙까지 빠르게 찍는다지만 여전히 2레벨에 카정오면 막막하니까 상대 정글보고 불안하면 서폿한테 와드 박아달라고 하고, W레벨이 낮은 초반 2:2싸움 약하니까 역갱 조심. 중반이후 대치상황에서 아군이 유리할 경우 쉽게 묻지마 궁으로 이니시에이팅이 가능.

 

녹턴 [7.0]

장점

1) 패시브를 통한 깨알같은 피수급

2) 고성능 셀프 스펠쉴드 (막으면 공속 빨라짐)

3) 혼자 남았구나 (와드 무시 갱킹, 타워 뒤에서 역갱, 잘라먹기 등)

단점

1) 바로 발동되지 않는 공포 + 확실한 접근기 부재 = 갱이 쉽지 않음

평가

패시브로 소소하게 피흡하면서 정글링이 가능하고 상대 라인이 이동기는 없고 스턴이나 속박밖에 없다면 W로 막으면서 갱이 가능. 다만 상대방이 이동기가 있다면 공포를 넣기가 힘들어서 갱이 어려움. 궁을 배우고 나서는 와드 무시 갱킹이나 타워뒤에서 역갱을 노려보는게 좋음.

 

람머스 [7.5]

장점

1) Q를 통한 강려크한 갱킹 및 백업 (모빌이 나오면 와드 깔고도 당함...)

2) 도발의 정신나간 지속시간 (마스터시 3)

3) W의 물/마방 증가 (매우 높음)

단점

1) E선마로 인해 상대적으로 느린 정글링

2) 3레벨 2:2싸움에 약함 (도발1렙은 1..)

평가

람머스하면 강한 갱킹이라고 생각하는데 막상 E레벨이 낮은 초반에는 그리 강력하지 않음. 오히려 역갱오면 위험하기 때문에 구른다 우오오오오오하면서 신나게 갱킹갔다가 털리는수가 있음. 모빌이 나오고 도발 렙이 3~4정도 찍혔을때가 람머스의 전성기. 상대가 와드믿고 라인 중간이상 밀고, 라이너가 CC있으면 우리 타워에서 직선으로 달려가서 도발 한방 넣어주면 골드로 변함. 와드 안깔면 그냥 죽는거고. 한타에서는 원딜이 정화를 들었고 상대 미드가 존야를 제외한 방템이 없다면 상대 미드에 도발을 걸어주는게 더 좋음. (존야 못쓰고 죽음)


리신 [5.0]


장점

1) Q, W 2개의 이동기를 통한 최상급 기동성

2) 이론상 추격기(Q), 백업기(W), 디버프(E), 에어본(R) 골고루 보유

단점

1) 실력에 따른 성능변화 폭이 매우 큼

2) 한타에서 상대적으로 존재감 하락

3) 초반에 꼬였을 경우 복구하기 매우 힘듬

평가

예전에는 챔프자체가 짱짱이라서 적당히 해도 짱짱맨이었는데 거듭되는 너프로 웬만큼 숙달되지 않으면 예전 같지가 않음. 요즘 대세류 정글에 비해 2:2싸움에 크게 강한편은 아니라 ‘3렙 리신 짱짱맨하면서 생각 없이 들어갔다가 역갱당하면 오히려 위험. 한타에서 1인분 하기가 어려운데 Q짤날리고 적 딜러 아군으로 찰 자신 없으면 그냥 눈치보다가 최대한 많이 E걸어주고 아군 원딜한테 W로 날아가서 붙는놈 차주자.

 

마스터 이 [4.0]

장점

1) 평타딜 위주라 공템의 효율이 좋은편 (궁과 시너지)

2) 궁 초기화를 사용한 무쌍

3) 백도어... (문 좀 열어주세요)

단점

1) 방템을 가면 CC도 없고 딜도 똥이됨

2) 근데 방템을 안가면 CC한방에 녹아내림

3) 근데 정작 자신은 CC가 없음

4) 위의 이유로 이니시와 탱킹이 불가능함

평가

미드나 탑 선픽싸움에서 진 애들이 자주 고르는 정글러. 대부분의 정글러가 가지는 CC기가 없어서 타 정글과는 매우 다른 스타일로 플레이 하게 되는데, 주로 극 공템을 올려서 극딜로 갱을 하게됨. 근데 공템만 올리다보니 한타에서 진입 타이밍을 잘못 잡으면 순식간에 산화하고, 근접 평타딜 위주라 스턴이나 속박에 걸리면 미니언처럼 되어버림. 템에 의한 성장력이 매우 높은 챔프라 초반에 3~4킬 먹기 시작하면 학살 전차가 되는데 다시 말하자면 초반에 2~3뎃 하게되면 게임 끝날때까지 이젠 정말 백도어 뿐이야하다가 마이 리폿좀하는 경우가 생김.

쉽고 싼 정글러 널렸는데 입문으로 이런 정글러 하지 말자.

마오카이 [6.5]

장점

1) 3레벨 기준 고성능 CC2개 보유 (타게팅 속박 + 에어본)

2) 묘목을 통한 시야확보 (거리가 나름 길어서 쓸만해요)

3) 버스트딜을 카운터치는 고성능 장판

단점

1) 정글링이 느림 (정글몹 피통변화로 인해 크게 피해봄)

2) 초반 2:2싸움에서 약함

3) 애들이(아군이) 궁 위에서 안싸워줌...

평가

시즌 2말기에 굉장한 인기를 누렸으나 정글몹 패치와 메타의 변화로 급격하게 사장된 케이스. 좋은 CC에 자리 잘 잡으면 높은 한타기여도는 여전하지만 초반 2:2 싸움에 약해서 역갱을 조심해야하며 솔큐의 경우 한타에서 궁을 제대로 쓰기가 매우 힘듬.

문도 [5.5]

장점

1) Q짤을 통한 무한 추노

2) 고기 방패

단점

1) 스킬들이 체력 소모라 초반 피관리가 힘듬

2) 확실한 CC가 없어서 한타에서 확실한 역할이 없음 (원딜보호, 이니시 불가)

평가

확실한 CC는 없어도 짧은 쿨의 Q짤로 쫓아가는 형식의 갱을 하는데 라인이 긴 탑의 경우 초반에 역갱이 무서워서 가기가 힘들고, 미드의 경우 라인이 짧아서 갱 성공률이 타 정글에 비해 별로임. 게다가 CC가 슬로우 뿐이라 한타에서 혼자만 살아남아 레이드 당하는 경우가 자주 나옴.

바이 [7.5]

장점

1) Q를 통한 기동성

2) 강력한 초반 2:2싸움

3) 궁을 통한 강제 이니시

단점

1) 궁 잘못쓰면 혼자 의문사

평가

너프 후에도 여전히 초반 2:2 짱짱걸. 초반에 뻔한 위치에 와드깔면 Q로 돌아가서 갱가는건 센스. 궁 배우면 이야아아아앗!’ 해서 필킬급 갱킹이 가능. 후반 대치상황에서 상대방 주요 챔프가 딴라인 커버가면 [Q 점멸 R] 강제 이니시로 한타를 쉽게 열 수 있음. 다만 팀이 우리팀 밀리는데 선빵필승!’ 하다가는 궁 한방으로 게임을 깔끔하게 던질 수 있음.

볼리베어 [9.0]


장점

1) 초반 패시브와 W의 괴랄한 데미지로 2:2 맞다이 짱짱곰

2) 현재 체력메타에 굉장히 잘 맞음


단점


1) 대치상태에서 상대가 이동방해 스킬이 많을 경우 진입이 어려움

평가

너프 먹었다지만 아직도 좋음. 초반 2:2상황에서 강하고 초반에 킬먹고 거인의 허리띠가 빨리나오면 2:2중에 W로 상대챔프가 의문사. 스킬 설명만 보면 애매한데 소규모 싸움에서 궁극기의 데미지가 상당하고, 피 좀 빠지면 뒤로가서 돌아오면 다시 반피가 되어있는 매직. 아군라인이 CC하나만 있어도 챔프(밥상)뒤집기가 무난하게 들어가며 현재 챔프(밥상)뒤집기가 들어가는 순간 이동기(및 점멸) 쓰면 다시 빨려오는 매직이 있어서 꽁으로 스펠빼고 조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거 웬지 스카너 궁처럼 패치될것 같음...

샤코 [3.0]

장점

1) 라이너가 와드를 사가는 현재 초반 와드무시 갱킹

2) 필 선빵과 손쉬운 탈출로 강력한 카정

단점

1) 비슷하게 성장했을 경우 다른 정글에 비해 한타 기여도 낮음

2) 초반에 한번 죽으면 되돌리기 매우 힘듬

평가

상대가 해도 짜증나고(잘해서) 아군이 해도 짜증나는(할 줄 몰라서) 신비한 챔프. 운영이 다른 정글러와 많이 다르기에 시작챔프로는 비추천. 무엇보다 중후반 운영이 어려움.

입문으로는 심각하게 비추함



세주아니 몇 번 안해보고 만난적도 거의 없어서 모름 (패치를 기다려 봅시다)

[7.5]

장점

1) Q, W를 통한 (피 수급 면에서) 매우 안정적인 정글링

2) 궁을 통한 역갱 및 후반 운영

단점

1) 느린 정글링 (안전하지만 빠르다곤 안했다)

2) 3레벨 기준으로 갱도 강력하지 않고 2:2도 약함

평가

다른 챔프에 비해 궁을 빼면 딱히 내세울게 없기에 초반에 내세울게 없음. 궁의 유틸성으로 중반 이후 보고 가는 정글이라 초반 갱갈라인 없으면 부쉬 대기타지 말고 빨리 레벨업이나 하는게 좋음. 스플릿 푸쉬를 위해 중반쯤 탑이나 봇 갱 성공하면 타워 바로 날리는 게 좋고, 궁 있으면 포킹기도 없으면서 괜히 대치하는데서 멀뚱멀뚱 대지말고 와드 박고 딴라인 쭉쭉 밀다가 한두놈 빠지면 핑찍고 한타 열리면 날아가서 조지는게 좋음.

쉬바나 [4.0]

장점

1) 2:2 맞다이 짱짱용

2) 용폼시 준수한 광역딜

단점

1) CC없음 + 확실한 돌진기 없음 = 갱 존나 어려움

평가

[정글링이 빠름] + [역갱이 강함] - [CC가 없음] = 존나 어려움. 탈진이 없으면 빠른 정글링을 통한 높은 레벨과 템으로 상대방의 갱이 왔을 때 역으로 찍어누르는 플레이를 해야됨. 근데 역갱을 하려면 대기를 타야하고 그러면 정글링이 빠른 장점을 활용하기 힘듬. 해법으로는 라인이랑 정글러가 와드를 넉넉하게 박아서 상대 정글 위치를 파악하고 빠르게 쫓아가서 역갱을 쳐야하는데 라이너가 무조건 와드 깔아줍니까? 미니맵 좀 밝아 지셨습니까? 그게 아니면 님이 프록스급 맵리딩으로 상대 정글러 손바닥에서 움직여야됨. ^^7

스카너 [7.0]

장점

1) 레드 + Q 슬로우 짱짱

2) 내 꼬리맛좀 하실래예?

3) 초반 2:2

단점

1) 레드 or 궁 없으면 갱이 애매함..

2) 성장을 못하면 꼬리로 잡기도 힘들고 잡았는데 거기서 바로 골드로 변함.

평가

궁 너프(도주기 써도 무시하고 잡아오는거)로 인해 픽률이 한번 토막나고 시즌 3들어오면서 거의 멸종함. 레드 두르고 한 대라도 스치면 Q와의 시너지로 무한 추노가 가능한데 확실한 돌진기가 없어서 레드없고 궁 없으면 갱이 애매함.


신짜오 [9.0]

장점

1) 타게팅이라 쉽고 강한 갱킹

2) 한타 진형붕괴(R)

3) 초반 2:2 강려크

단점

1) 들어가면 나올 수 없음 (판단 미스하면 찍...)

평가

쉬운갱에 강력한 CC. 2:2도 강하고 한타에서도 쓸만함. 너프 먹었다지만 아직도 초보자용 정글러로 매우 좋음. 레드 두르고 E들어가면 최소 점멸 빠지고 타워까지 거리가 멀면 맞점멸로 따라가서 잡아주고 아니다 싶으면 빠르게 정글 돌거나 곧 다가올 상대 정글 대비해서 역갱 노리는것도 좋음.


아무무 [8.0]

장점

1) 한타 궁 OP

2) 궁만 잘 써도 제 역할 함

단점

1) 궁 없으면 타 정글에 비해 특출난게 없음

평가

초반에 망해도 궁 하나로 밥값을 한다는게 큰 장점. 초반에 카정이 불안하면 역시나 서포터에게 와드를 부탁하자. 붕대만 들어가면 갱킹도 좋고 궁이 광역이라 봇라인 갱킹에 매우 좋다. 대신 너무 뻔하게 3렙 탑갱가면 역갱맞고 게임내내 아무무의 기묘한 정글링이 될 수 있으니까 주의.

앨리스 [8.0]

장점

1) 높은 유틸성

2) 순간 폭딜

단점

1) 후반 한타에서 운영이 어려움

평가

인간폼 Q,W 거미폼 Q,W로 빠른 시간에 상당한 딜이 나오고, 3레벨부터 스턴 + 장거리 접근기가 있어서 갱도 좋음. 갱에서 문제라면 고치가 논타겟에 좀 느리다는건데 인간폼으로 걸어가서 탭댄스 좀 추면 쟤도 피하려고 탭댄스 추는데 그동안 아군 라인이 와서 CC하나 던져주면 고치 던지고 툭툭 하다가 점멸 빠지면 거미폼 E로 날아가면 된다. 제발 조급하게 부쉬에서 선거미 E로 날아가지 말자. 단점은 한타에서 확실하게 주어진 역할이 없다는건데 논타겟 스턴기 하나로 아군 지키기는 힘드니까 적당히 어그로 끌고 E로 초기화 시켜주자.

올라프 [6.0] (너프후에 안해봤음)

장점

1) QR을 통한 끝없는 추노길

2) 2:2 맞다이 매우 강려크

단점

1) 도끼 못맞추면 그런거 없음

2) 유체화를 들기 때문에 주요 대상이 벽넘기와 벽넘어서 딜이 가능할 경우 벙찜.

평가

투 골템이 아주 잘어울리는 남자였는데 황금의 심장 사라지고 Q, R너프 동시에 먹더니 갑자기 관으로 사라진 케이스. 도끼한대 맞기 시작하면 머리가 쪼개지는 고통을 선사해 주는데 당장 도끼가 논타겟이라 타겟팅 CC정글러가 많은 요새 메리트가 적음. 2:2맞다이는 피가 빠지면 공속이 늘어서 이게 사람인가 싶을정도의 강함을 보여주니까 맞다이중에 피 빠졌다고 빼지말고 패기를 보여주자.

우디르 버프 먹었다는데 해본적도 없고 아직 만나본 젇도 없음.

이블린 [4.0]

장점


1) (일반) 와드 무시 갱킹

2) 궁 피뻥

단점

1) 확실한 CC없음

평가

(일반)와드가 무시되기에 초반에 와드깔고 신나게 라인 쭉쭉밀면 땡큐인데, 라인이 애매하게 유지되면 역갱에 쌔지도 않아서 (돌진기, CC없음) 할게 없음. (그 상태로 상대 정글이랑 무난무난하게 크기 시작하면 불리함) 궁 제대로 안 들어가면 한타 기여도도 별로.

좋은애들 놔두고 이런걸로 입문 하지말자.

자르반 [7.5]

장점


1) 버거킹(R)

2) 광역 에어본 (EQ)

단점

1) 역적궁으로 깔끔하게 던지기 가능.

평가

EQ가 사거리도 길고 광역에어본이라 초반에 2명 띄우면 역갱하기 좋고, 쫄리면 벽 넘어 튀기도 좋다. 후반에 잉여해지는 타 정글과는 다르게 초반에 말려도 광역 에어본과 아트궁으로 충분히 1인분이 가능. (초반에 잘해도 아트한 역적궁으로 1인분이 가능) 궁 있을 때 갱은 가능하면 점멸 빠진데로 가서 투기장 열어주고 싸다구 몇방 날려주자. 어느 조합에 들어가도 쓸만한데 궁으로 인해 역적이 될 수 있다는 것만 주의.

자크 아직 좀 더 평가가 필요한 듯..

제드 [5.5]

장점

1) 대치 상황이나 라인 백업시 E를 통해 쭉쭉 잘 밈

2) 암살챔프이면서 돌진기 2

단점

1) 초반에 망하면 슈퍼 미니언됨

평가

탱으로 가는순간 슈퍼 미니언이 되기 때문에 무조건 한놈은 잡는다는 마인드로 극공으로 감. 상대 주요 챔프 하나만 암살하면 되는데, 망해서 스킬 다 쏟아 부어도 1명 못 잡으면 한타내내 정체성을 찾게되는 상황이 발생. 입문용 정글로는 별로라고 생각.



초가스 [7.0]

장점


1) 강려크한 CC (광역 에어본, 광역 침묵)

2) 궁을 통한 피뻥

단점

1) 아군을 믿어야 합니다... (혼자 하드 캐리가 힘듬)

평가

에어본이 좀 느려서 맞다이 시작하거나 아군 CC하나 들어가면 쓰는게 좋음. 궁 스택이 풀 아니면 대기타지 말고 빠르게 정글 돌면서 틈틈이 궁스택 쌓아주는게 좋고, 사거리 짧으니까 궁 아끼다가 못쓰지 말고 쓸 수 있을 때 바로 써주는게 좋음. 돌진기 없으니까 궁쓴다고 한타에서 앞으로 나가지 말고 원딜 근처에서 침묵이랑 에어본으로 커버쳐 주는게 좋음.

케일 [6.5]

장점

1) 중재(R) 짱짱

2) 2:2 짱짱걸

단점

1) 이니시 및 탱 불가능

평가

생각보다 초반딜 쌔서 아군 라인이 약하지 않으면 2:2붙으면 쫄지말고 개기면 됨. 궁 배우고 나면 2:2 더 쌔지니까 딜 집중되는 챔프한테 궁써주고 맞다이 ㄱㄱ. 일단 궁을 이상하게 쓰면 존재감 대폭 하락하니까 주의하고, 괜히 앞에 나서지 말고 약간 뒤에 있다가 딴놈한테 딜 집중되면 궁 써주고 같이 싸우는게 좋음. (앞에 나섰다가 CC콤보로 궁 못쓰고 죽으면 ^^7) 돌진기가 없고 CC콤보 맞으면 궁 못쓰고 죽을수도 있기 때문에 이니시가 안되니까, 탑이나 서폿이 이니시 좋은챔프 고를 때 같이 골라 주는게 좋음.

피들 [5.5]

장점

1) 장거리 즉각 3초 공포

2) 궁 광역딜 OP

단점

1) 정글 속도... Sigh

2) 궁 캔슬되면... Sigh

3) 라인 클리어... Sigh

평가

한타 능력은 정글러 중 최상위권인데 정글 속도가 Th레기 급이고, 그렇다고 빈 라인가서 미니언 먹자니 라인 클리어 속도도 Th레기... 상대가 빠르게 드레인 끊을 수 있으면 개싸움 펼쳐지는 탑라인 대신 종잇장인 미드를 찔러주는게 좋다. 드래곤 싸움처럼 뭉쳐있을 때 궁이 지젼 OP인데 궁 캔슬되면 망하니까 와드 되어있는지 항상 주의. 원딜은 정화있을테니까 한타에서는 원딜보다 미드한테 공포 걸어주자. 정글 속도, 라인 클리어 둘 중 하나만 좀 어떻게 해주면 자주 쓰일텐데...

헤카림 [7.5]

장점

1) 넘치는 후반 캐리력

2) 강려크한 이니시

단점

1) 성장형 정글러라 성장한 만큼 활약함.. (못 크면..)

평가

성장형 정글러니까 너무 대기 타지 말고 정글 돌면서 빈 라인 생기면 재빠르게 달려가서 미니언 쓸어담아 주자. (너무 눈치보이게 처먹지는 말자...) 6찍으면 궁을 통한 직선갱 강려크 하니까 와드있다 싶으면 직선갱 찌르자. 광역딜이랑 W랑 시너지가 좋으니까 아군에 광역딜러 있을 때 고르면 좋다. 잘 컸다고 신나게 R로 돌아올 수 없는강을 건너면 게임 던지는 지름길이니까 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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