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다 야구 잘한다고 할 수 있는 나라가 그 얼마나 되는가. 제 아무리 따지고 고려해 보아주어도...한국은 세계야구 3걸이라함은 뭐 과하지도 않은 적절한 평가순위이다.
그런데 wbc 광고포스터엔 한국이 그림조차 안나왔다고 한다. 한국얘기는 별로 보이지도 않는다고 한다. 완전히 무시한다. 미국,중남미,케나다 정도...아시아에선 일본정도.. 더구나 대만보다도 관심을 안준다. 이게 뭔가...
그러다가 이젠 흥행과 중계권 수입이 ...다급한지.. wbc 와 미국언론이 ...한국 띄우기에 들어갔다. "한국 알고보면 대단한 팀" "만만치 않은 한국" "아시아 최강 한국" 등 등의 기사들을 쏟아내면서 ...주목을 끌려고 한다.
그러면 한국 팬들이 열광을 할 것이고, 거기서 엄청 돈을 빼 먹을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완전히 한국 야구팬들을 봉으로 보고 바보로 본 것이다. 지들이 가지고 놀면 얼마든 가지고 놀 수 있다고 본 것이다.
일단 한국은 이 번 WBC에 참가하지 말아야 한다. 그러면 아시아는 일본.대만놈들이 자동으로 나가겠지...재미없고, 흥행도 없고.. 완전히 아시아 WBC는 망하는 것이다.완전한 흥행실패가 될 것이다.
그럼 남은 지역은 중남미, 북미정도인데..그 것 가지고는 완전 실패이다. 한국의 불참 선언이...완전히 흥행의 반감정도가 아니라 대회 자체를 없애버리는 정도의 충격을 줄 것이다.
자연히 WBC놈들은 절 절 맬 것이다. 협박도 하고 읍소도 하면서...
그리고 이번 IB놈들이 공중파 중계권으로 3백억원인가 요구한다고 하는데.. 그거 미친 짓이다. 완전 국익을 빨아쳐먹겠다고 작정한 짓이다. 그냥 애초 대로...90억 정도가 맞다. 방송국들이 이전 처럼 멍청하게 서로 가격 올려서 자기가 독점방송하겠다고 하다가 국제적으로 봉취급을 받으며 국익도 날려먹고 바보취급도 받더니 그나마 이 번엔 아주 조금 철이 들었나 보다.
이번 기회에 국제사회에서 봉취급 받는 이러한 관행과 매국노들을 싹 슬어버리자. 야구가 먼저 시작하면 그것도 야빠들의 자부심이 될 수 있을 것이다.
생중계로 안봐도 된다. 오히려 짜증만 는 것 아닌가. 한국이 잘해도 한국에 관심도 안 주고.. 지들끼리 놀아먹는 걸..왜 참가를 하는지.. 자기돈 쓰면서 들러리 역할인데.. 그 걸 국익을 손해보면서 중계해주고 WBC흥행을 위해...이게 미친 짓이다.