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베르트랑 효자자료 총집합. 제발 추천.
게시물ID : humorbest_22303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반지하의제왕
추천 : 33
조회수 : 4382회
댓글수 : 7개
베스트 등록시간 : 2004/01/17 00:29:07
원본글 작성시간 : 2004/01/17 00:15:26

전격조명 베르트랑 효자사건

참고로 전 베르트랑의 열렬한 팬입니다.ㅋㅋ

 

지금 이렇게 디시겜겔에서 뜨겁게 달궈지고 있는 효자 베르트랑.

아마 그것의 원인은 아래의 신문기사라고 여겨집니다.

 

한국일보 2003년 1월 21일자입니다.

-------------------------------

멀티기지 늘려 장기전 벌떼 탱크로 최후 결판


2001년 12월, ‘게임 하나는 자신있는’ 한 프랑스 청년이 무작정 한국땅을 밟았다. 홀어머니의 걱정을 뒤로 하고 머나먼 이국 땅으로 떠난 이 청년의 이름은 베르트랑 그로스페이예(Bertrand Grospellierㆍ23).

그해 한국에서 열린 월드사이버게임즈(WCG)에 참가해 스타크래프트 부문2등을 차지한 후 한국행을 결심했다. 당시 인터넷에서만 만났던 최인규,임요환 등 쟁쟁한 프로게이머들을 실제로 보고 한국에선 게임만 잘 해도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눈으로 확인한 것이다.

연고 없이 생활한 처음 2개월은 힘들었으나, 2년여 먼저 한국에 와 자리를 잡은 기욤 패트리의 매니저를 만나면서 생활이 달라졌다. 기욤을 비롯해 조정현, 장진남 등이 팀을 이뤄 연습 상대도 생겼고, 정기적으로 월급을 주는 스폰서(아이벤처)도 얻었다.

최근 네덜란드인 빅터 구센(20)이 합류하면서 이들은 캐나다, 프랑스, 네덜란드, 한국인이 섞인 ‘다국적군’이 됐는데, ‘코리안드림’을 이루기위해서인지 이들의 팀명도 ‘드림팀’이다.

팀원들은 그의 성격에 대해 ‘솔직하고 착하다’고 말한다. 경기할 때마다 항상 검은 선글라스를 끼고 나오기 때문에 거부감이 든다는 사람들도있지만, 사실은 진행 상황에 따라 너무나 쉽게 표정이 드러나기 때문에 ‘포커페이스’를 위해서 끼는 것이라고 한다.

베르트랑의 플레이 스타일은 한마디로 ‘저그 같은 테란’이라고 할 수있다. 그는 어떤 종족을 상대하든지 멀티 기지를 늘리는 데 집중한다. 커맨드센터를 건설할 수 있는 최소의 자원만 있으면 일단 만들어 놓고 본다.

그래서 다수의 SCV 유닛과 소수 병력을 생산해 상대편의 멀티 견제를 방어한다. 이렇게 일단 장기전으로 몰고 간 뒤에는 여러 멀티 기지에서 생산된 충분한 자원을 바탕으로 탱크를 다수 생산한 뒤 몰고 가서 결전을 벌인다.

그는 플레이 스타일뿐 아니라 게임 종류도 ‘멀티’다. 스타크래프트 하나만 잘 하기도 쉽지 않은데, 그는 ‘워크래프트3’와 국산게임 ‘페이트’, ‘에이지 오브 미쏠로지’까지 한다. 지난해에는 워크래프트3 대회에서 준우승을 했고, 페이트 대회에서는 우승을 거뒀다.

하루에 12~14시간 게임 연습만 하기 때문에 가능한 결과다. 덕분에 몸무게는 1년 동안 10㎏이나 줄었지만, 상금과 스폰서가 주는 연봉을 합쳐 약5,000만원 정도를 벌 수 있었다. 그는 이중 상당부분을 프랑스에 있는 어머니에게 부치고 있다.

아직까지는 미래가 불투명한 직업인 프로게이머로서 고국에 돌아가고 싶지 않느냐는 질문에, 그는 “게임을 마음대로 할 수 있는 한국이 좋다”며“평생 이곳에서 살고 싶다”고 대답했다.

 

-----------------

아마 위 신문기사로 인하여 웃대의 웃자까지 오른(추천수 대략 600개) 그림이 만들어졌을 것이다. 정확한 원인은 모름.

이 그림은 반지하의제왕이 디시 겜겔 단 1페이지에서 4개의 글을 열어본 결과 올라와있는 리플을 모은 것이다

주제를 막론하고 디시인들은 베르트랑을 향한 사랑을 보여준다. 디시인들의 사랑은 이정도는 빙산의 일각.

요즘 겜겔에서는 대부분의 글이 효자 베르트랑과 관련된 글이다.

================================

오유에서도 베르트랑 효자스토리가 베스트로 한번 간 것을 기억한다.

하지만 디시와 웃대가 베르트랑에게 크게 관심을 갖는 것에 비해

오유인들은 스타게시판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르시는분들이 많은 것 같아

베르트랑의 열렬한 팬으로서 알리기 위하여 이렇게 30여분 이상을 소모하여 글을올리게 된다.

=================================

베르트랑이 좆타 : 추천

스타크가 좆타 : 추천

성의가 대단하다 : 추천

효자가 좆타 : 추천

심심하다 : 추천

지금 숨을 쉬고 있다 : 추천

지금 눈을 뜨고 있다 : 추천

지금 살아있다 : 추천

======================

↑원래 저런거 안하는데 이건 꼭 더 널리 퍼져야할 것 같아서..

더 널리..

자료는 디씨서 수집했으며 계정은 제것입니다.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