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경험상 CPU에 비해 GPU가 너무 높으면 병목현상이 걸린다는걸 알고 있었는데
지금 리그베다 위키 보다가 그 원인을 정확하게 알았음
간단하게 정리해서 현재의 GPU처리는 OS에 의해서만 제어 될 수 있다. 그래서 GPU 접근은 애플리케이션 -> OS API -> 드라이버 -> GPU 의 방식으로 접근하는데 GPU가 작업을 실행할 때마다 이 과정을 거치게 됨으로써 GPU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가 없을 뿐더러, 이 과정에서 상당한 지연이 발생한다.
- 물론 OS가 수행하는 모든 작업은 CPU가 담당한다. 즉 GPU를 활용하기 위해서 GPU에 접근할때 때마다 CPU는 엄청난 작업을 처리하는 셈이다.
그러니까 드로우 콜을 CPU가 불러서 그런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