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즐겨찾기
편집
드래그 앤 드롭으로
즐겨찾기 아이콘 위치 수정이 가능합니다.
사형제도가 부활한다면..
게시물ID : sisa_224001짧은주소 복사하기
작성자 : Coffee_♠
추천 : 0
조회수 : 325회
댓글수 : 39개
등록시간 : 2012/09/04 19:43:39

사형제도 찬성자들과 그 가족(어린아이 포함)들에게 사형수가 죽는 모습을 강제로 지켜보게 했으면 좋겠습니다.

요즘 시대에 사형을 집행한다해도 참수형을 하진 않을거고 교수형을 할텐데.. 마지막 순간까지 발버둥치다가 혀 내밀고 축 늘어져 눈은 제각각 양쪽을 바라보고 침 흘리며 대소변까지 나온다는 그 모습을 어린아이 예외 없이 모두 보여줬으면 싶습니다.

그 모습을 10년 20년씩 보고 자란 아이들은 분명히 작은죄라도 지으면 내가 여지껏 보아온 그 모습이 곧 내 모습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이 그동안 보아온 시체들의 이미지와 함께 머리 속에 각인될테니말이죠.

 

또한, 사형제도의 실시 목적이 궁극적으로 범죄의 예방과 사회질서의 보장이라는 점을 고려하여

범죄의 경중에 관계없이 위법사유에 해당하는 모든 사람에게 사형을 적용시킨다면 정말 기계적으로 아름다운 세상이 될 것 같습니다.

쉽게 말해서 벌금이나 과태료같은게 없어지는거죠. 감옥도 필요 없습니다. 당연히 적용대상에 예외는 없고 동네 문방구에서 천원짜리 샤프 하나 서리(?)한 꼬마들도 사형. 죄를 묻자면 절도죠 절도. 당연히 길가에 쓰레기 투척하거나 신호위반, 무단횡단 등 전부 사형대상.

꼬마의 예가 범죄예방목적이었다면 뒤의 예들은 사회질서보장목적입니다.

 

전 사형 찬성론을 인권과 몰논리성으로 반대하고 있는데 만일 위의 두가지를 적용시켜서 사형제를 부활시키자는 후보가 있다면 그 사람 지원함

꼬릿말 보기
전체 추천리스트 보기
새로운 댓글이 없습니다.
새로운 댓글 확인하기
글쓰기
◀뒤로가기
PC버전
맨위로▲
공지 운영 자료창고 청소년보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