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이전의 벨페로 케릭의 능력은 쥐꼬리 만큼 높임.
2. 몹의 피통은 진격의 거인을 만듬.
3. 결론은 전체적 약간의 하향이었죠.
4. 그런대 크루/백화를 폭풍하향 시킴.
5. 크루/백화가 없는 파티야 상관없지만, 두 케릭이 있는 파티는? 최소 5프로 이상 최대 60프로 폭풍하향.
--> 몹들이 진격의 거인이되 특이형 대형 거인이 되버림.
6. 이전의 뇌오플 : 하향은 없다?
결국 자기들 말을 또 어겼내요. (지내가 정치인도 아니고 ;;;)
저도 그렇고 저희 길드 크루신님들도 그렇고(제가 신이란게 아니고...) 크루가 오벨인건 인정하고 있었어요. 근대 이번 페치는 참 문제가 많다고
저는 생각 합니다.
사람들 첨 생각 하는게 그간 오벨이었으니, 홀슬이 많았으니 잘됐다고 합니다. 근대 말이죠, 이게 완성된 크루에겐 거의 대미지가 없거나 오히려 약간의 상향이에요. 대략 체/정 2천대가 5프로 가량 하향입랍니다. 3천이 넘어가면? 폭풍까진 아니라도 결국 상향이죠. 반대로 요즘 여러분과 한참 이계를 같이 다니는 자라나는 꿈?나무 크루들은 심각하게 하향 또는 어느정도 하향을 먹을껍니다. 크루에게 버프의 하향은 던전의 엄청난 상향으로 느껴지고 얼마는 포기하고 케릭을 봉인하겠죠. 신규 크루들은? 진입장벽이 더더욱 높아 지죠.(하지만 더불어 홀슬이 사라지는 순작용도 기대해 봅니다...)
제가 봤을때 이렇게 되면 결국 남는 홀리는 일부 홀리를 좋아 하는 중저스팩 홀리와 고스팩 짱짱 유일신만 남겠지요. 이렇게 되면 서버내에 홀리는 지금보다 더더욱 보기 힘들어 질 것이고, 홀리가 더 우대 받게 될거 같아요(특히 고스팩 홀리) 이렇게 되면? 지금의 저스팩 홀슬아치가 앞으론 고스팩 홀슬아치느님이 되지 말란 법이 없지요. 끌피 가격은 격하게 상승할 것이고, 2인쩔비 역시 올라 갈 것입니다. 가뜩이나 이번 벨페 이후 카인 개 공쩔이 거의 자취를 감춘상황인대 앞으론 더하겠지요.
에초에 제가 생각하기론 이번 페치는 방식이 잘못 됬어요. 크루의 버프도 다른 일부 케릭처럼 실시간 적용이 되어야 하고, 모든 케릭의 스위칭이 제한되었어야 한다고 생각 합니다. 이렇게 되면 현제 처럼 데미지도 넣고, 홀딩도 하면서, 생존도 가능한 그런 괴물들이 조금이라도 사라지겠죠.
얼마전에 예전에 다른 게임을 같이 하던 형이 전화가 와서 "너 요즘 무슨 게임 하냐?"라고 묻기에 던파 한다 했더니, 바로 그런 매니악하나 게임 왜하냐고 돌아 옵니다. 일부 친구들은 오덕이냐? 이럽니다. 오늘 피방에서 옆자리에 앉은 어린 학생?이 던파를 하니 친구가 그런 쓰레기겜 왜하냐 합니다. 애초에 기획자님들이 여러번 바뀌셨는지, 던파 각 케릭간의 설립 기획 자체가 변해 버린 것이 여러 보이고, 케릭간 벨런스는 안드로 메다로 보냈어요. 솔직히 지금부터 개념찬 기획을 해서 뜯어 고친다고 해도, 현실에 이득을 보는 각 케릭들이 이걸 받아 들일지 미지수 입니다. 제가 봤을대 지금 최선의 방법은 모든 케릭이 실시간 스킬 적용, 그리고 던전내 아이탬 교체의 어느정도의 제한이 가해 져야 한다고 봐요. (검성은 신속한 무기교체땜에 어느정도 조절 필요...) 뭐 다르게 보시는 분들도 있겠지만, 무좋건 적인 하향, 또는 무좋건 적인 상향이 답이 아니라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