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배들 다 바르셀로나 유니폼 입으시고 사진 찍고 경기장이랑 락커룸 구경하시고 다 좋았습니다...
그런데 도대체가 바르셀로나 스토리 집어 넣으시고 자막 입히신 분이 바르셀로나 팬인지
사실 왜곡을 해도 너무 심하게 하셨더라고요.
아니 거짓에 가까운 내용을 방송으로 내보내셨다고 무방할 정도였어요.
물론 멋진 누캄프 경기장 방문하면서 멋진 바르셀로나 팀 이야기 곁들이는 거 좋죠.
그치만 수많은 사람들이 보는 방송인데 사실을 전달해야하지 않나요.
세계에서 유일한 시민들의 구단?
"모기업 없이 17만의 후원금으로 운영되는..." ㅇㅅㅇ;;
시민들이 후원한 돈으로 굴러 가는 구단이라구요?
카타르랑 맥도날드를 모르시나요? 카타르는 특히 금액이 어마어마하다고 들었는데..유니폼에 카타르 라고 쓰여있는데..
저도 잘은 모르지만 현지에서도 이런 문제로 팬들마저도 별로 안 좋게 본 걸로 아는데...
또한
"왕가의 축구단 레알 마드리드와는 달.리."
레알마드리드가 라이벌인 것은 알겠는데 거기다 "왕가의 클럽"이라며 바르셀로나는 시민의 구단이고 레알마드리드는 로얄 클럽이라 후원이 항상 빵빵하다?
뭐 그런 안 좋은 이미지를 주려고 한 의도가 다분해 보였습니다. 사실이 아닙니다. 레알마드리드도 시민 구단이고요..
제가 알기로는 왕실에서 타이틀을 줬기 때문에 (레알 = 로얄) 그런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지금 당장 머리에 떠오르는 곳만으로도 레알 베티스 레알 사라고사 이런 팀들이 있는데...그런 팀들도 그럼 다 왕실에서 후훤하는 팀일까요?
왕관과 십자가 비교해 효과 넣은 것두 좀...;;
이것은 미화를 넘어서서 사실이 아닌 것들인데...사전 조사가 안된건지..뭔지 좀 헷갈립니다..
꽃할배 굉장히 실망이네요... 이 부분은 정정이 필요하다고 봅니다...
저는 이 정도 지식을 가지고 있지만 오랫동안 축구 보신 분들이랑 스페인 역사에 대해에 잘 아시는 분들은 더 잘 아시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