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주일 쯤 전에 컴퓨터가 부팅이 안돼서 램을 뽑아서 먼지제거 하고 다시 꼽으니 부팅이 잘됐습니다. 그리고 C드라이브 포멧을 깨끗이 한번 하구요.
어제 저녁에 컴퓨터를 사용하다가 감자기 화면이 멈추더니 키가 안먹더라구요. 리셋도 안먹길래 강제 종료하고 재부팅을 했는데 부팅이 안됩니다.
커서 깜빡임도 없고 그냥 모니터에서 신호가 없다고 절전모드로 들어갑니다. 본체 열어보니 CPU쿨러와 보드쿨러, 그래픽카드 쿨러는 잘 돌아갑니다. 삐~ 소리도 안나고 램도 뺏다 꽂아봤고, 그래픽카드나 메인보드에는 부풀음이나 그을음같은것도 없어보이고 별다른 문제는 없어보이는데요.
파워 500w, 보드도 인텔 DG41TY이고 그래픽카드 9500인데 구입한지는 2년 좀 못됐거든요. 중고로 사긴했는데 나름 깨끗하게 썼거든요. 하나 이상한건 CPU 쿨러가 좀 빠릿하게(?)는 안돌아가고 느릿느릿하게 돌아가는거 같은데 이런것도 문제가 됩니까? ㅎ
무엇이 문제일까요?
P.S 1 : 그래픽카드를 잘 확인해보니 그을음이 조금 있네요. 그래서 다른 그래픽카드 G210을 꽂았는데도 부팅이 안됩니다. 비프음은 안나네요. 메인보드가 나간건지 모르겠네요. 만약 메인보드가 나갔다면 저렴하고 호환되는 제품 추천 좀 해주세요. 싼놈으로..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