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 제 일은 아니고 제 친구 일인데요, 오유에 워낙 뛰어나신 분들이 많으시니까 도움을 구하고 싶어서 글을 적습니다.
제 친구는 작년 10월 말에 결혼을 했고요, 청담동에 나름 유명 스튜디오와 웨딩촬영 계약을 맺고, (스튜디오 이름을 밝힐 수 없으니 앞으로 계속 '유명 스튜디오'라고 지칭하겠습니다) 야외촬영, 결혼식 사진 촬영, 동영상 촬영을 하기로 했답니다. 이 중에서 동영상 촬영은 유명 스튜디오에서 외주업체에 맡겨서 외주 업체에서 해주기로 했다고 하구요.
동영상은 양가 어머님들께서 너무 원하시던 거라서 결혼식 끝나고 한참 지나도 당최 연락이 없길래 간간히 제 친구가 유명 스튜디오에 연락을 해서 물어봤다고 합니다. 그럼 그 스튜디오에서는 외주 업체랑 연락해보고 다시 연락 주겠다, 외주업체 측에서 연락한다고 했는데 연락 못받았느냐, 하면서 연락을 차일피일 미뤘다고 하더군요.
그러다가 결혼식 끝나고 4개월이 넘은 최근에 외주업체에서 연락이 왔는데 그 원본을 아예 날려먹었답니다-_-;; 제 친구 결혼식이 촬영된 동영상 위에 다른 결혼식 동영상을 또 녹화했다네요. 나름 어떻게든 복원해보려고 그쪽에서도 백방으로 알아보느라 연락이 늦었다고는 하는데 4개월이 넘도록 유명 스튜디오와 외주업체에서 서로 미루면서 제 친구한테 아무 얘기 해주지 않은 것도 너무 화가 나구요.. 제 친구에게는 평생 단 한번뿐인 소중한 추억인데 그렇게 소흘하게 관리해서 날려먹은 것도 화가 나네요.
외주업체 측에선 300만원에 손해배상 해준다고 하는데 사실 그 소중한 추억의 가치를 어떻게 돈으로 매길 수 있겠습니까. 그래도 너무 말도 안되는 금액으로 보상받을 수 없다는 것도 잘 알고 있구요.. 돈이 문제가 아니고 그렇게 남의 결혼식 소흘하게 대한 그 스튜디오와 외주업체에 정말 따끔하게 혼쭐을 내주고 싶다는 생각도 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