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의원 연봉을 삭감하고, 그 차이 만큼 국회의원을 늘려야 한다????? 효율이 더 있을까요? 물론 이게 적절한 비유는 아니지만 이해가 쉬울듯 해서 그냥 서두로 적었습니다. ^^ 제가 진짜 하고 싶은 말은..........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십니까? 도입부분이 적절한 비유가 되진 않지만, 요즘 사설들에 이런 말들이 많이 나옵니다. 무슨 말이냐 하면 연봉 깍아서 일자리를 늘리자???
자본가들은 신났습니다. 연봉만 깍고, 잡쉐어링 인턴들 막 뽑고,
쓸만한 늠은 싼값에 채용하고, 아니면 짤라버리면 그만이고 ^^
노동자 입장에선 어떤 현상이 생길까요?
물론 젊은 시절에는 능력이 있다는 소릴 들었더라도, 나이 좀 되신 40대 분들은 노하우 빼면 시체 ㅡㅡ;; 그리고, 요즘 취업난 때문에 엄청난 능력의 소유자들이 그렇게 많은 능력이 필요없는 회사에 많이 입사합니다.
자본가 입장에선 연봉 많이 받는 나이든 사람들 자르고, 젊은 친구들 들이는게 훨씬 이득이죠 ^^
얼핏보면 젊은 세대 취업률 올리기에 좋은 방법처럼 보입니다. 하지만, 세상은 젊은 사람만의 세상이 아닌데, 우리 노동자끼리도 노동자를 잡아먹을려고 합니다.
경기 좋은때 이윤을 자본가들이 노동자에게 돌리던가요? 경기 좋아서 노동자 임금 5% 올릴때, 자본가들 이윤 최소 10%이상 더 먹습니다.
자꾸 자본가 배만 불리는 정책만 쏟아져서 전 겁이 납니다.
물론 잡쉐어링 되어서 노동자들끼리 고통 분담하는건 좋습니다. 근데, 모든 정책이 자본가 고통분담하는 내용은 하나도 없습니다.
자본가들 이윤 부분 자기 안먹고 좀 뱉어내는 정책 안됩니까? 지금 경기 안좋아서 투자하기도 겁나니까, 투자는 안하고 경매넘어온 땅만 보러 다니는 자본가들 잡는 법은 없습니까? 금만 싸재기 해서 방구석에 쳐박아두는 늠들 잡는 정책은 없습니까?
왜 모든게 노동자들끼리만 고통분담을 하라고 하는데도, 아무 소리 안하고 가는건지.............
세월은 흐릅니다. 이렇게 무서운 세상이 계속되면 결국 내가 잡아먹는 노동자, 한 가장이......... 미래의 나의 모습입니다.
나쁜 자본가들............ 우리 나라 경제성장 겁나게 했습니다. 이때까지 먹어놓은거 조금만 뱉어내면, 우리 경제 이렇게 안힘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